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팬오션 국제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TX ? Pan Ocean ?
2. 경쟁사
3. 국제 경영
해외 법인
싱가폴 성공 사례
4. 사업 구조
5. Summary
본문내용
본국중심기업
기업의 생산 활동이 본국을 중심으로 이루어짐
현지중심기업
현재 STX 팬오션의 위치
기업 생산 활동이 다수 국가에서 이루어짐
현지국 시장에서 판매할 제품의 전부 혹은 일부를 현지에서 생산하지만 주요한 기술혁신은 일반적으로 본국의 본사에서 이전받아 현지국에 적합한 형태로 변형, 사용
지역중심기업
현지 중심 기업이 발전한 경우
각 지역별로 본국의 본사와 유사한 역할을 하는 지역 본사를 설립 운영
세계중심기업
전 세계를 하나의 단일 시장으로 보고 연구 개발, 생산, 판매 활동을 수행


ⅰ) 법률적 동기
창업시 소규모의 초기자본 필요
정부의 무역, 조달, 물류 부문을 중심으로 한 B2B 전자상거래 육성 정책

ⅱ) 문화적 동기
국민의 의식구조 서구화 → 부정부패에 대한 엄중한 처벌, 법질서의 엄격한 적용 → 현지 기업인들의 거래상 신뢰도가 높은 편(진출 용이)
선물 관행이 보편화 되어 있지 않고 공무원들이 청렴하여 기업 입장에서 불필요한 지출이 적음

3) 성공요인
현지 증시 상장 → 객관적 대외 이미지 확보
한국회사 최초로 SGX에 상장
컨테이너선 위주로 해운 커뮤니티가 형성돼 있는 싱가폴에선
팬오션의 벌크선 사업이 아주 매력적임
튼튼한 모기업이 바탕이 된 사업 다각화
든든한 모기업을 뒤에 둔 STX Pan Ocean 싱가폴 해외 법인은 사업다각화를 통해 현지에 더욱 적합한 사업이나 방식으로 이윤을 창출 할 수 있음
선사에 대한 많은 세제혜택 부여
참신한 이미지(해운업계에서는 보기 드문 현지 TV광고 → 인지도를 재고)
현지인들의 자부심(우리나라에서 외국기업이 국내기업보다 더욱 각광받는 것처럼 싱가폴에서도 외국기업이 현지기업보다 높은 임금과 혜택 때문에 각광받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TX 팬오션 경영전략
  • 기업선정이유1국제해운현황2STX 팬오션 기업소개 3결론5STX팬오션 경영전략4목 차기업선정이유1국내 / 국외 = 수많은 선사 존재해운산업 = 대규모 산업 / 경쟁 多But, 해운선사국내 = 한진 / 국외 = 머스크, 시랜드 뿐?NO!!!!국내 선사 = 경쟁력 갖춘 많은 선사 존재STX Pan Ocean국제해운현황2국제해운현황22009년 시각2009년은-금융위기로 인한 경기침체 ->해운시장도 최악의 불황2010년은-불확실한 세계 정세-> 적극적 대안마련-앞길 불투명

  • STXPANOCEAN 레포트
  • STX팬오션 시설 및 장비Handysize란 재화중량 톤수가 18,000 ~ 50,000 DWT 정도(대략 40,000 DWT 내외)인 bulk carrier를 지칭하며 화물 적재나 하역을 할 수 있도록 자체적인 하역설비를탑재. Handysize벌크선 Handymax규모가 Handysize보다 조금 크다 STX는 87척보유35,000 ~ 55,000 DWT 혹은 43,000 ~ 55,000 DWT의 Bulk Carrier, 35,000 ~ 50,000 DWT 정도의 Tanker선을 Handymax 라고 한다. 벌크선 PanamaxPanamax Canal Maximum의 준말로서 태평양과 대서양을 잇는 파나마 운하를 통과할 수 있는

  • 범한판토스 물류 기업 분석
  • STX팬오션 등)의 선대 규모를 합쳐 봐야 일본 대표 선사 NYK에 미치지 못한대형 화주 기업(대기업)의 시장 지배적인 지위 남용으로 3자물류업체들이 입찰 경쟁에서도 밀린다203자 물류(3PL)는 사내의 물류 업무 중 일부 혹은 전체를 물류전문 업체 1년 이상의 계약 혹은 제휴를 체결해 아웃소싱 하는 것을 말한다21물류비를 절감하고, 물류체계를 효율화할 뿐만 아니라 전문물류기업을 육성하기 위해서는 3자물류가 활성화되는 것이 바람직하기 때문이다

  • STX 조선해양 전략
  • 경영과 현실의 괴리-높은 수출비중으로 인한 국제경제침체와 깊은 연관성-중국의 설비 확대-조선업계 구조조정-단기적으로 인력, 강제 및 기자재 부족1. Strength(강점) 1) 기업의 변화 - 수직적통합체계로의 전환으로 시너지 효과STX그룹은 STX조선해양과 엔진, 팬오션으로 수직계열화를 완료한 상태다. 예를 들면 지금처럼 해운호황으로 선박확보가 어려워지면 STX조선해양에서 도와주고 반대의 경우 STX팬오션이 기여하는 사업구조로 형성함, 실제로 S

  • [재무관리] STX Pan Ocean(STX 팬오션) 재무재표분석
  • STX 팬오션 재무제표 분석ContentsⅠ. STX 팬오션 기업소개Ⅱ. STX 팬오션 기업 분석Ⅲ. STX팬오션 동종업종 분석Ⅳ. STX 팬오션 추세분석Ⅵ STX팬오션 향후전망Ⅶ. 우리가 STX팬오션 경영자라면Ⅰ. 서론Ⅱ. 본론Ⅲ. 결론재무제표분석STX 팬오션Ⅰ. STX팬오션 기업소개STX 팬오션1)회사개요회사명:STX 팬오션 주식회사주소서울시 중구 남대문 5가 631 번지 STX 남산타워설립 일자1966년 5월 28일대표자대표이사 부회장 이종철대표이사 부사장 배선령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