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사회공헌 활동의 영향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긍정적 영향
- 종업원에게 미치는 영향
- 기업인에게 미치는 영향
- 사회전체에 미치는 영향
2) 부정적 영향
- SKT를 포함한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의 문제점을 제시
- SKT만의 사회공헌 활동의 문제점 제시
- 해결방안 (결론에 넣으면 좋을 듯 싶어요.)

본문내용
SKT 사회공헌 활동의 영향력

1) 긍정적 영향

- 종업원에게 미치는 영향
 임직원의 개인적인 능력 개발의 기회 제공
 임직원의 단결 강화,
 임직원들의 자부심과 애사심을 고취
 직원들은 개인적으로는 하기 힘든 봉사활동을 회사 동료와 함께 하며 동료애를 나눔
 사회의 일원으로써 작은 힘이나마 사회에 환원했다는 보람
 임직원들 사이에 점점 강해지는 유대감과 자부심
 기업의 일원임에 대한 소속감
 직원들이 더 나은 신념을 갖고 즐거운 마음으로 일할 수 있음
 사회적 일자리 프로그램 창출로 일자리를 창출과 더불어 사회공헌을 함께 할수 있음
 직장(직무)만족도의 상승
사회공헌활동과 직장만족도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이 소비자들이 갖는 기업의 이미지만 개선시키는 것이 아니라, 그 기업에 고용되어 있는 근로자들의 직장만족도도 향상시킨다. 즉, 자사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인지도와 태도는 직장에 대한 만족도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이 두 변수간의 관계는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소비자들의 평가가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보다 강하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직장인들의 태도는 매우 적극적이다. 즉, 우리나라의 근로자들은 기업은 사회문제에 적극적으로 개입할 필요가 있으며, 기업의 책임은 국가사회의 발전에 까지 미친다는 태도를 갖고 있고 볼 수 있다. 또한, 우리나라의 근로자들이 자원봉사활동이나 공익적 기부에 대해 매우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 대부분의 근로자들은 회사에서 실시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거나 참여할 의사가 있음을 표현하고 있으며 한 연구에 따르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 맘에 들어요~^^ 많이파세요 ㅋ
  • has2***
    (2009.10.05 18:04:32)
회원 추천자료
  • [윤리경영] 기업의 사회공헌에 대하여
  • 사회공헌의 핵심 요소․․․․․․․․․․․․․5II. 기업의 사회공헌과 이해관계자․․․․․․․․․․61.기업 사회공헌활동의 이론적 모델․․․․․․․․․․․62. 한국기업과 사회공헌활동의 이론적 모델․․․․․․․․․83. 이해관계자․․․․․․․․․․․․․․․․․․․8III. SKT를 중심으로 한 사례조사․․․․․․․․․․111. SKT 소개․․․․․․․․․․․․․․․․․․․․112. 사회공헌활동 소개․․

  • [기업과 사회] SK텔레콤의 경영사례분석
  • 사회공헌활동“행복하십니까? 행복하세요?” SK 최태원 회장의 인사말이다. 회장의 인사말에서도 나타나듯이 SK는 지난 해 전사적으로 행복경영이라는 새로운 경영이념 하에 각종 사회공헌활동에 힘쓰고 있으며, 2005년 한 해에 들어간 비용도 1000억원이 넘는다고 한다. 회사의 SK의 계열사인 SK 텔레콤의 사회공헌활동은 기업주도의 물량적인 활동에서부터, 회사의 지원을 받은 사원들의 자발적인 봉사활동에 이르기까지 그 영역의 범위가 계속 확장되

  • [위기관리] SKT(SK텔레콤)의 위기관리
  • SKT 기업활동과 사회적 이미지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이슈일 것이상의 기준에 의거하여 우리가 선정한 5 개 이슈는 1. 선두기업 독과점 시장형성 관련한 법적 마찰 증가2. 고객 데이터베이스 유출, 사생활 침해3. 인터넷 전화(VOIP) 보급과 저가 공세에 대한 SKT 대처 방안 모색4. SKT 힐리오 미국 시장에서 적자 경영 위기 5. 하나로 텔레콤 인수 관련현재 SKT는 지속적인 기업광고, 사회공헌 활동으로 기업의 내실은 물론 외부 이미지 관리에도 무리가 없

  • yu 기업의사회적책임과지속가능경영 중간
  • 사회적책임 > 지속가능경영경제적가치 > 사회적 가치 > 둘 다 모두 모색*자유시장경제(자본주의)와 기업 활동-아담스미스(A.Smith)의 “국부론” (1776년)사익추구 > 생산증대 > GDP증대 > 경제발전◆반기업 정서: 노동운동, 소비자 운동, NGO, 국제기구-인권침해-정경유착-뇌물제공-분식회계-기업지배구조 문제-환경파괴2. 기업의 사회적 책임론(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대두기업과 사회의 관계기업-> 1. 기업의 사회적 영향력 ->

  • [조직행동론] SK텔레콤 CSR을 통해 보는 조직 문화
  • SKT는 윤리경영에 대하여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즉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정의를 바탕으로 ‘기업은 경제적 부가가치 창출 및 준법은 물론 윤리적, 자선적 책임을 이행하는 것’으로 그 기준을 삼고 있다. 즉 CSR이란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관계를 조정하면서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측면에서 지속 가능한 경영활동을 하는 것으로 구체적으로 고객가치제고, 사회공헌활동, 상생경영, 윤리경영 및 환경경영 등을 아우르는 포괄적인 활동으로 정의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