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KFC 중국진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이유
2.기업분석
3.중국시장분석
4.kfc vs mcdonald's
5.성공요인
6.결론
본문내용
미국에서 팔리는 모든 햄버거의 약 3분의 1을 공급

“15시간마다 새 가게를 연다” (해외진출 속도가 가장 빠른 회사)

맥도널드는 미국 뿐 아니라 거의 모든 세계 패스트푸드 시장점유율에서 1위를 차지

창업자

Colonel Harland Sanders(1890~1980,미국)




“훌륭한 생각을 하는 사람은 많지만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은 드물다.나는 포기하진 않았다 .
대신 무언가를 할 때 마다 그 경험에서 배우고 다음 번에는 더 잘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다”


-Colonel Harland Sanders



중국 현지 체인점 수 (2007년 현재)

ㆍ K F C - 약 1400개 업체
- 100% 성공률을 자랑하는 지역 선정전략
- 엄격한 가맹점 선택
- 맛의 현지화(야채탕, 옥수수파이등 독특한 메뉴개발)

ㆍ 맥도날드 - 약 700개 업체
- 직영점 전략 → 다점포화 추진
- KFC와 비교해 완화된 가맹점 조건
- 세계적으로 유통되고 있는 고유메뉴 고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BBQ의 중국 진출 사례
  • KFC라는 굴지의 기업은 중국에서 상당히 안정된 시장을 확보하고 있고, BBQ는 이러한 시장에 직접적인 공략을 실행할 수는 없다. 그러나 그들이 점유하지 못한 시장(피자, 커피등)의 틈새는 중국에도 존재하고 있고 BBQ는 그 틈새를 파고들 여력을 지니고 있다.제3절 중국 시장 진출의 성공과 실패사례1. KFC의 성공사례1) KFC의 중국 내 현황KFC는 1987년 북경(北京)시의 전문점을 1호로 하여 10년 만에 100호점을 돌파했다. 그리하여 2002년 9월13일까지 중국내 KF

  • [국제마케팅] 미니골드 MINI GOLD 해외마케팅 전략 계획서
  • 국제마케팅 MINI GOLD 해외마케팅 전략 계획서목 차Ⅰ. 미니골드 선정동기Ⅱ. 미니골드 기업개요① 연혁 및 수상내역② 미니골드의 경쟁력Ⅲ. 미니골드 프랜차이즈① 가맹점 개설조건② 동질성 유지③ 입지선정조건④ CRM시스템Ⅳ. 진출국가 선정① 태국② 인도③ 일본④ 중국⑤ 점수환산표Ⅴ. 중국의 마케팅 환경① 정치․ 법적환경② 사회․ 문화환경Ⅵ. SWOT 분석 Ⅶ. 중국시장 Entry ModeⅧ. 해외진출 마케팅믹스전략① Product (브랜드네

  • [국제마케팅] CESCO 세스코 중국시장 진출 성공 요인
  • < 깨끗한 환경과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추구하는 >목 차 1. CESCO 소개 2. SWOT 분석(국내) 3. 4P Mix( PR 중심으로-국내 성공요인) 4. Cesco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 요인 5. SWOT 분석 (중국 시장) 6. 4P Mix (중국 시장) 참고 문헌 및 자료의 출처 - 서 론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의 성공 혹은 실폐사례 기업 선정 중에 우리나라에서 해충방제기술연구소로 유명한 세스코가 다국적 기업이란 걸 알 수 있었다. 이 기업이 우리나라에서만 성공한 기

  •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분석] BBQ(비비큐) 중국시장 진출 사례 분석
  • 중국 시장에 진출하여 실패한 사례가 많았다. 이는 아직도 우리가 시장을 철저하게 분석하고 준비된 전략이 있어야만 성공할 수 있다는 원칙을 무시하고, 단순하게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이 크다는 이유 하나만을 가지고 중국진출을 꾀한 결과이다. 따라서 우리는 중국에 진출해 250여 평 규모에 하루 평균 1만~1만5000위안어치의 매출을 올리는 맥도날드와 KFC 등을 앞지른 대표적인 한국 치킨외식업체 ‘BBQ를 선정. 중국시장 진출현황과 여러 가지 분석을

  • [국제경영] 월마트 vs 이마트 비교분석
  • 중국 열풍에 힘입어 많은 기업들이 시장을 확대하거나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서 중국 진출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많은 실패 사례가 나타나면서 중국 시장이 밖에서 보기와 달리 진입하기 쉬운 시장이 아니라는 것이 증명되고 있다. 이러한 치열한 경쟁 속에서 우리 기업들은 상대적으로 마케팅 경험과 역량의 부족으로 여러 면에서 고전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그러한 이유는 글로벌 업체에 비해 해외 진출 경험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