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산업] 음악산업에 대해서 -도레미 레코드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13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주제와 그 선택에 따른 동기

제2장 도레미 레코드사의 소개와 시장 분석

제3장 성장가능성

제4장 마케팅/홍보

제5장 기존모델의 문제 및 수정모델 제시

제6장 조사에 따른 결론
본문내용
지난 90년대를 기점으로 한국 대중음악은 양적으로 엄청난 성장세를 기록했다. 국내 음반시장이 팝 음반시장을 확실하게 추월하기 시작했고, 대중음악은 21세기를 이끌어나갈 문화산업으로 인식되기에 이르렀다. 또한 한류열풍의 주역으로 한국가수들이 주목받기 시작하며 음반계의 세계화가 일어나고 있다 . 그러나 현재 우리나라 음반 시장은 유례에 없는 침체기를 걷고 있다. 음반 판매량은 밑바닥을 웃돌고 있고, 가수 및 음반사 관련자들은 음반 판매의 부진을 mp3 보급에 돌리고 있으며, 음반 회사들은 이러한 상황을 개선해 나갈 뚜렷한 해결책을 마련하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현재 최대의 위기를 맞고 있는 우리나라 음반 회사들은 음반 판매를 올리기 위한 체계적이고 확실한 방책을 강구 해야만 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온라인음반과 판매장소의 다양화"로 음반사가 불황을 벗어날 수 있는 수정모델을 제시하고자 하고, 또 여기서 우리는 우리나라 음반 회사의 한 예로 도레미 레코드사를 들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음반산업][음악산업]음반산업(음악산업)의 역사,규모,시장구조, 음반산업(음악산업)의 출판업,유통시스템,문제점,내실화방안
  • 음반산업(음악산업)의 역사, 음반산업(음악산업)의 규모, 음반산업(음악산업)의 시장구조, 음반산업(음악산업)의 출판업, 음반산업(음악산업)의 유통시스템, 음반산업(음악산업)의 문제점, 음반산업(음악산업)의 내실화방안 분석Ⅰ. 서론Ⅱ. 음반산업(음악산업)의 역사1. 태동기(1895~1945)1) 구한말(1895~1910)2) 일제강점기(1910~1945)2. 순수 한국음반산업 도입기(1945~1963)3. 정착기(1964~1970년대 말)4. 성장기(1980년대 이후 현재)Ⅲ. 음반산업(음악산업)의 규모

  • [산업조직론] 국내음반시장의 현황과 성장전략
  • 산업의 시장행위1.음반기획, 제작행위문화상품의 하나인 음반은 제작 초기의 고정비용이 크고 제작된 음반의 시장성공에 불확실성이 높다. 더구나 음반제작의 최기에 투여되는 고정비용은 음반에 수록될 음악의 작사, 편곡비, 녹음비와 같은 순수 제작비와 음반에 대한 홍보비 등으로 주로 그 음반에 고유한 특성을 부가시키는 데 사용되는 것이다. 이러한 비용들은 일단 투자가 되면 나중에 회수가 전혀 불가능한 이른바 유실비용 이며 이렇게 높

  • [언론학] 음반산업에 관한 일반적 고찰
  • 산업의 현황 및 동향1. 해외 음반산업 분석1) 미국의 음반산업 현황과 주요 Issue2) 일본의 음반산업 현황과 주요 Issue2. 국내 음반산업 분석1) 국내 음반산업의 현황2) 국내 음반산업의 주요 ISSUEⅢ. 국내 음반산업의 경쟁력1. 시장환경 분석에 따른 국내 음반산업 평가2. 국내 음반산업의 발전전 방향1) 내수시장 활성화 방안2) 수출 방안Ⅰ. 음반산업에 관한 일반적 고찰1. 음반산업의 개념음반산업에 관련된 개념은 크게 음악산업 중의 하나라고 간

  • [유통정책] 음반유통
  • 음악산업 현황일본의 온라인 전송시장은 2000년 4억엔 정도로 아직 발아기 단계이나 매년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2006년에는 약 1,000억엔의 시장규모로 성장하여 총 음반시장의 14%를 점유할 것으로 예상된다.일본의 온라인 음악전송 매체에는 첫째 인터넷사이트에 접속한 pc, 둘째 점포등에 설치된 단말기, 셋째 휴대전화 등이 있다. 이미 많은 레코드사는 인터넷에 음악사이트를 마련하여 PC를 통한 전송서비스를 하고 있다. 음반업계중에서 가

  • 음반저작권(MP3저작권, 음악저작권)의 개념, 경제성, 음반저작권(MP3저작권, 음악저작권) 상업성, 현황, 음반저작권(MP3저작권, 음악저작권) 라이센스, 침해 사례, 향후 음반저작권(MP3저작권, 음악저작권) 과제
  • 음악산업에서 가장 뜨거운 감자는 소리바다나 벅스뮤직 등과 관련된 저작권 문제가 아닐 수 없다. 이 둘은 최근 긴 법정 공방을 거친 끝에 벅스뮤직의 경우 올해 10월 초부터 유료서비스에 돌입했으며, 소리바다에 대해서는 P2P 서비스를 중지하라는 법원의 최종판결이 내려졌다. 벅스뮤직이 유료화되면서 현재 대부분의 스트리밍 서비스는 유료로 운영되고 있으나, 소리바다의 경우 소리바다가 문제가 붉어짐에 따라 많은 이용자가 또 다른 P2P 서비스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