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론] 노보텔 소피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Accor Group
2. AAPC Hotel 네트워크
3. Ambassador Hotels 소개



Ⅱ. 본론
1. Sofitel Ambassador Seoul
2. Novotel Ambassador Doksan
3. Novotel & Sofitel Marketing
4. Novotel & Sofitel SWOT



Ⅲ. 결론
마케팅 전략 수립
본문내용
Ⅰ. 서 론

1. Accor Group
전 세계 137개국에서 4,000여개의 호텔 체인을 거느리는 대형 호텔 및 서비스 그룹 아코르(Accor)社는 1967년 설립된 S.I.E.H. 호텔과 쟈크 보렐 인터 내셔날(Jacques Borel International)의 Catering & Service Voucher 회사와의 합작으로 1983년 프랑스에서 탄생했다. 아코르는 1988년 태국의 방콕에 지역 사무소를 개설하고, 아코르 아시아 퍼시픽 (AAPC)이라는 독립 법인체를 탄생시켰다. AAPC의 호텔 브랜드 정책은 Mid-Market에 주력하면서 다양하고 광범위한 시장의 수요를 충분히 소화해 내며, 부풀리지 않은 중저가 가격에 수준 있는 상품을 제공하면서 각 호텔의 수익을 증가시켜 체인망을 늘려간다는 것이 AAPC의 주요 목표이다. 또한, 앞으로 주요 도심지역과 휴양지에 소피텔 호텔 체인의 선택적인 건립과 노보텔 체인의 건립을 통해 증가하는 지역 여행에 대비하여 외식 사업을 통한 치밀한 지역 호텔망을 발전시킨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아.태지역에 이비스 호텔 체인과 포뮬 원 체인의 도입과 확장을 시작으로 하나하나 실현화시키고 있다.


2. AAPC Hotel 네트워크
(1) 소피텔 - First class
- 국제적인 최고급의 호텔 체인, 고급 비즈니스맨과 최상의 서비스와 시설을 선호하는 관광객이 주 고객층임, 주로 상업지구와 관광지와 가까운 대도시나 리조트 타운에 위치, 호화로운 인테리어에 최고급 레스토랑, 연회장을 비롯, 비즈니스 센터와 각종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음.

(2) 노보텔 - Business Class
- Mid-Scale Market을 겨냥한 국제적인 고급 호텔 체인, 중저가의 가격을 선호하는 비즈니스맨과 관광객이 주 고객층, 품질에 대한 최상의 만족과 수준유지를 나타냄, 레저 및 회의 시설, 안락한 객실, 편안한 분위기와 편리한 위치

(3) 머큐르 - 비즈니스 체인 호텔
- 1991년 머큐르와 알티아 네트워크가 제휴로 탄생한 이코노미 체인 호텔, 주요 리조트 단지나 대도시, 상업지구에 위치, Mercure Grand Hotels, Mercure Hotels,Mercure Apartments, Mercure Inns가 있음

(4) ALL SEASONS
- 가격과 편의성에중심을 둔 20개 호텔을 보유(별 3개~ 5개 CLASS), 호주의 비즈니스 지역 및 여행지에 위치, 올시즌스와 올시즌스 프리미어 두가지 레벨로 서비스를 제공

(5) 이비스 - Economy Class
- 주요 비즈니스 지역과 도시 중심지 위치, 최고의 일관성, 가치, 단순성, 적절한 가격으로 돈의 가치 제공, 37개국 674개 이상의 호텔 운영

(6) 포뮬 원 - Budget Class
- 기능적이며 저렴한 가격의 깨끗한 숙박시설제공, 교통이 편리한 곳에 위치, 유럽과 남아프리카 지역에 280개이상의 호텔 운영


