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매트릭스 조직구조와 범세계적 제품별 조직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26 / 2020.01.26
  • 2페이지 / fileicon xls (MS엑셀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글로벌 매트릭스 조직구조와 범세계적 제품별 조직구조] - 정의, 구조 및 기능, 장점, 단점, 적용 등에 대해 비교 설명한 자료입니다. 여러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목차
1. 글로벌 매트릭스 조직구조

- 정의, 구조 및 기능, 장점, 단점, 적용

2. 범세계적 제품별 조직구조

- 정의, 구조 및 기능, 장점, 단점, 적용

본문내용
1. 글로벌 매트릭스 조직구조

* 정의

- 제품별, 지역별, 기능별 조직을 중첩하여 편성해 놓은 조직체계

- 기능사업부를 제품사업부 또는 지역사업부와 결합하는 목적은 해외자회사를 많이 거느리고 있고 인수를 많이 한 기업의 경우 조정과 통제를 높이기 위한 것이며 유용성이 높지 않은 과도기적 조직체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기업의 조직관리] 국제조직의 의의와 선택, 글로벌 조직구조, 국제기업 조직형태의 변화패턴
  • 국제기업의 조직관리 국제조직의 의의와 선택, 글로벌 조직구조, 국제기업 조직형태의 변화패턴목차국제기업의 조직관리Ⅰ. 국제조직의 의의Ⅱ. 국제조직의 선택Ⅲ. 글로벌 조직구조1. 기능별 조직2. 제품별 조직3. 지역별 조직4. 매트릭스 조직Ⅳ. 국제기업 조직형태의 변화패턴국제기업의 조직관리1. 국제조직의 의의조직구조는 기업 활동의 원활한 수행을 위해 역할구조와 정보전달체계를 제공하는 틀이기 때문에 경영활동을 위한 중요한

  • 글로벌 조직관리) 글로벌 전략과 조직설계, 글로벌 기업의 조직구조
  • 글로벌 조직관리) 글로벌 전략과 조직설계, 글로벌 기업의 조직구조목차* 글로벌 조직관리Ⅰ. 글로벌 전략과 조직설계Ⅱ. 글로벌 기업의 조직구조1. 국가별 자회사 구조2. 국제 사업부제 구조3. 글로벌 기능별 구조4. 글로벌 지역별 구조5. 지역별 복합모델6. 글로벌 제품별 구조7. 글로벌 매트릭스 구조8. 혼합구조* 글로벌 조직관리1. 글로벌 전략과 조직설계조직설계의 목적은 기업의 전략적인 목표 달성을 향해 가장 잘 작동할 수 있는조직구

  • [무역학개론] 국제조직
  • 범세계적인 지역별 조직구조, 제품별 조직구조, 직능별 조직구조 또는 이들 여러 가지 조직구조를 혼합한 여타의 범세계적인 조직구조로 발전하게 된다.하지만 모든 기업이 이와 같은 획일적인 발전 과정을 거치는 것은 아니며, 경우에 따라서는 중간단계의 조직구조를 뛰어넘기도 하고, 또 발전속도에 따라서는 어떤 특정 형태의 조직구조가 변하지 않고 상당기간 동안 오래 지속될 수도 있다. 기업의 국제화 과정과 조직구조의 변화2. 글로벌기

  • [조직행동론] HRD학습조직 구축 및 사례
  • ▣ 목 차 ▣Ⅰ. 학습조직 구축ꊱ 학습조직과 기존 관료조직의 비교ꊲ 학습조직의 구축 전략 및 단계(1) 학습조직 구축을 위한 기본방향 (2) 학습조직의 전략적 학습과정 (3) 학습조직 구축 단계ꊳ 학습조직 구축 원칙(1) 조직구조측면(2) 조직운영측면ꊴ 학습조직 구축의 장애요인(1) 인적차원의 장애요인(2) 조직차원에서의 장애요인Ⅱ. 학습조직의 사례ꊱ 학습조직 창안사례ꊲ 한국기업의 학습조직 성공사례사례 1. 에버랜드의 학습조직사

  • [국제경영]ABB사의 글로벌 매트릭스 전략
  • ABB사의 글로벌 매트릭스 전략국제경영학국제경역학- 목차 -Ⅰ . 서론Ⅱ. ABB의 탄생1. AB와 BBC의 합병2. 바네빅(Barnevik)의 경영이념Ⅲ. 글로벌 매트릭스 조직1. ABB사의 조직구조조정(1) 사업현장위주의 인력구조조정(2) 하부구조의조정T-50 2. 글로벌 매트릭스 사업조직구조(1) 사업과 지역의 매트릭스조직(2) 이익센터와 매트릭스(3) ABB사의 글로컬(GLOCAL) 경영(4) 캡쳐팀의 활동Ⅳ. 결론1. 매트릭스조직의 성공요인2. ABB와 관련하여.Ⅰ . 서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