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지펠(ZIPEL)사례 - 환경분석, SWOT 분석, STP, 4P MIX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3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지펠 환경 분석
1) 미시환경
2) 거시환경
3. SWOT 분석
1) 외부 환경 분석
2) 내부 환경 분석
4. STP 분석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 선정
3) 시장 포지셔닝
5. 4P MIX 전략
1) PRODUCT
2) PROMOTION
3) PLACE
4) PRICE
6.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마케팅이라는 용어는 일반인에게도 이미 친숙한 용어이며 사이버 마케팅, 그린마케팅에서 향마케팅에 이르기까지 기업에서 활용하고 있는 마케팅의 방법은 상당하다. 이러한 마케팅이 단순히 광고로만, 더 심하게는 영업을 위한 사기 또는 술수 정도로 오해받는 경우가 많은데 저희 9조는 ZIPEL 사례를 통해 환경분석, SWOT 분석, STP, 4P MIX의 순서로 마케팅을 공부해보고자 한다.
2 . 지펠 환경분석
1) 미시환경

▶ 기업내부 환경분석

- 기업목표 : 인간생활의 삶의 질을 증진시킨다는 철학에 바탕을 두고 경쟁력있는 우수 한 품질을 가진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기업이미지 : 반도체 개발등의 기술력 우위
A/S 에 대한 좋은 이미지
- 가전사업부문 : 1991년 양문형 냉장고 개발 경험이 있다.
얼음 결빙력 부족등의 품질상의 하자와 전력 소비량이 많아서 소비자들을 만족시키지 못하고 실패함.
▶ COMPRTITORS
- 국내 : 국내 가전제품 시장에서 LG 의 디오스와 치열한 경쟁
- 국외 : 지펠과 디오스 출시로 자극을 받은 GE 와 월풀(Whirpool) 의 신제품 개발 노력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ssssssssssssssssssssssssssss
  • yjo***
    (2009.12.04 23:27:1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나는 거시환경분석을 보기 위해 이자료를 구매했으나 목차엔 있으나 내용에는 없고 전체적인 자료가 허술하기 짝이 없고 이런자료를 레포트샵에 올려놓는다는 것은 대단이 무책임 해보임
  • i***
    (2009.05.30 11:43:01)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 하이브리드차(H-GCC) 마케팅전략
  • 마케팅환경분석 4.1 미시적 관점에서 본 마케팅 환경 .p181)기업내부2)강력한 리더쉽3) 경쟁기업4)노사관계5)고객가치프로그램4.2 거시적 관점 .p201)총체적인 자동차 수요 감소2)국내외적으로 고유가 지속3)환경관련 규제의 심화4.3 현대자동차의 SWOT분석.p235.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한 마케팅 방안 5.1 STP 전략 .p245.2 4P MIX .p261)제품전략(1) 브랜드 전략(2) 상품전략2)가격전략3)촉진전략(1)광고(2)판매촉진(3)백화점과의 연계(4)현대카

  • [A+] 삼성전자 글로벌전략 해외시장 진출전략 및 성공요인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 SWOT 분석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중국시장 프리미엄 전략 - 스포츠마케팅, 스타마케팅, 스폰서마케팅 등》 중국- 모바일시장 규모 및 현황 및 환경분석- 삼성전자 초기 : 애니콜- 현재의 경쟁업체 : 노키아, 애플- 중국모바일시장 현황 / 전망》 중국- 외부환경, 내부환경 - 외부환경 : 거시, 경쟁, 소비자- 내부환경 :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분석》 중국시장에서의 삼성전자 마케팅전략- STP 전략- 4P MIX- 삼성

  • [마케팅] 삼성 `Zipel` 지펠 냉장고 마케팅전략
  • 마케팅 기말 리포트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포화상태에 이른 냉장고 시장에서수요를 재창출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과 목 : 마케팅 원론교 수 : 제 출 : -목 차-Ⅰ. 환경분석1. 거시환경 분석2. 미시환경 분석3. 현재 Zipel의 위치와 시장상황4. SWOT 분석Ⅱ. OSTP 전략1. Objective2. Segmentation3. Targeting4. PositioningⅢ. 4P Mix1. Product2. Promotion3. Price4. PlaceⅣ. 결

  • [마케팅] 냉장고시장에의 디오스의 마케팅전략 수립
  • SBS 냉장고 시장에의디오스의 마케팅 전략 수립l 서론1. 선정이유2. 회사개요3. DIOS 소개l 본론1. 환경분석2. SWOT분석3. 마케팅 목표 수립4. STP전략5. 4Ps전략l 결론Ⅰ. 서 론1. 선정이유어느새 추운 겨울이 지나 따뜻한 봄이 성큼 다가 왔다. 특히 지금 5월은 계절의 여왕이라는 말이 있듯 어느 달 보다 더욱 빛이 나는 듯 하다. 그래서 그런지 5월달에는 행사가 많다. 어버이날 어린이날 등 가족행사들이 있다. 이런 5월에 무엇보다 결혼 하는 커플들

  • 하우젠 마케팅분석
  • 목차서론. 기업선정 동기 및 기업소개본론. Ⅰ. 환경 분석1) 출시 및 배경2) 가전 시장이 현황3) 통합브랜드 전략Ⅱ. 자사 분석1) STP2) 4PⅢ. 경쟁사 분석Ⅳ. SWOTⅤ. 마케팅 전략1) SW, WO, ST, OT2) 문제점 및 해결방안결론 및 느낀 점서론. 기업선정 배경 및 기업소개Ⅰ. 기업선정 배경요즘 TV나 다른 여러 매체들의 가전제품 광고를 보면 대부분 본래의 기능뿐 아니라 색상, 디자인 등의 인테리어를 생각하고 그에 따른 기능들을 첨가하고 있는 것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