3. AMBASSADOR HOTELS
앰배서더 호텔 그룹은 1955년 설립되어 순수 민간자본에 의한 우리나라 최초의 서구식 호텔로 꾸준한 성장을 거듭해 왔다. 1989년에는 세계적인 호텔 체인인 프랑스 아코르 그룹과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국제적 이미지의 소피텔 앰배서더를 재론칭했다.
그 후 ‘소피텔 앰배서더’를 모기업으로 하여 1993년 아코르와 공동 투자에 의한 한불 합자로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오픈, 1996년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아코르와 매니지먼트 계약 체결, 1997년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 오픈, 2003년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오픈, 2006년 5월 ‘이비스 앰배서더 명동’ 오픈 등 서울 시내에 5개의 프랑스계 호텔 체인 체제를 구축함으로써 명실공히 한국의 대표적인 호텔 전문 그룹으로 성장했다.
또한 2006년 11월에는 아코르 그룹과 공동으로 前 메리엇 부산과 경영 계약을 체결하
참고문헌
아코르 공식 홈페이지
한국관광업호텔업협회- http://www.hotelskorea.or.kr
앰배서더호텔 공식홈페이지- http://www.ambatel.com/index_ko.php
노보텔 독산 홈페이지- http://www.ambatel.com/doksan
소피텔 홈페이지 - http://www.ambatel.com/sofitel
포털사이트 - 구글, 네이버
한국경제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사][호텔관광] 호텔 브랜드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호텔시설면의 등록요건과 아룰러 관광진흥법 제38조 제1항에서 관광사업자는 대통령령이 정하는 관광업무에 대하여는 관광종사원의 자격을 가진 자를 종사하게 하여야 한다.라고 규정하고 있다.이와 같은 법률상의 규정은 관광진흥법에 의하여 등록된 호텔을 우리나라 관광사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충분한 자격을 갖춘 건실한 호텔로 육성하려는데 그 취지가 있다고 볼 수 있다.) 김재민, 신호텔 경영론, 대왕사, 1996, pp,45∼47. 2)호텔의 분류 호

  • 호텔의 세일즈 마케팅관리
  • 호텔마케팅 믹스 전략Definition8P패키징과 프로그래밍과의 관계프로그래밍이없는 패키징패키징과프로그래밍 혼합패키징이 없는 프로그래밍디즈니랜드퍼레이드 참관숙박+식사형의호텔패키지클럽 메드의 올 인클루시브형출 처 차길수, 윤세목 호텔경영학원론, 현학사, 2006 정규엽, 호텔외식관광마케팅, 연경문화사, 2004이희천, 호텔마케팅의 이해, 갈채, 2005이유재, 서비스마케팅, 학현사, 2008원융희, 최신호텔경영론, 대왕사, 2004

  • [졸업][호텔마케팅] 호텔인터넷마케팅서비스
  • 목 차Ⅰ. 서론 11. 문제의 제기 12. 연구의 목적 3Ⅱ. 본론 51.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과 분류 5가.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 52. 인터넷 마케팅의 분류 6가. 쌍방향 마케팅 7나. 관계마케팅 9다.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9라. 표적 마케팅 103. 인터넷을 통한 호텔 예약 시스템 11가. 호텔 인터넷마케팅의 장점 114. 인터넷 마케팅 성장의 환경적 요소 125. 인터넷 마케팅의 특성 13가. 인터넷의 마케팅적 요소 13나. 인터넷마케팅의 특성 166. 호텔 인터넷 마케팅

  • 서울앰배서더이비스호텔 서비스사례
  • 호텔과 모텔을 나눠서 손님을 보냈던 일반 기업체들, 혹은 어쩔 수 없이 모텔로 외국분들 을 보내기 싫어 비싼 돈을 지급하면서까지 특급호텔에 모든 손님을 투숙 시켰던 기존의 기업체들에게 엄청나게 반가운 호텔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참고로 전세계 640여개의 이비스 호텔이 비슷한 전략으로 영업하고 있어, 이 system은 당분간 local 호텔이서 copy하기 힘든 international hotel system입니다. 또한 저희 Accor사는 소피텔, 노보텔, 머튜어, 이비스, 포뮬 원, 등의

  • 호텔경영 - 호텔분류에 관해서
  • 목 차Ⅰ.서론ⅰ)정의 - 호텔 분류 기준⋯⋯⋯⋯⋯⋯⋯⋯⋯⋯⋯⋯⋯⋯⋯⋯⋯ 2Ⅱ.본론ⅰ)위치에 따른 호텔 종류⋯⋯⋯⋯⋯⋯⋯⋯⋯⋯⋯⋯⋯⋯⋯⋯⋯ 6ⅱ)서비스 범위에 따른 호텔 종류⋯⋯⋯⋯⋯⋯⋯⋯⋯⋯⋯⋯⋯⋯7ⅲ)숙박목적에 따른 호텔 종류⋯⋯⋯⋯⋯⋯⋯⋯⋯⋯⋯⋯⋯⋯⋯ 7ⅳ)숙박기간에 따른 호텔 종류⋯⋯⋯⋯⋯⋯⋯⋯⋯⋯⋯⋯⋯⋯⋯ 7ⅴ)시설형태에 따른 호텔 종류⋯⋯⋯⋯⋯⋯⋯⋯⋯⋯⋯⋯⋯⋯⋯ 7ⅵ)경영형태에 따른 호텔 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