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SHotel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서론
- 주제선정동기
- 아코르 그룹 및 이비스 개요
- 선행연구( 중저가 호텔)
본론
- 상황분석
- SWOT분석
- S/T/P
-마케팅 믹스
결론
사회 환경의 변화로 서비스 경제의 도래
기존 Hospitality(특히 Hotel)산업의 전문/
고급/다양화
고객 수요,욕구의 다변화
국제적인 중급브랜드 호텔의 부족으로 중산
소비층을 대상으로 한 Economy 호텔 요구
주제 선정동기
*
프랑스의 호텔전문경영그룹
최고급 호텔부터 저가 모텔까지 전세계
종사자 15만8000여명 140여개국에 진출
2004년 현재 전세계 85개국에 3894개
(객실 수 45만 3403개)의 호텔을 소유
유럽의 선두, 세계 4위의 호텔그룹
지난 해 총매출 68억 2800만 유로
(한화 9조 7149억원) 벌어들임
우리나라에는 소피텔과 노보텔이 진출
Accor Group 개요
2003년 10/1 개장, 교통과 경제활동
중심지인 강남에 위치
총 객실 수 317개와 주차장 및 각종 부대
시설을 포함, 총 19층의 규모를 갖춤
조직도
이비스 호텔 개요
총지배인
세일즈부
객실부
식 음료부
재경부
시설
Room type; Double255, Twin56, Ondol 3등의 일반 객실과 Disabled, Apartment room으로 구성
F&B; 한 식당, 양 식당, 중 식당, 일 식당을 하나의 업 장
으로 통합하여 뷔페형 레스토랑으로 운영. 고객 편의
를 위해 아침식사시간을 3times 으로 세분화 함. Bar
는 낮에는 Coffee shop, 밤에는 Bar로 운영.
비즈니스코너, 미팅 룸, Sauna, Gym,Coin Laundry
cf. 룸 서비스와 미니 바를 없애는 대신 각층마다 음료수
및 간단한 생필품을 판매하는 자판기 구축
Front office 에서는 간단한 스낵을 판매
넓은 주차 공간의 확보
인력현황
불필요한 시설을 없앰으로써 기존호텔의 인건비를 최소화
아웃 소싱을 이용한 하우스키핑부서를 제외한 총 직원 수
50여명으로 호텔을 운영
중저가 호텔의 개념
관광 호텔업 중에서 외국인 관광자가 숙박할 수 있는 최소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객실이 50실 이상이며, 객실.
요금이 비교적 저렴한 반면 동급의 타 호텔보다 높은 수준의 객실서비스를 제공하는 1~3등급의 관광호텔
중저가 호텔의 구분
(제공되는 서비스와 시설의 유형에 따라)
고급시장
중급시장
절약형 및 장기투숙 시장
선행연구(중저가 호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이동통신업체의 마케팅전략분석 - SK텔레콤, KTF, LG텔레콤
  • 이동통신업체의 마케팅 전략 분석 과목명 : 마케팅 전략제출일 : 2003년 5월 2일담당교수명 : 조원 :♣들어가는 말현재 국내에는 대표적으로 SK텔레콤, KTF, LG텔레콤 이렇게 3개의 이동통신 업체가 있다. 먼저 이들 3사의 마케팅 전략의 큰 틀을 비교․분석해 보면 선도기업, 도전기업, 추종기업의 특색이 뚜렷이 구별됨을 알 수 있다. SK텔레콤은 가장 먼저 이동통신 분야에 진출하여 현재까지 높은 브랜드 자산을 이용한 선도기업의 자리를 꾸준히 고수

  • [마케팅원론]문화마케팅의 효과 및 국내기업 성공전략분석
  •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한다. 문화마케팅이 바로 이러한 감성마케팅의 큰 맥락이다. 둘째, 문화산업의 급속한 발전을 꼽을 수 있다. 한국 영화와 음악의 해외진출, 공연ㆍ예술의 비약적인 발전, 게임시장의 급성장 등 소비자들은 어느 순간 감성 기호에 눈을 떴으며 이미 익숙해져 있다. 이것은 더 이상 인구통계학적 분류만으로는 소비자를 분석하기 힘들다는 것을 의미한다. 소비자의 감성코드에 맞는 마케팅 전략이 중요한 것은 바로 이런 이유이다.

  • [경상대학] 마케팅 전략분석(이플)
  • 전략들로 가격을 인상 할 필요가 있다.다. 뷔페업관련분석 이플의 마케팅 분석을 위해서는 뷔페업과 관련된 분석을 해야 할 것이다. 이플은 유기농산물시장이라는 또다른 관련 업종이 있지만 우리 조는 이번에 이플한식뷔페에 초점을 맞추어 마케팅 활동을 해 나아갈 것이기 때문에 뷔페업과 관련된 분석을 하려고 한다. 특히 업종내의 변화나 획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른 도시의 뷔페음식점이나 외국의 뷔페음식점을 벤치마킹함으로써 더 나은

  • 대한항공의 마케팅 광고 전략 분석
  • 목 차1. 항공서비스업2. 대한항공 소개 및 기업목표(1) 대한항공 소개(2) 기업의 비젼 및 미션3. 현재 시장 상황(1) 현재 시장 환경 확대 전망(2) 신문기사로 보는 현재 시장 환경4. 경쟁환경5. 시장접근전략(1)STP 분석 -대한항공의 시장세분화표적시장선정포지셔닝(2)STP 분석에 따른 시장접근6. 마케팅 전략(1)대한항공의 7Ps 전략(2)고객관리(3)가격전략(4)광고 / 홍보 활동7.SWOT 분석(1)외부 환경 요인(2)내부 역량 요인8.조사를 마치며 (결론과 자

  • GS 건설의 아파트 마케팅 전략 사례 분석
  • 국내 아파트 브랜드 사례를 통해알아본 건설 분야의 마케팅 전략 1장  목적과 방법 2장 아파트 상품의 특성 2-1 아파트 상품의 특수성 (product & market) 2-2 아파트 상품의 구매 (consumer)  2-3 아파트 상품의 브랜드 (brand)      3장 사례연구(Case study)와 포지셔닝(positioning) 3-1 광고 포트폴리오 분석을 통한 마케팅 분석      - 엘지 자이를 중심으로 3-2 아파트 상품의 포지셔닝    4장  새로운 전략의 수립 1. 목적과 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