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관리,경영학] 세계의 바람 휘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1.05 / 2019.12.24
- 3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A+ 레포트 입니다.
- 목차
-
1.LG전자 소개
2.휘센
1>휘센의 탄생배경
2>세계 시장에서의 휘센
3>휘센의 성공 원인
3.미래의 성장 전략
- 본문내용
-
LG전자 주요연혁
1968년 국내 최초 창문형 에어컨 생산
사업 초기 일본 에어컨업체의 생산기술 도입
국내최초 가정용 에어컨 생산
89년 ‘바이오’ 출시 , 지속적인 국내 선두 유지
IMF외환위기로 내수 시장의 소비력동결
에어컨 산업의 성장을 주도할 수 있는 새로운 전략과 개발의 필요성 인지
2000년 WHISEN 브랜드 개발
<바이오>가 지닌 이미지 약화
에어컨의 시원함을 의미적,청각적으로 전달
6년 연속 세계 판매 1위(가정용 에어컨 부문)
2년 연속 1000만대 판매기록-에어컨 업계최초
•기술차별화
- 에어컨 설계부터 최종 생산에 이르는 전 분야 에 걸쳐 총 5000건의 특허를 보유
• 철저한 현지 마케팅
- 90년대 초 세계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전부터 펼쳐온 글로컬라이제이션 전략
•디자인
- 디자인 ‘선(先)제안 활동’ 시스템 도입
•우수인력 확보 · 해외기지 확대
- 에어컨 분야의 최고 인재를 키워내기 위해 휘센 개발 직전 1998년 경남 창원에 에어컨 사관학교 설립
- 현재 에어컨 생산기지는 창원공장을 비롯해 브라질 터키 태국 인도 베트남 중국 등 7곳
미래의 성장전략
①블루오션 제품 라인업 강화
②글로벌 생산기지 확충 및 글로벌 마케팅 강화
③R&D 역량 강화
④시스템 에어컨 본격 강화
- 참고문헌
-
삼성경제연구소(http://www.seri.org)
LG경제연구원(http://www.lgeri.com)
LG (http://www.lg.co.kr)
LG 전자 (http://www.lge.co.kr)
LG 휘센 (http://www.whisen.lge.co.kr)
LG 전자 시스템 에어컨(http://www.systemmaricon.com)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http://www.kotra.or.kr)
매일경제신문(http://www.mk.co.kr)
한국전력 (http://www.kepco.co.kr
브랜드 매니지먼트 - 케빈 레인 켈러 / 브랜드 앤 컴퍼니㈜/ 2001
LG 경제 연구원 - 국내 기업 브랜드 관리의 8가지 문제점 / 2001.05.09
해외경영성공 노하우 - 한국이 나은 글로벌 기업 LG 전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