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 팬오션 국제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18 / 2019.12.24
- 30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TX ? Pan Ocean ?
2. 경쟁사
3. 국제 경영
해외 법인
싱가폴 성공 사례
4. 사업 구조
5. Summary
- 본문내용
-
본국중심기업
기업의 생산 활동이 본국을 중심으로 이루어짐
현지중심기업
현재 STX 팬오션의 위치
기업 생산 활동이 다수 국가에서 이루어짐
현지국 시장에서 판매할 제품의 전부 혹은 일부를 현지에서 생산하지만 주요한 기술혁신은 일반적으로 본국의 본사에서 이전받아 현지국에 적합한 형태로 변형, 사용
지역중심기업
현지 중심 기업이 발전한 경우
각 지역별로 본국의 본사와 유사한 역할을 하는 지역 본사를 설립 운영
세계중심기업
전 세계를 하나의 단일 시장으로 보고 연구 개발, 생산, 판매 활동을 수행
ⅰ) 법률적 동기
창업시 소규모의 초기자본 필요
정부의 무역, 조달, 물류 부문을 중심으로 한 B2B 전자상거래 육성 정책
ⅱ) 문화적 동기
국민의 의식구조 서구화 → 부정부패에 대한 엄중한 처벌, 법질서의 엄격한 적용 → 현지 기업인들의 거래상 신뢰도가 높은 편(진출 용이)
선물 관행이 보편화 되어 있지 않고 공무원들이 청렴하여 기업 입장에서 불필요한 지출이 적음
3) 성공요인
현지 증시 상장 → 객관적 대외 이미지 확보
한국회사 최초로 SGX에 상장
컨테이너선 위주로 해운 커뮤니티가 형성돼 있는 싱가폴에선
팬오션의 벌크선 사업이 아주 매력적임
튼튼한 모기업이 바탕이 된 사업 다각화
든든한 모기업을 뒤에 둔 STX Pan Ocean 싱가폴 해외 법인은 사업다각화를 통해 현지에 더욱 적합한 사업이나 방식으로 이윤을 창출 할 수 있음
선사에 대한 많은 세제혜택 부여
참신한 이미지(해운업계에서는 보기 드문 현지 TV광고 → 인지도를 재고)
현지인들의 자부심(우리나라에서 외국기업이 국내기업보다 더욱 각광받는 것처럼 싱가폴에서도 외국기업이 현지기업보다 높은 임금과 혜택 때문에 각광받고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