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법] 전자주주총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0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전자주주총회의 개념 및 국내 현황
Ⅱ. 전자주주총회의 문제점
Ⅲ. 전자주주총회 사례
Ⅳ. 전자 주주 총회 도입의 효과
Ⅴ. 결론
- 본문내용
-
Ⅰ. 전자주주총회의 개념 및 국내 현황
1. 전자주주총회 정의
주주가 주총장에 직접 참석하지 않고 원격지에서 전자투표 방법으로 의결권을 행사
즉, 주주총회에 전자투표제도를 도입하는 것을 말한다.
2. 전자투표제도 의의
- 시간적 지리적 제약을 받지 않고 주주권의 행사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주주의 권익보호에 기여
- 회사는 정족수 확보를 위한 위임장장권유나 서면투표의 실시에 따르는 비용과 노력을 절감할 수 있음
- 주주에게는 직접 주주총회에 출석하지 않고 용이하게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어서 주주총회의 활성화에 도움
3. 전자투표제도 도입 배경
(1) 주주의 의결권행사의 용이화
- 주주총회일이 특정일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다수 회사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주주가 총회에 참석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음
- 우리나라 대부분의 회사들이 결산일을 매년 12월말일로 정하고 있으며, 특히 상장법인의 경우에 주주총회 개최일이 매년 3월 2주간에 집중되고 있음.
- 시간적 지리적 제약 때문에 주주가 직접 주주총회에 참석하여 의결권을 행사하기 어려운 경우
(2) 주주총회의 내실화 및 활성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