신세계백화점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신세계백화점 미래전략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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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미래전략수립 레포트입니다.
꼼꼼하게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셔서 좋은성적 받으시길 바랍니다 ^_^
- 목차
-
1. 신세계백화점 기업소개
2. 백화점산업의 특징
3. 신세계백화점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신세계백화점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신세계백화점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신세계백화점 미래전략 수립
- 본문내용
-
3. 신세계백화점 SWOT분석
(1) Strength
현재 복합 유통문화공간이 활성화 되면서 제품 판매뿐 아니라 쇼핑을 하는 시간 자체에 대한 소비가 늘어나는 추세이다.
그리고 신세계 백화점은 회사 비전과 경영전략에 맞는 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직원들의 끊임없는 자기 계발을 통해 전 직원의 역량이 상향평준화 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직무전문가 제도를 시행 중이다.
(2) Weakness
신세계 본점의 경우 건물이 오래되어 비좁은 감이 없지 않다. 또 근래 우리나라 사람들이 자가용 소유 정도를 고려해 볼 때 주차 공간이 넉넉하다고 볼 수 도 없다. 더욱이 서울 시민의 발 노릇을 하고 있는 지하철과의 연계 측면에서도 상대적으로 불리한 위치에 있다. 신세계백화점의 강력한 라이벌인 롯데 백화점과 현대백화점뿐만 아니라 많은 백화점들이 지하철역에서 곧바로 매장으로 연결될 수 있는 위치에 있지만 신세계 본점은 지하철역을 나와 길을 건너야하는 불편이 있다. 소비자들이 지하철역을 나와서 그대로 지하의 백화점 매장으로 들어갈 수 있는 것이다. 그만큼 소비자로서는 찾기 쉽고 이용하기 편리하고, 백화점 입장에서는 지하철 이용 시민을 백화점의 고객으로 끌어들임으로써 고객 확보를 증가시킬 수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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