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 중국의 한류열풍을 통한 마케팅사례 및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7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제1장 관광마케팅의 이해
제2장 관광마케팅의 전략
제3장 관광마케팅 믹스의 기본요소
제4장 관광마케팅 사례 연구
Ⅱ. 본론
1. 한류열풍의 정의 및 발전과정
2. 근래 실시 마케팅사례
3. 발전 방안
Ⅲ 결론
- 본문내용
-
1. 관광마케팅의 개념
마케팅 : 시장이란 뜻의 market에 현재진행형인 ing가 붙어서 만들어진 단어로 생산자와 소비자의 욕구와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행하는 기업의 판매활동의 총칭으로서 소비자를 위한 상품이나 서비스의 유통을 원활하게 하는 여러 가지 실무활동 뿐만 아니라 기업의 모든 활동
2 .마케팅의 정의
피터 드럭커 : 마케팅의 목적을 “소비자가 잘 이해하여 제품이나 서비스가 그들의 욕구를 적절히 충족시킴으로써 자발적인 구매가 이루어지도록 하는 것
미국마케팅학회 : 1985년에 마케팅을 개인이나 조직의 목적을 충족시키는 상호 교환을 창출하기 위하여 아이디어, 재화 및 서비스를 개념화하고 가격 결정하며 촉진 그리고 유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
3. 마케팅의 기능
첫째, 소비자의 욕구나 시장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기 위한 정보수집활동
둘째, 구입가능성이 있는 것을 상품화 계획하는 활동
셋째, 광고매체를 사용하여 소비자에게 정보를 전달하는 판매촉진활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