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 브랜드 이미지와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대학교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


2. 우리학교의 브랜드 관리 실태와 문제점


3. 학교 브랜드 개선에 대한 해결방안

1) UI (University Identity) 재확립
① 정의
② 타대학 예시와 우리학교의 문제점, 개선안
③ UI교체 사례
④ UI 교체의 효과

2) 시설적 측면에서의 개선방안
① 학교 정문 리모델링
② 지하철 한양대역 개선
③ 학교 내 학생광장 및 편의시설 개선

3) 사람들의 인식 개선
① 수험생들의 정보 습득 경로
② 홍보 및 광고

본문내용

1. 대학교 브랜드 관리의 중요성
대학교는 학부모와 학생을 고객으로 삼고 더 진보한 학문의 교육과 그에 따른 사회적 지위를 제공함으로써 이윤을 얻어내는 하나의 기업이라고 말할 수 있다. 하나의 기업으로서의 대학교를 운영하면서 전략적인 경영 관리가 필요하다. 대학교내 행정 조직문화, 재무구조, 교육제도에 대한 다양한 각도의 전략적 접근을 통하여 경영을 이루어내야만 그 구성원들과 고객이 만족하는 대학교를 만들어 갈 수 있다.
기업 경영 관리에 있어서 전략적인 브랜드 관리 또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브랜드는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와 관련된 이름이나 어떤 상징 혹인 기호로서, 그것에 대해 구매자가 심리적의 의미를 부여하는 것이다. 브랜드는 단순히 상징으로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이 가진 하나의 무형자산으로서 기업의 전체 자산 중에 브랜드 자산이 차지 하는 비율은 굉장히 높다. 켈러 교수는 브랜드 자산에 대해서 ‘브랜드 자산을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가 브랜드를 가졌기 때문에 발생된 마케팅 효과’로 정의 하면서 ‘브랜드 자산은 고객의 브랜드 인지도와 독특하고, 강력하면서, 긍정적인 연상들을 기억 속에 갖고 있을 때 발생된다고” 말하고 있다. 대학교 또한 하나의 기업으로서, 그 대학교가 지닌 브랜드와 브랜드 자산이 고객인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아주 큰 영향을 주는 것은 당연하다. 학교 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인지도와 독특하고, 강력하면서, 긍정적인 연상들을 심어줌으로써 학교 마케팅에 기여할 수 있다. 대학교의 힘의 근원은 학생이다. 더 우수한 학생들이 대학에 들어온다는 것은 그 대학이 우수한 대학이라는 것을 의미하며 그만큼 학생들에게 만족을 준다는 것이다. 더 좋은 교육환경을 만들어가고 더 진보적인 학문적 성과를 이루어내며 더 큰 사회적 기여를 하기 위해서 대학교는 그 힘의 근원인 학생들이 그 대학교의 가치를 인식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그로 인해 대학교의 교육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해야 한다. 따라서 대학교의 브랜드에 대한 관리에 소홀해서는 안되며 전략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겠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아여
  • dbw***
    (2008.04.26 15:43:21)
회원 추천자료
  • [브랜드관리] 명지대학교 브랜드 파워 상승 전략
  • 대학교의 브랜드를 강화시키기 위한 한 방안으로 앞에서 언급한 ‘취뽀’같은 취업전문 사이트를 운영하는 방법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것에 대한 효과에는 첫 번째로 학생들의 학교 행사에 대한 참여율을 증가이다. 현재에도 경력개발원과 같은 곳에서 재학생들을 위해 많은 노력과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나 인지도나 참석률에서 많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학교에서 제공하는 각종 프로그램보다 외부기관에 더 많이 의존하고 있다. 하지만

  • 국내의료관광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00
  • 방안 도출하고 있다. 뛰어난 의료서비스기술, 시설 및 장비, 그리고 전문인력양성을 위해 우리의 현주소는 어디에 있으며, 컨버전스 개념으로서 한국의료관광산업의 우선 순위에 있는 실행요소 파악 급선무다.또한 의료관광산업이 우리나라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경제적, 사회적, 제도적 환경개선이 동반되어야 한다. 시장경쟁 도입을 통한 의료서비스의 효율성 제고 및 충분한 의료진 확보, 연관된 제조업 성장 환경의 조성, 연구개발 인프라 구축,

  • 프로젝트 종합실습 우주항공
  • 개선이 요구됨- 그래프 결과분석총 분석MEASURE현 수준 목표 수준 체공 시간(초) 2.88 3.5 시그마수준(σ) 2.47 4.3 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 개선방안LSL(2.7초)미만의 비행시간감소 요인 파악해 LSL이상의 수준으로 이동시켜 평균값 목표치 달성비행기 제작 프로세스의 표준화와 중요관리치수를 정해 표준편차 낮추는 방안 개발3. 현수준파악현 시그마 수준Z Bench+1.5=2.47체공시간MEASUREZlt=0.97Zst

  • [젠더] CF에 나타나는 성 역할 고정관념 변화
  • 이미지에 관한 연구. 서강대학교 영상대학원 광고 PR학과.- 정성원(2004). 성역할의 묘사형태가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PR광고전공.- 이경민(2007). TV광고에 사용된 무용이 기업이미지 향상에 미치는 영향. 한양대학교대학원- 황원미(2001). TV광고 속 남성의 역할 변화. 이화여자대학교 정책과학대학원 언론홍보전공.- 성 차별 KT 올레 CF에 여성민우회 발끈 여성의 몸, 성적 유희 거리로 전락시켜 - 2009-08-10 18:00 노컷뉴스 방

  • [학교마케팅]한양대학교 마케팅전략 연구
  • 브랜드로 런칭했다. 한양대학교의 경우 엠블렘이 새겨져 있는 물건을 점포를 가지고 운영해 왔으나 결국 점포마저 문을 닫았다. 이는 다른 면에서 학교에서 일종의 수입사업을 포기했다는 뜻으로 받아들여진다.(3) 학교의 수준 및 서비스 향상부문(Place & Product)현재 한양대학교에서는 이러한 내부적 질 향상을 통한 이미지 상승을 실현시키기 위하여 2039년까지 세계 100대 대학 입성이라는 목표를 설정하고 HY2010등 구체적 방안을 마련하고 실행하여 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