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시장의 선정(수요분석, 소비자행동분석, 표적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2.03 / 2020.02.03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분량은 적지만 핵심내용을 요약하여 작성한 과제물입니다.
목차
I. 수요분석

II. 소비자행동분석

III. 표적시장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I. 표적시장

수요분석과 소비자행동분석이 끝나면 기업은 몇 개의 세분시장에 진출할 것인가와 어떤 세분시장을 공략할 것인가를 결정해야 한다.
기업은 자사의 자원, 제품의 동질성, 제품수명주기, 시장의 동질성, 경쟁사의 마케팅 전략 등을 고려하여 비차별화, 차별화, 집중마케팅의 세 방법 중에서 자사에게 가장 적합한 시장공략방법을 골라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원론] 숙취 해소제 사업 계획서
  • 분석○ 시중 판매 제품들의 한계2.3 SWOT 분석2.4 소비자 분석○ 설문조사 실시○ 막걸리 섭취 빈도에 따른 30~49세 조사 대상자 분포○ 주로 마시는 술 종류Ⅲ.전략수립3.1 STP3.1.1 시장세분화3.1.1.1 리셋 시장세분화에 사용되는 기준 변수○ 인구 통계적 변수○ 심리 분석적 변수○ 구매 행동 변수○ 사용상황 변수○ 추구 효익 변수3.1.1.2 세분시장 데이터○ 연령별/성별 세분시장○ 시장 진입 전 ‘리셋’분석 데이터3.1.2. 표적시장 선정○ 주

  • [경영학] 미과즙 음료시장과 `2%부족할때` 마케팅 전략
  • 분석1)제품의 특성2)미과즙 음료의 소비대상 분석 3)미과즙 음료의 한계 4)미과즙음료시장의 NICH마케팅3. 2% 부족할 때」와「니어워터O2」소비자성향 분석1) FCB관여도에 따른 소비자 행동2) 제품별 회상 호감 도에 관한 결과 Ⅱ-2%부족할 때-1. 롯데칠성 - 『2% 부족할 때』1) 롯데칠성음료의 기업소개2) 롯데칠성 사명과 목표3) 사훈2. 전략 실행3. 장기 경영전략의 수립4. 2%의 시장분석1)시장 세분화 (Segmentation)2) Targeting3) 표적 시장 선정5.

  • 제7장 시장세분화(STP전략)
  • 소비자 인구통계적, 심리적 특성분석단계 : 수집된 자료분석요인분석, 통계적분석세부요약 설명단계 : 소비자 집단별로 구분되는 특징이나 태도, 행동특성, 인구통계적 특성, 심리적 특성, 광고 매체별 선호유형, 소비자습관 등 기준을 통해 분석결과를 요약 및 설명특징을 보이는 내용에 따라 그룹의 명을 부여하고 그 중 한 개 또는 몇 개의 소비자 집단을 표적시장으로 선정시장세분화 세부과정가능한 세분시장 확인 및 규명 세분화의 기준 충

  • [졸업][마케팅]여성의승용차구매의사결정단계별마케팅전략연구
  • 분석하여 마케팅의 전략적 시사점을 제시하고자 한다.둘째, 표적시장으로 선정한 여성소비자가 승용차 구매 시 겪게되는 구매 의사결정 단계에서 나타나는 특성을 파악하여 각 단계별로 적합한 마케팅 전략을 도출하고자 한다.위의 목적으로 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흔히 요구되는 사항들을 충분히 충족시키기에는 무리가 따르겠지만 승용차에 대한 여성소비자의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에 실질적인 측면을 강조하려는 데에 본 연구의 초점을 두었

  • 소비자 심리와 마케팅 활성화 방안
  • Ⅰ.서론 - 마케팅 전략과 소비자 행동분석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우기 위해서는 먼저 소비자의 특성을 알아야 한다.소비자 행동분석이란 소비자를 알기 위해 그들이 심리나 소속집단, 의사결정 요인 등을 조사하는 것을 말하며, 마케팅 활동의 요소인 제품, 가격, 유통, 촉진 등을 효과적으로 집행하는데 기본적인 단서가 된다.고객만족, 고객감동 요즘 특히 많이 접할 수 있는 단어들이다. 많은 기업들이 고객만족, 고객감동을 내세우며 소비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