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목표이론 관점에서 매개변수와 상황 조정 변수를 고려했을 때 리더가 어떤 행동을 하는 것이 바람직한지를 설명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10 / 2020.01.10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과제물입니다.
목차
I. 경로-목표이론의 리더십 유형
1. 지시적 리더십
2. 지원적 리더십
3. 성취지향적 리더십
4. 참여적 리더십

II. 매개변수와 상황조정변수를 고려했을 때 리더의 행동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매개변수와 상황조정변수를 고려했을 때 리더의 행동

이와 같은 네 가지 유형의 리더십 효과는 상황특성에 따라 달라진다. 경로목표이론에서는 상황의 특성으로 부하 구성원 특성과 환경적 요소를 들고 있다. 부하 구성원 특성은 그들의 능력 및 경험과 성취지향적 경향으로 이루어져 있다.
주어진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는 정도와 자신에게 맡겨진 일을 꼭 이루어 내겠다는 의욕 정도에 따라 부하구성원 특성을 구분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력관리] 경력개발
  • 경로가 어떠한 부서에만 국한되지 않도록 기회를 확장시켜야 한다.4. 주요 이론들경력관리는 자신의 경력을 개발하는 것과 타인의 경력을 관리하는 문제로 구분할 수 있다. 전자는 개인차원의 경력관리에 대응되고, 후자는 조직차원의 경력관리에 대응된다.개인차원에서의 경력관리는 개인의 성장환경, 능력, 가치관, 일에 대한 태도, 성격 등이 중요한 영향변수가 된다. 이 차원에서는 경력관리의 목표가 자기개발을 통해 심리적인 만족을 얻는 데

  • [경력관리] 경력개발
  • 경로가 어떠한 부서에만 국한되지 않도록 기회를 확장시켜야 한다.4. 주요 이론들경력관리는 자신의 경력을 개발하는 것과 타인의 경력을 관리하는 문제로 구분할 수 있다. 전자는 개인차원의 경력관리에 대응되고, 후자는 조직차원의 경력관리에 대응된다.개인차원에서의 경력관리는 개인의 성장환경, 능력, 가치관, 일에 대한 태도, 성격 등이 중요한 영향변수가 된다. 이 차원에서는 경력관리의 목표가 자기개발을 통해 심리적인 만족을 얻는 데

  • [사회학] 가정, 교육, 정책을 통한 다문화 청소년의 이해
  •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5) 다문화 가정, 청소년의 문제점 가) 한국어 능력우선 가장 많이 언급되는 문제가 한국어의 문제이다. 한국어는 국내에서 기본적인 삶을 영위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로, 한국어를 제대로 숙달하지 못했다는 것은 원활한 생활을 할 수 없음을 의미한다. 특히 청소년들의 경우 한국어 숙달은 학업을 수행하거나 교우관계를 형성하는 데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청소년의 사회적 적응과 삶의 질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것으로 생각※ 다양한 학교 모습• Finnie Tyler High School과 Germando Elementary School의 비교1) 어떤 쪽이 더 성공적인가? / 어떤 쪽이 더 좋은 참여와 태도, 성취를 가지는가?→ 두 곳 모두 비효과적이고 보통의 학교임.① Finnie의 경우 - 너무 적은 수업장학(supervision of instruction)과 개인의 욕구에 초점.② Germando의 경우 - 너무 과대한 수업장학과 교장에 의한 조직 목표 설정.2) 성공적인 학교에서는 개인의 욕구는 조직의 목표를 통해 완성되는데 두 곳 모두 그

  • 리더십의 개념 리더십의 유형 청소년지도자의 리더십 전통적 리더십 최근의 리더십
  • 때, 제3자를 잘 이용하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들은 논의를 위한 협상테이블의 규칙을 정하는 데 도움이 되고, 양쪽이 원하는 요구를 듣고 그것을 전달해 줄 수 있다. Presentation03. 청소년지도자의 리더십(4) 협상하기첫째, 갈등상황에서 서로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이야기한다. 둘째, 갈등상황에 대해서 각자가 느끼고 있는 감정을 이야기한다.셋째, 갈등상황에서 각자가 지닌 소망이나 목표를 원하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한다.넷째, 각자 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