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신세계백화점 미래전략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17 / 2020.02.17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신세계백화점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미래전략수립 레포트입니다.

꼼꼼하게 작성한 자료니 잘 참고하셔서 좋은성적 받으시길 바랍니다 ^_^
목차
1. 신세계백화점 기업소개

2. 백화점산업의 특징

3. 신세계백화점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4. 신세계백화점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5. 신세계백화점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신세계백화점 미래전략 수립
본문내용
3. 신세계백화점 SWOT분석

(1) Strength

현재 복합 유통문화공간이 활성화 되면서 제품 판매뿐 아니라 쇼핑을 하는 시간 자체에 대한 소비가 늘어나는 추세이다.
그리고 신세계 백화점은 회사 비전과 경영전략에 맞는 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직원들의 끊임없는 자기 계발을 통해 전 직원의 역량이 상향평준화 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직무전문가 제도를 시행 중이다.

(2) Weakness

신세계 본점의 경우 건물이 오래되어 비좁은 감이 없지 않다. 또 근래 우리나라 사람들이 자가용 소유 정도를 고려해 볼 때 주차 공간이 넉넉하다고 볼 수 도 없다. 더욱이 서울 시민의 발 노릇을 하고 있는 지하철과의 연계 측면에서도 상대적으로 불리한 위치에 있다. 신세계백화점의 강력한 라이벌인 롯데 백화점과 현대백화점뿐만 아니라 많은 백화점들이 지하철역에서 곧바로 매장으로 연결될 수 있는 위치에 있지만 신세계 본점은 지하철역을 나와 길을 건너야하는 불편이 있다. 소비자들이 지하철역을 나와서 그대로 지하의 백화점 매장으로 들어갈 수 있는 것이다. 그만큼 소비자로서는 찾기 쉽고 이용하기 편리하고, 백화점 입장에서는 지하철 이용 시민을 백화점의 고객으로 끌어들임으로써 고객 확보를 증가시킬 수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설계] 이마트 KSF와 성공요인
  •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3. 이마트 SWOT 분석 제 3절 이마트 마케팅 전략1. 마케팅 믹스(4P) 2. STP(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제 4절 이마트 KSF와 성공요인1. KSF(Key success Factor) 2. 이마트 성공요인 제 5절 이마트 내부자원 분석1. 인적관리 2. 조직분석 3. 재무분석 제 6절 이마트 경쟁업체 비교1. 국내 Big4 업체의 현황 및 전망 2. 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 제 7절 현존하는 이마트 문제점 과 개선점1. 이마트 문제점/개선점 2. 신세계(이마트) 비전

  • [마케팅원론] 롯데마트와 이마트의 유통전략
  • 전략1. 백화점시장과 할인점 시장의 명확한 구분 및 자기 잠식 방지152. 그룹 내 시너지 극대화화 그룹의 전략적 연계 강화153. 충분한 시장 규모와 경쟁력 우위 확보-163> 롯데마트의 마케팅전략1. 롯데마트의 SWOT분석-172. 롯데마트의 4P전략-183. 롯데마트의 시장포지셔닝-194. 롯데마트의 여러 가지 전략전술-

  • 갤러리아 백화점 성공마케팅 전략분석
  • 분석3-1.거시환경요인3-2.외부환경요인4.백화점업계의 거시환경분석4-1.고객 분석4-2.경제적 환경 분석4-3.사회문화적 환경 분석4-4.기술적 환경 분석4-5.경쟁백화점 비교 분석(롯데백화점)5.갤러리아 백화점 SWOT6.갤러리아 백화점 출점전략6-1.경영전략6-2.STP전략6-3.마케팅 믹스(4PS)7.갤러리아 백화점 MD구성8.갤러리아 백화점 물류시스템9.갤러리아 백화점 문제점Ⅲ.맺으며-발전방안참고자료 및 사이트Ⅰ.들어가며올 하반기 경제신문에 난 백

  • [국제경영] 이마트의 중국진출사례
  • 4P분석- 신세계 이마트는 전략상 현지 적응화 전략을 택하고 있다.1. PRICE- 시중가보다 20~40% 정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가격과 품질을 꼼꼼히 비교하는 중국 중산층 소비자를 끌어들이기 위해 신선 및 가공 식품을 중심으로 싼 가격과 높은 품질의 상품을 집중적으로 전개하고 있다.2. PRODUCT- 이마트는 2층의 매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은 식품과 비 식품 등의 생활필수품 위주로 운영되고 있으며, 2층은 남녀 의류, 패션잡화, 레저, 생활,

  • (현대백화점 마케팅 발표PPT) 현대백화점 기업상황과 마케팅사례및 SWOT,STP,4P전략분석, 현대백화점 향후전략제안과 전망
  • 현대백화점마케팅발표1. 현대백화점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비전(3) 기업현황분석2. 현대백화점 성공요인3. 기업환경분석(1) 외부환경분석(2) 내부환경분석4. 현대백화점 SWOT분석5. 현대백화점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6. 마케팅전략 사례(1) VIP마케팅(2) 고급화전략(3) CRM전략(4) 여성 타겟마케팅(5) 마케팅믹스 4P전략7. 미래전략 제안8. 향후전망INDEX1. 현대백화점 기업소개미래지향적인 기업인 현대백화점을 상징고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