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마케팅사례] 지펠 Zipel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2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환경분석
1) 미시환경
2) 거시환경
3. SWOT 분석
1) 내부 환경 분석
2) 외부 환경 분석
4. STP
1) ꡐ지펠ꡑ의 시장세분화
2) 표적 시장의 선정
3) 시장 포지셔닝
5. 4P MIX
1) Product
2) Promotion
3) PLACE
4) PRICE
6. 사후 관리
- 본문내용
-
1. 서론
마케팅이라는 용어는 일반인에게도 이미 친숙한 용어이며 사이버 마케팅, 그린 마케팅에서 향기마케팅에 이르기까지 기업에서 활용하고 있는 마케팅의 방법은 상당하다. 그 중 우리는 이미 한국시장을 뛰어넘어 세계시장에서 손꼽히는 양문형 냉장고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ZIPEL의 사례를 통해 이미지 마케팅적 측면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2. 환경분석
1) 미시환경
▶ 기업내부 환경분석
- 기업목표 : 인간생활의 삶의 질을 증진시킨다는 철학에 바탕을 두고 경쟁력있는 우수 한 품질을 가진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기업이미지 : 반도체 개발등의 기술력이 우위에 있고 A/S 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갖고 있다.
- 가전사업부문 : 1991년 양문형 냉장고 개발 경험이 있다. 하지만 얼음 결빙력 부족등의
품질상의 하자와 전력 소비량이 많아서 소비자들을 만족시키지 못하고
실패하였다.
▶ COMPETITORS
- 국내 : 양문형 냉장고 시장에서 국내 경쟁자는 없다.
- 국외 : 양문형 냉장고 시장을 선점하고 있던 GE와 월풀(Whirpool)
▶ SUPPLIES
- 1995년 6월 광주에 환경 친화적 공장을 건립했다.
▶ MARKETING INTERMEDIARIES
- 대리점 : 오랜 역사를 통해 튼튼한 국내 대리점 유통기반을 가지고 있다.
- 도매상 및 소매상, 대형 할인마켓
▶ CUSTOMER
- 주부들의 꿈과 이미지를 실현한다.
- 소비전력 최소화를 통해 전기료를 감소시키고, 만족스러운 A/S서비스로 주부들의 욕구 만족시킨다.
- 인테리어 지펠을 통해 감성적인 주부들의 욕구 만족시킨다.
2) 거시환경
▶ CULTURE
- 편의성과 신속성에 대한 가치를 중시한다.
- 소득수준 증가와 여성의 지위 향상으로 주부들의 삶의 질 추구 경향이 증가했다.
- 작은 사치 욕구 (검소한 사람들이 특정 상품에 대해서만은 돈을 아끼지 않는 소비현상) 가 일어났다.
- 상당수의 부유층 주부들은 외제 냉장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