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목표이론 관점에서 매개변수와 상황 조정 변수를 고려했을 때 리더가 어떤 행동을 하는 것이 바람직한지를 설명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28 / 2020.01.28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목차
I. 하우스의 리더십 유형
1. 지시적 리더십
2. 지원적 리더십
3. 참여적 리더십
4. 성취지향적 리더십

II. 리더가 어떤 행동을 하는 것이 바람직한가?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리더가 어떤 행동을 하는 것이 바람직한가?

이러한 네 가지 스타일 중 어느 것이 가장 효과적인 리더십 유형인가? 어느 리더십 유형이 구성원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인가? 라는 문제가 제기된다.
이 이론 역시 리더십 유형의 효과성은 리더십 상황의 특성에 따라 달라진다고 하였으며 리더십의 상황요인으로는 부하의 특성과 환경적 요소를 들고 있다.
부하의 특성으로는 능력, 통제위치. 욕구나 동기 등을, 환경적 요소로는 과업, 공식적 권한체계, 집단의 성격 등을 들고 있다.
경로이론에서 중요한 것은 부하들의 특성에 따라 다른 유형의 리더십이 요구된다는 점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력관리] 경력개발
  • 경로가 어떠한 부서에만 국한되지 않도록 기회를 확장시켜야 한다.4. 주요 이론들경력관리는 자신의 경력을 개발하는 것과 타인의 경력을 관리하는 문제로 구분할 수 있다. 전자는 개인차원의 경력관리에 대응되고, 후자는 조직차원의 경력관리에 대응된다.개인차원에서의 경력관리는 개인의 성장환경, 능력, 가치관, 일에 대한 태도, 성격 등이 중요한 영향변수가 된다. 이 차원에서는 경력관리의 목표가 자기개발을 통해 심리적인 만족을 얻는 데

  • [경력관리] 경력개발
  • 경로가 어떠한 부서에만 국한되지 않도록 기회를 확장시켜야 한다.4. 주요 이론들경력관리는 자신의 경력을 개발하는 것과 타인의 경력을 관리하는 문제로 구분할 수 있다. 전자는 개인차원의 경력관리에 대응되고, 후자는 조직차원의 경력관리에 대응된다.개인차원에서의 경력관리는 개인의 성장환경, 능력, 가치관, 일에 대한 태도, 성격 등이 중요한 영향변수가 된다. 이 차원에서는 경력관리의 목표가 자기개발을 통해 심리적인 만족을 얻는 데

  • [사회학] 가정, 교육, 정책을 통한 다문화 청소년의 이해
  •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5) 다문화 가정, 청소년의 문제점 가) 한국어 능력우선 가장 많이 언급되는 문제가 한국어의 문제이다. 한국어는 국내에서 기본적인 삶을 영위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로, 한국어를 제대로 숙달하지 못했다는 것은 원활한 생활을 할 수 없음을 의미한다. 특히 청소년들의 경우 한국어 숙달은 학업을 수행하거나 교우관계를 형성하는 데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청소년의 사회적 적응과 삶의 질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것으로 생각※ 다양한 학교 모습• Finnie Tyler High School과 Germando Elementary School의 비교1) 어떤 쪽이 더 성공적인가? / 어떤 쪽이 더 좋은 참여와 태도, 성취를 가지는가?→ 두 곳 모두 비효과적이고 보통의 학교임.① Finnie의 경우 - 너무 적은 수업장학(supervision of instruction)과 개인의 욕구에 초점.② Germando의 경우 - 너무 과대한 수업장학과 교장에 의한 조직 목표 설정.2) 성공적인 학교에서는 개인의 욕구는 조직의 목표를 통해 완성되는데 두 곳 모두 그

  • 리더십의 개념 리더십의 유형 청소년지도자의 리더십 전통적 리더십 최근의 리더십
  • 때, 제3자를 잘 이용하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들은 논의를 위한 협상테이블의 규칙을 정하는 데 도움이 되고, 양쪽이 원하는 요구를 듣고 그것을 전달해 줄 수 있다. Presentation03. 청소년지도자의 리더십(4) 협상하기첫째, 갈등상황에서 서로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이야기한다. 둘째, 갈등상황에 대해서 각자가 느끼고 있는 감정을 이야기한다.셋째, 갈등상황에서 각자가 지닌 소망이나 목표를 원하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한다.넷째, 각자 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