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 제3장 마케팅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4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마케팅 조사의 본질
2.마케팅 조사 계획의 수립
3.마케팅 조사의 종류
4.자료의 종류와 측정
5.설문지 작성
- 본문내용
-
1절. 마케팅 조사의 본질
1. 마케팅조사의 정의
▪ 외부환경에 대한 정보를 분석하여 이를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적절히 반영토록 하는 과정
▪ 마케팅담당자들에게 마케팅활동에 필요한 제반 정보를
정확하고 체계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의사결정의 성공확률을
높여주는 과정
▪ 수집되는 정보는 객관적이어야 하며, 최근의 상황을 반영하여야
하며, 또한 현재 담당자가 처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내용이어야 한다.
.
.
3. 마케팅조사의 중요성
▪ 1980년대 이후 가처분 소득 증가
▪ 단순한 의식주 해결의 구매형태탈피
▪ 시장의 경쟁 치열
▪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의 생산
▪ 잠재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
소비자에 대한 조사가 필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