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의 연구방법(과학적 연구의 의의와 종류 및 요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31 / 2020.01.31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개념을 간략하게 요점/정리한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과학적 연구방법의 의의와 종류
1. 문헌적 연구방법
2. 객관적 연구방법
3. 사례연구방법
II. 과학적 연구의 요건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 과학적 연구의 요건
과학적 연구가 되기 위해서는 실증적 연구에 바탕을 두어야 하며, 과학적 연구방법을 따라야 한다. 과학적 연구방법은 다음의 4단계로 구성된다.
첫째 단계는, 현실세계에서 현상을 관찰하는 것이다. 예컨대, 어떤 신체적인 결함을 가진 사람이 정상적인 사람보다 일을 더 잘 한다는 것을 관찰할 수 있다.
둘째 단계는, 귀납(induction)과정을 통해 그런 현상에 대해 설명을 가한다. 앞의 단계와 연결해 보면. 감독자가 신체장애자에게 특별히 배려와 관심을 보여줬기 때문이라는 설명을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상사중재] 클레임 제기기간, 물품하자
- [벤처기업, 경영] 메가스터디 손주은 CEO의 벤처기업 성공 신화
- [리더십] 메가스터디 손주은의 리더쉽과 성공신화
- [경영, 경제] 마케팅에 대해서
- SCM 제일제당 햇반의 공급사슬 개선전략
- [경영전략] CJ제일제당의 성공요인 분석
- CGV 기업분석과 전략분석및 CGV 향후전략제시
-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 올리브영 브랜드분석/ 올리브영 마케팅,경영사례와 SWOT분석/올리브영 문제점분석과 향후 마케팅전략 제안
- [소비자행동론] E-MART 이마트 점포내부관리전략
- [소비자행동론] E-MART 이마트 점포내부관리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