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경영] 기술표준화의 중요성 -삼성과 LG의 3D TV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1.17 / 2019.12.24
- 2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술표준화
-선정 배경
-기술표준화란?
2.소니와 마쓰시타의 기술표준화 사례
-VTR 전자업계의 흐름
-소니의 BETA방식 VTR
-마쓰시타의 VHS방식 VTR
-소니 VTR 실패분석
-기타 표준화 사례
3.삼성과 LG의 3D TV 경쟁
-3D 산업의 흐름 및 전망
-3D TV시장의 규모
-경쟁현황
-삼성전자와 LG전자의 3D TV 비교
4.시사점 및 결론
- 본문내용
-
1975년 발매된
소니의 베타규격
도시바
산요전기
니혼전기
아이와
파이오
1976년 발매된
빅터의 VHS규격
마쓰시타전기
히타치제작소
미쯔비시전기
샤프
아카이전기
S
- 뛰어난 기술적 우위
- 가정용VTR이라는 새로운 마켓형성으로
카테고리 리더 기업
- 대기업 특유의 거대유통망
W
- 경쟁사에 뒤지는 1시간분량의 녹화시간.
- 복잡한 구조와 비싼 제조단가
O
- 신제품 대한 언론의 우호적 보도와 관심
- 컬러티비보급률 90%육박
- 국내외 시장규모의 확대
T
- VTR기기에 대한 미비한 시장인지도
- VTR표준을 둘러싼 VHS방식의 도전
- 소니기술경영진의 지나친 기술정도정신
글로벌시대의 기업들은 생존전략으로서 ‘기술개발-국제표준’ 이라는 화두아래 자사기술의 표준화에 힘쓰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