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사회공헌 활동의 영향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긍정적 영향
- 종업원에게 미치는 영향
- 기업인에게 미치는 영향
- 사회전체에 미치는 영향
2) 부정적 영향
- SKT를 포함한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의 문제점을 제시
- SKT만의 사회공헌 활동의 문제점 제시
- 해결방안 (결론에 넣으면 좋을 듯 싶어요.)
- 본문내용
-
SKT 사회공헌 활동의 영향력
1) 긍정적 영향
- 종업원에게 미치는 영향
임직원의 개인적인 능력 개발의 기회 제공
임직원의 단결 강화,
임직원들의 자부심과 애사심을 고취
직원들은 개인적으로는 하기 힘든 봉사활동을 회사 동료와 함께 하며 동료애를 나눔
사회의 일원으로써 작은 힘이나마 사회에 환원했다는 보람
임직원들 사이에 점점 강해지는 유대감과 자부심
기업의 일원임에 대한 소속감
직원들이 더 나은 신념을 갖고 즐거운 마음으로 일할 수 있음
사회적 일자리 프로그램 창출로 일자리를 창출과 더불어 사회공헌을 함께 할수 있음
직장(직무)만족도의 상승
사회공헌활동과 직장만족도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 소비자들이 갖는 기업의 이미지만 개선시키는 것이 아니라, 그 기업에 고용되어 있는 근로자들의 직장만족도도 향상시킨다. 즉, 자사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인지도와 태도는 직장에 대한 만족도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이 두 변수간의 관계는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소비자들의 평가가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보다 강하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직장인들의 태도는 매우 적극적이다. 즉, 우리나라의 근로자들은 기업은 사회문제에 적극적으로 개입할 필요가 있으며, 기업의 책임은 국가사회의 발전에 까지 미친다는 태도를 갖고 있고 볼 수 있다. 또한, 우리나라의 근로자들이 자원봉사활동이나 공익적 기부에 대해 매우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 대부분의 근로자들은 회사에서 실시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거나 참여할 의사가 있음을 표현하고 있으며 한 연구에 따르면
자료평가
- 너무 맘에 들어요~^^ 많이파세요 ㅋ
- has2***
(2009.10.05 18:04:3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