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 대학생과 직장인의 의류 쇼핑성향과 의류 구매경로 만족도에 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1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조사방법 및절차
1. 조사대상, 내용 및 방법
2. 자료분석 방법
Ⅲ. 조사결과 및 고찰
1. 인구 통계적 특성
2. 연속척도 분석
3. 명목척도 분석
4. 의류쇼핑성향과 구매경로에 관한 분석
Ⅳ.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 대학생과 직장인의 의류 쇼핑성향과 의류 구매경로에 관한 조사의 동기
소비자들의 욕구가 날로 개성화・다양화되어 가는 추세 속에서, 소비자들은 기업으로 하여금 제품의 폭 넓은 선택을 지향할 수 있는 양적 충족과 개성 표출이 강조되는 제품의 질적 추구를 동시에 요구하고 있다. 따라서 개성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차별화 의식과 표현적이면서도 물질추구가 일반화된 소비문화는 합리적인 기능성과 개성이 적절히 혼합된 질적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이러한 의식은 다양한 쇼핑성향을 유도하게 되는데 이런 쇼핑성향은 서로 다른 구매의욕과 필요조건을 가진 구매자를 식별하는 과정인 시장세분화의 기초로서 소비자를 차별화 시키고 이에 소구하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소비자의 쇼핑성향을 구체적으로 세분화하는 것은 소비자의 욕구지향을 파악하고 아울러 제품구입경로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도를 유추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이번 시장조사론 기말 프로젝트에 임하게 되었다.
Ⅱ. 조사방법 및 절차
1. 조사대상, 내용 및 방법
조사 대상자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설문 문항제작과 설문지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최대한 노력을 하였다. 설문지는 대학생과 직장인 소비자가 의복을 쇼핑할 때 나타나는 쇼핑성향요인과 의복구매경로와 그 만족요인을 측정하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협상의원칙
- 샤넬vs자라,CHANELvsZARA,샤넬마케팅전략,샤넬분석,자라마케팅전략,자라분석,ZARA,CHANEL
- 웅진식품과 훼미리마트의 원두커피사업 성공사례
- 서울 월드컵 경기장 관광개발 문제점 분석 및 개선방안
- 기업 간의 특허소송 애플과 삼성 그리고 삼성과 엘지
- 리더십이론(리더십 특성이론, 행동이론, 상황이론, 팀리더십론)
- 닌텐도마케팅전략,닌텐도경영분석,닌텐도미국진출,비디오게임마케팅전략,비디오게임
- 닌텐도의 창의성과 조직혁신
- [경영전략] Nintendo(닌텐도) 경영혁신
- [광고 소비자 심리학] 스포츠스타들의 CF모델 광고효과 -김연아 열풍, 스타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