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생선냉장고 일본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1. 서 론
2. 본 론
(1) 시장선정이유
(2) SWOT 분석
(3) STP 전략
(4) 고객 분석
1) 친환경(에코로지)
2) 건 강(웰빙)
3) 고령화
4) 정보처리능력
(5) 경쟁사 분석
1) 마쓰시타
2) 샤 프
3) 소 니
4) 산 요
(6) 4P 분석
1) 제 품
2) 가 격
3) 유 통
4) 촉 진
3. 결 론
- 본문내용
-
1. 서 론
국제화 시대에 발맞추어 국내기업들은 해외진출 및 현지국의 기업과의 합작 등을 통하여 보다 넓은 해외시장으로의 새로운 진출을 모색하는 기업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새로운 시장에 처음 진입하고자 할 때 반드시 갖추어야 할 전제조건은 무엇보다 차별화된 기업전략과 경영노하우 그리고 선진화된 기술습득 뿐만 아니라 현지국의 기업들과의 경쟁에 있어 한발 앞선 경영 전략수립과 다양한 수요층 확보를 위해 필요한 사업 및 마케팅 전략을 들 수 있다. 그러나 국내기업의 해외진출은 아직 만족할 만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는 기업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이는 현지 채용인과의 갈등발생과 현지국의 외부환경과 내부환경 즉, 기업의 경영환경의 차이로 인한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생산성과 효율성 때문이다 그 결과 현지국내에서 기대이하의 저조한 수익성 등으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철수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것이다. 이번 보고서에서 우리는 fish 냉장고가 유통망 구축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취향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일본시장에 진출하여 ‘어떤 전략적 방법을 통해 나아 갈 것인가’를 알아보고자 한다.
2. 본 론
(1) 시장 선정이유
1) 일본이 생선소비량이 세계 2위 (2005년 일본의 수산백서에 따르면 1인당 생선 소비량이 12.7Kg) -> 생선을 선호하는 식습관
2) 세계경제대국 -> 비교적 가격이 높고 필수품이 아닌 신선 냉장고를 구매할 수 있는 경제력
- 참고문헌
-
- 진로의 성공[http://blog.daum.net/victoriay/232468]
- 삼성의 실패[http://blog.daum.net/ubs5088/13841408]
- JUSCO [http://en.wikipedia.org/wiki/JUSCO]
- 일본은 환경을 생각한 에너지를 창출한다[쓰치야하루키(槌屋治紀)]
- 일본 시장 공략 키워드는 고령화, 건강, 아이디어[한국경제]2007년 2월 22일
- 한국경제[www.hankyung.com/news/app/newsview]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