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17차의 성공과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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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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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남양유업을 통한 17차 탄생 과정
2.뜨고 있다! 17차! - 17차 성공 전략
3.왜 성공할 수 밖에 없는가?
17차 분석 – SWOP/STP/4P 분석
4.우리가 제안하는 17차의 방향성!
- 본문내용
-
남양 유업
'한우물 경영'이라는 모토 아래, 1964년
유아식을 만드는 전문기업으로 시작
80년대 90년대에는 유아식과 함께 프렌치까페, 아인슈타인 우유, 아인슈타인 치즈 등의 유제품을 다각화
2000년대에는 불가리스, 니어 워터, 위풍당당 동충하초, 우유 속 진짜 시리즈, 남양 석간수, 티오레 녹차, 홍차, 17차(2005년 3월 15일)등과 같이 유제품과 함께 몸에 좋은 여러 가지 음료류를 출시.
남양 제품의 소개
1. 분유, 이유식류 - 임페리얼 드림, 아기사랑, 남양스텝 명품 유기농 등
2. 우유 - 맛있는 우유 GT, 우유 속 진짜 시리즈, 아인슈타인 우유
3. 발효유 - 꼬모, 불가리스, 위력, 이오, 리쪼 등
4. 음료류 - * 과실음료 - 알로에생 , 제주감귤 생
* 차음료 - 17차, 보성 여린 잎 녹차
* 커피 - 프렌치 카페
* 기능성 음료 - 위풍당당 시리즈, 화이트 비타민
* 샘물 - 석간수
* 기타 음료 - 니어 워터
5. 두유류 - 아기랑 콩이랑, 깜두, 유기농 두유
6. 치즈 생크림류 - 로젠하임 치즈, 아인슈타인 치즈, 로젠하임 피자치즈
7. 특수 식품류 - 케토니아, 신 감량작전
.
.
우리가 제안하는 17차의 방향성! - 마케팅 제안
① 전략적 제휴 - 다이어트 비디오 비디오를 제작하는 제작사
(비디오 화면 요소에 17차를 배치하거나 출연자가 운동 중간에
갈증을 해소하기 위하여 17차를 마시는 장면을 삽입)
② 연예인들을 통한 광고
- 연예인들이 17차를 애음하는 장면을 연출
③ Target market의 확대 (소비자층 확대)
- 제품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target을 남성뿐만 아니라 노
인과 아이들 까지 target을 확대. 이를 위해서는 종전의 0칼로리
임을 강조하는 것에서 벗어나 몸에 좋은 차(약재)들이 원료로 쓰
인 점과 각 원료의 효능과 효과를 부각시킴.
➃ 해외 시장으로의 판매 확대
- 한류스타를 등에 업고 중국,일본 등으로 진출 가능성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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