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트렌드 마케팅과 체험 마케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1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커뮤니티 국내 사례- 롯데 명품관 ‘애비뉴엘’
2. 커뮤니티 해외 사례-매크로 미디어사
3. 커뮤니티 이슈 분석
4. 여성 국내 사례- ‘미스터 피자’
5. 여성 해외 사례- ‘푸마’
6. 여성 이슈분석
7. 체험 국내 사례-‘태평양’
8. 체험 해외 사례-‘이케아’
9. 체험 이슈 분석
본문내용
4. 여성 국내 사례- ‘미스터 피자’
(1)사례 선정의 이유
대한민국의 피자, 패스트 푸트, 패밀리 레스토랑 등 전반적인
외식 문화를 선도하는 Trend에 바로 20-30대 여성 고객들이 자리 잡고 있으며, 피자를 주로 찾는 핵심 고객들이 바로 20-30대 여성 고객들로 나타나고 있다. 최근 미스터 피자는 이런 여성을 타겟으로 매월 7일을 우먼스 데이로 지정하여 여성 고객이 주민 프리미엄 피자를 20% 할인해 주는 행사를 통하여 행사 당일 매출이 평상이 매출의 약 30~40%이상 증가하는 효과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프리미엄 피자의 매출이 약 70~80%를 차지하는 등 큰 효과를 보고 있다.
참고문헌
트렌드 마케팅에 대한 설명과 그 적용 성공사례 및 체험마케팅의 소개와 그 적용사례 등을 분석하고 향후 지속적 발전 방안에 대해 상세히 연구한 아주대학교 2007년 2학기 마케팅원론 팀플 보고서 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기관의 후원자 개발을 위한 마케팅 과정을 설명하시오
  • 체험하고 기관에 대한 이해와 관심 ,을 높일 수 있습니다.성과 측정 및 평가 6.마케팅 성과 측정 6.1마케팅 성과를 측정하는 것은 마케팅 전략의 효과를 평가하고 필요한 개선 사 ,항을 파악하는 데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사회복지기관은 캠페인의 도달률 참 . ,여율 전환율 등의 지표를 추적하고 분석해야 합니다 또한 후원자의 피드백 , . ,을 수집하고 이를 분석하여 마케팅 전략의 효과를 평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후원자 획득 성과 평가 6.2후원

  • [외식산업] 한식의 세계화
  • 2009. 7 방문규, 한식 세계화 추진 계획, 동아시아식생활학회, 2009. 5 박금순, 제1주제 발표 토론 - 한식 세계화 추진 계획, 동아시아식생활학회, 2009. 5 오한택, 한식세계화를 위한 김치수출 마케팅 사례발표, 한국식품영양과학회, 2009. 6 전혜경 외, 농식품 및 한식세계화 연구개발 방향, 한국식품영양과학회, 2009. 6 한식 세계화 2009 국제 심포지엄, www.cuisinekorea.co.kr 공필식, 무한도전-욘사마 이어 영화까지, 대한민국은 식객 열풍, web.reviewstar.net

  • 미디어의 특정지역공간 담론화에 대한 분석 제주올레를 중심으로
  • 분석이 필요하다. 전국적으로 보편적 인식을 갖게 된 올레가 과연 제주자연 본연의 길의 정체성을 잘 담보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겉으로 드러나지 않았지만 기존 제주 길의 정체성과 현재 제주올레가 정체성 충돌이 벌어지고 있지 않은지도 검토해야 한다.결국 제주올레는 올레를 중심으로 올레를 취할 수 있는 계급, 취하지 못하는 계급을 구별짓기하고 있지 않다. 누구에게나 개방된 올레를 향유하는 계층은 사실상 모든 대중이다. 제주올레의

  • [외식산업] 외식업계의 멀티브랜드전략 -(주)CJ푸드빌
  • 분석 자료이다.- 중국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CHINA TEAM 결성하기S고객 위주의 서비스0.2720.54글로벌 기업으로 가기위한 노력0.2651.30고객 관리 시스템 구축0.1720.34독특한 마케팅0.1030.30효율적 매장 및 인력 관리0.0520.10WFamily restaurant 후발 주자0.03--시장포화로 인한 매출 둔화0.0840.32각종 불상사(급식, 입찰실패 등)0.0430.12합 계1--O중국 진출 가능성 증가0.2251.10사회 트렌드에 따른 외식업의 수요증가0.1850.80‘외식산업진흥기본

  • 체험마케팅-라네즈 사례중심
  • 체험을 창출할 수 있다. 소비자의 감성화와 감성에 대한 시대적인 강조 추세는 감성 마케팅의 유용성을 더욱더 뒷받침해 주고 있으며, 감성은 이성보다 소비자들을 훨씬 더 충성스럽게 만드는 경향이 있다. 셋째, 인지(think)적 체험을 들 수 있다. 인지적 체험은 고객들에게 창조적인 인지력과 문제 해결적 체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지성에 호소한다. 이를 위해 놀라움, 흥미, 파격성을 체험하도록 유도한다. 애플사의 사례처럼 인지적 체험 캠페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