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 이비스 호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08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우리나라 중저가호텔 등장배경
2.중저가 호텔의 소개
Ⅱ. 본론
1.이비스 소개
2.이비스 호텔 분석
3.이비스의 성공요인
Ⅲ. 결 론
1. 이비스가 나아갈 길
- 본문내용
-
Ⅰ.서론
1.우리나라 중저가호텔 등장배경
(1) 사회 환경의 변화
세계화․국제화 시대에 발맞추어 최근 호텔을 이용하는 고객층의 수요가 다양해짐에 따라, 상류소비층을 대상으로 품질 및 이미지가 고급화된 특급 Brand 호텔 이외에 중산소비층을 대상으로 적절한 가격에 좀 더 나은 품질을 제공하는 중급 Brand 호텔 등장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또한 생활방식의 변화로 인해 여가시간이 확대되고, 생활환경의 질적 향상에 기인한 국민들의 문화적 욕구증대로 인해 국민관광의 소비가 증가하고 있으며, 비즈니스 고객의 출장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비싼 요금의 특급호텔과 품질과 서비스가 떨어지는 저급호텔사이에서 중간가격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개인의 시간이 보장되는 청결하고 안전하며 깨끗한 중저가의 객실을 요구하고 있다.
(2) 호텔객실공급 부족
1982년 137개이던 전국의 관광호텔 수는 1985년 155개, 1987년 221개, 1990년 395개로 크게 늘어났지만, 그 이후로는 한해 평균 약 7개밖에 늘어나지 못했다. 현재 전국의 관광호텔 수는 448개, 객실 수는 46,786실이다. 적지 않은 수 같지만 다른 나라와 비교해보면 크게 부족하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다.
현재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 1만 명당 관광숙박시설 객실 수는 118실, 이 수치는 미국(683실), 이탈리아(322실), 호주(345실)에 비해 절대적으로 부족한 실정이다. 특히 서울의 관광호텔 객실 수는 17,189실로 뉴욕(67,000실), 런던(46,000실)에 비해 뒤진 것은 물론 홍콩(34,000실), 방콕(49,000실), 싱가포르(27,000실)보다 현저하게 떨어진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