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매출증대를 위한 ‘라네즈’ 마케팅 전략(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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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기업과경영]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한국의 화장품 업계 No.1 LANEIGE의 명성과 위치를 더욱 확고히 굳히고 이를 바탕으로 매출증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을 세워 보고자 태평양 화장품의 LANEIGE를 선정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Ⅰ. 기업 선정 동기
Ⅱ. 기업분석
1. 기업소개
2. 기업이념 및 비전
(1) 기업이념
(2) 기업비전
3. 국제사업의 현황
4. 주력제품소개 (LANEIGE)
(1) LANEIGE 소개
(2) BRAND STORY
(3) BRAND 의 연혁
(4) LANEIGE 컨셉, 목표, 비전
Ⅲ. 산업분석
1. 화장품 시장의 거시환경 분석
(1) 정치 / 법률
(2) 사회 / 문화
(3) 경제 / 금융
(4) 기술 / 자원
(5) 산업매력도 분석(5 Forces Model by M. Porter)
2. 화장품 시장의 미시환경 분석
(1) 기존 경쟁 기업
(2) 잠재적 기업의 위협
(3) 공급자 교섭력
(4) 구매자의 교섭력
(5) 대체품의 압력
3. 화장품 시장의 변화
(1) 고객Trend의 변화
(2) 유통Trend의 변화
(3) 경쟁Trend의 변화
4. 화장품 시장의 전망
Ⅳ. 마케팅분석
1. 4P's분석
(1) 제품(PRODUCT)의 특성
(2) 가격(PRICE) 정책
(3) 유통(PLACE) 정책
2. 라네즈의 물류 유통현황 및 전략
Ⅴ. SWOT 분석
1. 라네즈의 SWOT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Ⅵ. 소비자 의사결정과정에 따른 전략
1. 문제인식
(1) 노출
2. 정보탐색
(1) 주의
(2) 이해
3. 구매 전 대안평가
4. 구매
(1) 상황에 따른 마케터들의 수행 과제
(2) 태평양의 휴 플레이스
(3) 휴 플레이스의 현재
5. 구매 후 행동
(1) 구매 후 부조화
(2) 불평행동
Ⅶ. 문제점 및 발전방향
1. 광고
(1) 문제점
(2) 발전방향
2. 홍보
(1) 문제점
(2) 발전방향
3. 판매촉진
(1) 문제점
(2) 발전방향
4. 인터넷마케팅
(1) 문제점
(2) 발전방향
5. 직접판매 (라네즈의 유일한 판매경로인 시판의 문제점)
(1) 문제점
(2) 발전방향
Ⅷ. 결론
- 본문내용
-
Ⅵ. 소비자 의사결정과정에 따른 전략
1. 문제인식
소비자 자신이 실제상태와 이와 상응하는 바람직한 상태 간에 상당한 차이를 지각하게 되면 그 차이를 해소시켜줄 수 있는 수단에 대한 욕구가 환기 되는데 소비자 행동은 욕구충족 지향적이므로 욕구의 환기가 소비자 의사결정의 출발점이 된다. 제품에 대한 욕구를 창조함으로써 문제인식을 유발 하여야 하는 것이다.
(1) 노출
노출은 개인이 자극에 물리적으로 접근하여 개인의 5개의 감각기관 중 하나 혹은 그 이상이 활성화 될 준비상태를 말하며 정보처리과정의 첫 단계가 된다.
1) 의도적 노출
라네즈가 노출의 의사를 가진 소비자들을 겨냥해 의도적 노출에 대해 도움을 주기 위해 실시하고 있는 전략은 여러 가지가 있다. 대표적인 노출 전략으로는 아래와 같은 방법이 있다.
① 주 타겟 층이 많이 구매하거나 구독하는 잡지에서의 노출.
② 미니홈피, 홈페이지등의 온라인을 이용한 노출.
③ <체험>을 바탕으로 자사제품을 선택하도록 하는 서비스(디 아모레존) 시행.
2)우연적 노출
라네즈는 우연적 노출을 통해 자사제품을 이용할 가능성을 높이고 있는데, 수많은 잠재 소비자를 유도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우연적 노출의 여러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① TV,라디오, 신문등 대중매체를 통한 보편적 방법
② 지하철 광고, 영화 상영전의 광고, 영화를 이용한PPL
③ 문에 게재하는 <피부예보>, 편의점에서의 라네즈 부스의 배치설정 등의 방법 시행.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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