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 이비스 호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0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우리나라 중저가호텔 등장배경

2.중저가 호텔의 소개

Ⅱ. 본론

1.이비스 소개

2.이비스 호텔 분석

3.이비스의 성공요인

Ⅲ. 결 론

1. 이비스가 나아갈 길
본문내용
Ⅰ.서론

1.우리나라 중저가호텔 등장배경

(1) 사회 환경의 변화

세계화․국제화 시대에 발맞추어 최근 호텔을 이용하는 고객층의 수요가 다양해짐에 따라, 상류소비층을 대상으로 품질 및 이미지가 고급화된 특급 Brand 호텔 이외에 중산소비층을 대상으로 적절한 가격에 좀 더 나은 품질을 제공하는 중급 Brand 호텔 등장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또한 생활방식의 변화로 인해 여가시간이 확대되고, 생활환경의 질적 향상에 기인한 국민들의 문화적 욕구증대로 인해 국민관광의 소비가 증가하고 있으며, 비즈니스 고객의 출장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비싼 요금의 특급호텔과 품질과 서비스가 떨어지는 저급호텔사이에서 중간가격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개인의 시간이 보장되는 청결하고 안전하며 깨끗한 중저가의 객실을 요구하고 있다.

(2) 호텔객실공급 부족

1982년 137개이던 전국의 관광호텔 수는 1985년 155개, 1987년 221개, 1990년 395개로 크게 늘어났지만, 그 이후로는 한해 평균 약 7개밖에 늘어나지 못했다. 현재 전국의 관광호텔 수는 448개, 객실 수는 46,786실이다. 적지 않은 수 같지만 다른 나라와 비교해보면 크게 부족하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다.
현재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 1만 명당 관광숙박시설 객실 수는 118실, 이 수치는 미국(683실), 이탈리아(322실), 호주(345실)에 비해 절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이다. 특히 서울의 관광호텔 객실 수는 17,189실로 뉴욕(67,000실), 런던(46,000실)에 비해 뒤진 것은 물론 홍콩(34,000실), 방콕(49,000실), 싱가포르(27,000실)보다 현저하게 떨어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 이비스 호텔 Ibis Ambassador
  • 호텔의 필요성을 느꼈기 때문에 Ibis브랜드가 선택되었다. 이비스 호텔은 서울의 경제중심지라고 할 수 있는 강남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국내외의 비즈니스맨과 관광객들을 타겟으로 경제적인 가격대의 규격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저가 비즈니스호텔이다.1-2. Ibis CEO 서정호 회장출생 : 1953년 4월 2일 출생학력 : 중앙고등학교 - 동국대 학사(1976) - 미국 네바다대학교 라스 베가스대학원호텔경영학석사(1984) - 한국과학기술원테크노 경 영대학원 제6기

  • IBSHotel의 마케팅 전략 분석
  • 관광호텔은 시설면에서 다양성을 극대로 억제하는 가운데 품질수준은 높임으로써 가격목표를 달성, 숙박업의 본질적 기능수행을 모토로 발전해오고 있다. 저렴한 가격의 유지는 도심지의 입지와 특수한 호화 시장을 피함으로 달성하고 있다. 그러나 이비스의 경우 입지적 측면에서 경제적 중심지라 할 수 있는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하고 있다.중저가관광호텔이비스특급3. 경쟁요인 분석Joatel; 일본에서 도입된 레저호텔 모델Shilla hotel; 경영노하

  • [호텔경영론] 노보텔 소피텔
  • 관광협회 주최 특급호텔 서비스 경진대회 소피텔 앰배서더 최우수상2000.08.한국관광기업 대상 수상 (한국관광경영학회)2000.11.15서정호 회장 프랑스 정부 명예훈장 레종 도 뇌르 수훈,10.서정호 회장 호텔경영대상 수상 (한국호텔경영학회)2001.12.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외관 개보수 완료2002.06.2002 월드컵 선수단 투숙 (세네갈, 브라질) 2003.09.26서정호 회장 정부 수여 금탑산업훈장 수훈,10.13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전면개관 2004. 03.세계요리축

  • 호텔의서비스관리,호텔의기능과호텔서비스,호텔신라,이비스호텔,신라호텔
  • < 목 차 >Ⅰ. 서론 2Ⅱ. 본론 21. 호텔의 어원과 정의 22. 호텔의 기능과 호텔 서비스 33. 호텔의 서비스 관리 83.1 호텔 신라 83.2 이비스 호텔 134. 호텔 서비스 고객 만족 사례 16Ⅲ. 결론 18Ⅳ. 참고문헌 19Ⅰ. 서론오늘날 고객만족경영을 표방하지 않는 서비스 기업은 찾아보기 힘들다. 시대가 발전하고 사회상이 변화하면서 많은 기업들은 서비스의 중요성을 깨닫고 관광 산업뿐만 아닌 많은 분야에서 서비스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것이다. 수많은

  • Accor 호텔 글로벌비지니스의 이론과 실제
  • 호텔전문경영그룹 아코르(www.Accor.com)가 추구하는 바를 한마디로 요약한 문장이다. 아코르 그룹은 최고급 호텔부터 편익위주의 저가 모텔까지 모두 갖추고 있으며 서비스 분야까지 합쳐 전 세계 140여 개국에 진출해있다. 현재 그룹의 종사자는 15만 8000여명, 호텔 및 서비스 분야에서 세계 최대 규모다. 세계적인 경기침체와 911테러, 이라크전쟁 등 악재가 속출하면서 관광호텔 산업이 급격히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서도 아코르 그룹은 호텔 분야에서 유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