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조직적 전략의 개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08 / 2020.02.08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분량은 적지만 핵심내용을 요약하여 작성한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원래 경영학에서 전략의 개념은 경영활동과 의사결정의 흐름 속에서 형성되는 유형이라는 차원에서 기업체의 사명과 목적을 달성시키는 수단(means)이라는 용어에서 출발하였다. 그 후에 전략은 조직의 주요 목적 ․ 정책 ․ 활동 등을 결합시킨 유형(patterns) 또는 총합적 계획(integrated plan)이라는 개념으로 발전하게 되었다.
이러한 개념에서 경영전략은 조직의 사명과 프로필의 표명이고, 기본원칙과 경영목표의 제시이며, 광의의 지배력을 갖고 현재 및 미래지향적 방향을 결정한다.
그리고 장기목표의 설정과 경영지도선의 명시 및 사고와 행동지침 등의 내면적 의미를 포괄하는 관리적 행위의 개념으로 이해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