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벤션마케팅] 의료관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7 / 2019.12.24
- 4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목적
제2절 전략분석
제2장 본론
제1절 대내적 기반 조성과 그에 따른 전술들
제2절 브랜드 및 이미지 구축
제3절 한방특성화 전략
제4절 VIP마케팅
제5절 국내 양・한방 컨벤션 분석 및 의료관광과의 접목 방안
제3장 결론
참고문헌 및 출처
표 목 차
[표2-1]
[표2-2]
[표3-1]
[표3-2]
[표3-3]
[표3-4]
[표3-5
[표4-1]
[표4-2]
[표4-3]
[표4-4
[표4-5]
[표4-6]
- 본문내용
-
제1장 서론
제1절 연구 목적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는 어떤 모습일까? 사회학자들마다 다르겠지만 흔히 21세기의 패러다임으로 크게 세계화와 다원주의를 꼽는다. 영국의 사회학자인 '기든스 '에 의하면 세계화는 20세기의 역동적인 근대성이 세계 도처로 확장됨으로써 세계 곳곳에서 근대적 변동을 일으키게 됨으로써 시작되었다고 한다. 그는 이와 동시에 인터넷, 위성통신 같은 고도의 기술들이 시공간 원격화를 불러오고 국경의 중요성을 약화 시키면서 사회적 상호작용을 전세계로 확장시키게 되어 세계화가 이루어졌다고 설명하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가 공부하고 있는 관광의 경우는 어떠할까?
관광은 세계화로 인한 사회변동을 겪기 시작한 20세기 말부터 그 형태가 다양화하게 되었다. 다양한 관광개발 주체들이 개별화된 관광객의 관광욕구에 부합하는 다원화된 소규모 관광개발에 박차를 가하게 되었던 것이다. 이러한 탈근대적 관광객의 출현은 관광객의 기호가치의 중요성이 증대되었다. 그리고 오늘날 관광객들 사이에는 친인간적이고 건강을 중시하는 패러다임이 새롭게 형성되기 시작하였고. 이 때문에 관광을 매개로 의료와의 복합화를 통해 그러한 관광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신개념의 관광산업이 출현하게 되었다. 바로 의료관광산업이다. 의료관광은 휴양, 레저, 문화 등의 관광활동과 의료서비스와 결합됨으로써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한다고 알려져 있다.
- 참고문헌
-
- '한의 서비스 이용 고객의 만족에 관한 연구' , 이재형, 동국대학교 석사 논문 1999
- 중앙일보
- 한방의료산업의 해외시장 동향조사 및 진출방안 연구 보고서, 보건산업진흥원, 2003
- 오늘의 세계경제, 대외경제정책연구원 2006
- 전략 서비스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 삼성경제연구소,2005
- 의료 서비스 개방 논의와 시사점, 삼성경제연구소, 2006
- 문화시론, 김윤희 원장의 글
- 보건산업 진흥을 위한 50대 과제,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진흥원, 2004
- 경희의료원 고객만족 경영사례, 경희의료원
- 메디컬투데이(www.mdtoday.co.kr)
- 데일리메디(www.dailymedi.com)
- 매일신문, 경제칼럼, 의료산업 허브가 되는 법
- 부유층의 소비행동특성과 상품선택에서의 심리사회적 준거차원 분석, 중앙대대학원 박사학 위논문,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