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STX팬오션(STX Pan Ocean) 싱가폴 해외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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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STX Pan Ocean 싱가폴에서 성공하기

Ⅰ. STX Pan Ocean 소개
1. 회사 소개 및 연혁
2. 사업소개
3. 해외진출 현황(홍콩/상해/영국/일본)

Ⅱ. Singapore 해외법인
1. Singapore 법인 소개 및 연혁
2. 진출동기
1) 법률적 환경
2) 문화적 환경
3. 사업내역

Ⅲ. 사업 평가
1. 성공요인(5가지)

Ⅳ. Tool을 활용한 분석
1. SWOT 분석
2. Perlmutter의 EPRG모델에 따른 분석

Ⅴ. 결론 및 Ocean Flyer팀 의 제안

[별첨]

본문내용
Ⅰ. STX Pan Ocean 소개
1. 회사소개 및 연혁
1) 회사소개
회사명 STX Pan Ocean 주식회사
주 소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 5가 631번지 STX 남산타워
설립일자 1966년 5월 28일
대표자 대표이사 회장 강덕수, 대표이사 사장 이종철
자본금 205,857,846,000원
매출액 2,784,415,707천원
주요사업내용 해상운송업
직원현황 총 1,882명 (육상:548명, 해상: 1,334명)
사선현황 59척 (2006년 10월 기준)
용선현황 약 200척
영업 성과
(단위: 천원)
2004
2005
2006
매출액
2,585,253,377
2,792,431,586
2,784,415,707
영업이익
341,573,881
259,578,648
164,691,043
순이익
211,443,472
263,539,665
101,691,552


2) 연혁
2007
한국 증권선물거래소 상장 (9월 21일)
Tianjin STX-Sinotrans Logistics 출범 (6월 28일)
전사 통합 시스템인 SAIMS 오픈 (5월 2일)
2006

도시-어촌 교류상' 해양수산부 장관상 수상 (12월 27일)
2006 한국 CFO 대상 및 한국 재무혁신기업대상' 최수우상 수상(12월 21일)
제 43회 무역의 날 '20억불 수출의 탑' 수상 (11월 30일)
도성어촌계와 자매결연 체결 (7월 4일)
2005

한국가스공사의 LNG선 운영선사로 선정 (10월 14일)
제 6회 한국재무경영 대상 '초대기업부문 대상' 수상 (9월 22일)
한국 최초 싱가폴 증권거래소(SGX) 상장 (7월 13일)
2004

최대주주 STX 조선으로 변경
강덕수 회장, 이종철 대표이사 각자 대표이사로 선임
STX Pan Ocean 주식회사로 상호변경 및 제2 창업 선포 (11월 8일)
1999-2003

채권은행단 출자전환 의결, 정리계획 변경 (안) 법원 인가
출자전환 완료 (자본금 1,515억원) 및 회사정리절차 조기 종결
1988-1998

구주 - 극동간 재래정기화물수송 시작
한 · 중간 컨테이너 SERVICE 개시
국내 부정기선사 최초로 ISO/ISM CODE 인증 취득
남미 - 극동 / 동남아 재래 정기선 항로 개설
한바다 연수원 개원
EDMS(전자문서관리시스템) 도입
1983-1987

범양상선주식회사로 상호 변경 (1984년 4월)
보운, 삼미해운, 삼익상선, 대양선박 합병
LPG 수송 개시
인도네시아 - 미주간 합판 수송개시
동남아 - 극동간 재래정기화물수송 시작
국내 선사 중 최초로 전산화 업무 개시
1977-1982

한국 - 북미간 재래정기선서비스 개시
자동차 수송 서비스 개시 (일본 - 미국)
제 3 회 해운의 날 대통령 표창 (1979년)
제 4 회 해운의 날 “ 1 억불 운임의 탑 ” 수상 (1980년)
제 5 회 해운의 날 “ 2 억불 운임의 탑 ” 수상 (1981년)
1974-1976

부정기선 부문 대단위 해운회사로 선정 (교통부)
보유선대 20척, 700,000 DWT 규모로 확대 (국적 선대의 29.5%)
1972-1973

DRY CARGO 운송 부문으로 사업영역 확대
외항 해운 운임 수입 1억불 돌파
1966-1971

범양전용선주식회사 설립 (1966년 5월)
국내 최초 원양 대형 유조선 운송시작 (54,000 DWT급, 4척)
324,000 DWT 급 ULCC 건조 계약 체결



2.사업소개
1) 부정기선
(1) 부정기선영업1본부
● 영업 개요
수준 높은 해상운송 서비스로 전세계에 걸쳐 Small Handy size, Handymax size 및 Supermax size에 이르는 모든 종류의 Bulk 벌크선이란 벌크화물(bulk cargo)을 주로 운송하는 선박입니다. 벌크화물이란 컨테이너화 및 포장이 불가능하거나 또는 가능하다 하더라도 실질적인 의미가 없는 화물로서 포장이 되지 않은 채로 선박의 갑판에 적재되어 운반되는 화물입니다. 이러한 벌크화물로는 원목, 시멘트, 철광석, 곡류 등이 있습니다. 벌크선은 정기선의 형태보다는 벌크 운송에 대한 수요가 있을 때마다 그러한 일정에 따라서 운송하는 부정기선의 형태로 운행되는 경우가 많으며 운송계약의 형태도 용선계약의 형태를 취하여 선박 전체를 용선하여 운송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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