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생선냉장고 일본시장 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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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목 차 -


1. 서 론

2. 본 론
(1) 시장선정이유
(2) SWOT 분석
(3) STP 전략
(4) 고객 분석
1) 친환경(에코로지)
2) 건 강(웰빙)
3) 고령화
4) 정보처리능력
(5) 경쟁사 분석
1) 마쓰시타
2) 샤 프
3) 소 니
4) 산 요
(6) 4P 분석
1) 제 품
2) 가 격
3) 유 통
4) 촉 진

3. 결 론
본문내용

1. 서 론

국제화 시대에 발맞추어 국내기업들은 해외진출 및 현지국의 기업과의 합작 등을 통하여 보다 넓은 해외시장으로의 새로운 진출을 모색하는 기업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새로운 시장에 처음 진입하고자 할 때 반드시 갖추어야 할 전제조건은 무엇보다 차별화된 기업전략과 경영노하우 그리고 선진화된 기술습득 뿐만 아니라 현지국의 기업들과의 경쟁에 있어 한발 앞선 경영 전략수립과 다양한 수요층 확보를 위해 필요한 사업 및 마케팅 전략을 들 수 있다. 그러나 국내기업의 해외진출은 아직 만족할 만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는 기업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이는 현지 채용인과의 갈등발생과 현지국의 외부환경과 내부환경 즉, 기업의 경영환경의 차이로 인한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생산성과 효율성 때문이다 그 결과 현지국내에서 기대이하의 저조한 수익성 등으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철수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것이다. 이번 보고서에서 우리는 fish 냉장고가 유통망 구축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취향이 까다롭기로 유명한 일본시장에 진출하여 ‘어떤 전략적 방법을 통해 나아 갈 것인가’를 알아보고자 한다.


2. 본 론

(1) 시장 선정이유

1) 일본이 생선소비량이 세계 2위 (2005년 일본의 수산백서에 따르면 1인당 생선 소비량이 12.7Kg) -> 생선을 선호하는 식습관
2) 세계경제대국 -> 비교적 가격이 높고 필수품이 아닌 신선 냉장고를 구매할 수 있는 경제력
참고문헌
- 진로의 성공[http://blog.daum.net/victoriay/232468]
- 삼성의 실패[http://blog.daum.net/ubs5088/13841408]
- JUSCO [http://en.wikipedia.org/wiki/JUSCO]
- 일본은 환경을 생각한 에너지를 창출한다[쓰치야하루키(槌屋治紀)]
- 일본 시장 공략 키워드는 고령화, 건강, 아이디어[한국경제]2007년 2월 22일
- 한국경제[www.hankyung.com/news/app/news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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