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롯데자일리톨 Re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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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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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선정이유)
본론
1. 소개 및 도입배경
2. Marketing 실패요인 분석
3. Remarketing 성공요인 분석
4. SWOT분석
5. 발전방향
.
.
결론
롯데 자일리톨 → Remarketing
철저한 마케팅 전략의 성공
껌을 저관여 상품 → 고관여 상품으로 탈바꿈
타 제품 마케팅 전략의 좋은 모범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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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소개 및 도입배경
1) 자일리톨(XYLITOL)이란?
천연 소재 감미료 → 설탕과 비슷한 단 맛
설탕보다 10배 이상 비싼 고급원료
자작나무, 떡갈나무의 잎에서 추출
충치예방에 효과
2) 도입배경
롯데제과 → 기능성 껌 제품을 개발
맛 좋고, 구강건강 유지 탁월한 자일리톨껌 개발
1997년 상품화. 그러나, 6개월 만에 실패, 퇴출
2. Marketing 실패요인 분석
1) 경제적 환경 분석 실패
→ IMF 전후 경제 침체기
2) 정치적 법적 환경분석 실패
→ 광고규제법시행(식품의 효능을 광고하지 못하게 함)
3) 커뮤니케이션의 비효율성
→ 소비자와의 효과적인 접근 실패
4) 상품의 비차별화
→ 가격경쟁력 약하고, 차별적 요인이 없었음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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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제과 www.lotteconf.co.kr
자일리톨 월별 매출추이, 롯데제과 홍보팀 보도자료
자일리톨연구회 www.xylitolstudy.co.kr
Remarketing으로 성공한 자일리톨 껌, 리드앤래더㈜
‘빅 히트상품 이렇게 만들었다’(2002.1.27 동아일보)
‘기능성 껌 입안에서 사랑 듬뿍’(2002.5.20 조선일보)
‘자일리톨 껌 시장 폭발적 신장’(2002.8.22 중앙일보)
‘중국 사로잡은 롯데 껌’(2007.5.1 세계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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