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분석]컨설팅회사 경영의 전략과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5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duction

Base Of The Consulting firm Management
1. 컨설팅회사의 경영관리
2. 전문서비스의 관리
3. 컨설팅사업의 관리
4. 관리 매트릭스

Strategy in Consulting firm
1. 전략적 접근
2. 서비스와 제품
3. 고객 기반
4. 컨설팅사의 국제화
5. 컨설팅사의 프로필과 이미지
6. 컨설팅회사의 성장과 발전
7. 전략적 경영
- 의미
- 고려사항
- 방법론

Marketing in Consulting firm
1. 컨설팅에서의 마케팅

컨설팅마케팅의 7가지 법칙
컨설팅 프로젝트의 마케팅
기존고객에 대한 마케팅
마케팅 프로세스의 관리

< 참고 > 마케팅 감사
본문내용
1. 컨설팅회사의 경영관리
컨설팅회사의 경영관리
물리적 시설, 행정적 지원만을 공유하기 위해 조직구성
컨설턴트는 자신의 고객에게만 서비스 제공
→관리 필요치 않다.

1. 관리제약요인
▶ 프로페셔널들의 모호한 태도
▶ 관리자수의 부족
▶ 관리지식체계의 미비

2. 관리발휘 요인
▶ 큰 규모, 복잡한 회사
▶ 시장과 경쟁의 변화

3. 경영관리를 바라보는 관점
▶ 전문서비스의 관리
→ 컨설팅은 전문 직업적인 서비스
▶컨설팅 사업의 관리
→ 비즈니스 서비스 활동

2. 전문서비스의 관리
전문 서비스의 관리
1. 어떤 종류의 제품인가?
▶ 무형, 고객의 needs를 만족시키는 도움제공
▶ 유형성을 증가시켜 고객의 불확실성 감소시킴

2. 고객과의 작업
▶ 고객이 컨설팅 서비스를 만드는 과정에 참여
▶ 고객에게 개별적인 서비스를 제공

3. 서비스의 품질
▶ 품질에 대한 평가와 보증에는 어려움이 따름
▶ 고객의 needs를 만족시켰느냐?
▶ 「 사전적 행동 」

4. 전문직업적 일꾼
▶ 컨설턴트들의 역량,성실성 의존
▶ 다양성 중시
▶ 그에 따른 문제점

5. 전문직업적 문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한은행 e-sports 마케팅
  • 마케팅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SKT, KTF 등 많은 IT회사들이 주도적으로 프로구단을 창설하는 등 게임마케팅에 앞장서왔다. 이런 가운데 신한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2006년부터 3년간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에 대한 50억의 후원계약을 체결하여 화제를 불러 모았다. 계약 마지막 시즌인 이번 스타리그 개막에 앞서 그동안 신한은행이 보여준 게임마케팅과 그 성과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 2. e-스포츠 영역에 대한 신한은행의 마케팅 전략 및 성

  • [조직문화] 우리신용카드의 조직문화의 경쟁력제고 방안
  • 전략 인수합병, 구조조정 프로그램, 변화 프로젝트 등이 실패로 끝나는 것을 많이 볼 수 있었다. 실패의 중대한 이유를 분석해보면 컨설팅회사 AT커니의 ‘M&A의 실패요인의 설문조사 결과처럼 합병 후 통합과정(53%)이 큰 문제점임을 알 수 있다. 많은 회사들이 기업문화와 관련된 많은 미묘한 문제를 무시하거나 제대로 다루지 않아 그 대가를 톡톡히 치르곤 한다. 기업의 구성원들이 경영진이 추구하는 전략을 마음속으로 받아들이지 않으면 그들은 그

  • [품질경영] 유니베라 - BSC도입사례
  • 전략에 대해 공통의 언어가 마련되었다는 것을 꼽고 있다. 예를 들어 이전에는 마케팅과 영업부문의 유기적인 협조가 제한적이었으나 BSC 도입 이후 전사적인 관점에서 사고함으로써 유기적인 팀워크가 가능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관리 효율성 제고도 큰 효과이다. 기존에는 전략적 의사결정에 필요한 정보 파악에 장시간이 소요되었으나, BSC 도입 후 정보를 즉시 제공받을 수 있고, 베스트 프랙티스를 공유하여 업무 프로세스의 표준화와 선진화가 가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분석적인 매칭플래너제가 꿈꾸는 매칭플래너의 모습은 대충대충 일을 처리하거나 그저 사명감에 일을 처리하는 경우와는 무척 다릅니다. 저는 결혼도 하나의 작품이나 다름없기 때문에 보다 과학적이고 분석적이며, 논리적인 사고가 기반이 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따라서 지원하는 의뢰자의 경제력, 학벌, 성격, 외모, 매너 등 모든 정보를 다양하게 대비시켜 가장 이상적인 배우자를 찾아 주고 싶습니다.3. 경영전략 / 기획 / 마케팅(1) 성장과정,

  • 현대카드의 마케팅 성공사례
  • 마케팅-명품마케팅 20~30대 계층을 공략하기 위하여 현대카드에서는 레저,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제휴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을 실현시켜 Positioning을 이루어 차후 과포화상태의 카드시장에서 한 부분의 대표브랜드로서의 자리를 잡아야 함 명품마케팅: 더블랙, 더퍼플*(3) Marketing Mix 전략분석(4P) Product Price 「자동차 전문카드」 연회비, 수수료  전문화와 회원세분화를 통한 수익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복리서비스 차별화 후생, 가치창출의 극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