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분석] 아바타에 대한 소비자 행동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3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아바타의 정의
2. 아바타의 발생배경
3. 아바타의 발전
Ⅱ. 본론:
1. 아바타의 이용현황(설문조사 분석)
2. 아바타의 성공요인 분석
① 기술적인 요인
② 심리적인 요인
3. 아바타 소비 사례
(단점이 많은 것을 볼 수 있었음)
4. 아바타가 우리 사회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
Ⅲ. 결론:
1. 요약 및 정리
2. 앞으로 나아갈 방향
Ⅳ. 부록 - 설문조사, 사이트
- 본문내용
-
Ⅰ. 서론
현대 사회는 컴퓨터와 관련시키지 않고는 쉽게 설명하기 힘들만큼 컴퓨터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전 세계를 하나로 묶어주는 인터넷이 보편화 될 수 밖에 없었으며, 인터넷이 발전하면서 사이버 상에서의 일들과 현실과의 벽이 점차 허물어지기 시작하였다. 그 두 공간을 넘나들 수 있는 형태의 가상 캐릭터가 바로 아바타로, 최근 아바타가 온라인 상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인터넷 상의 자기분신인 아바타는 거의 모든 사이트에서 이용되고 있으며, 그로인해 아바타는 하나의 제품 차원을 넘어 인터넷 상의 트랜드를 대표하는 고유명사로서 자리 메김하고 있다. 그러나 현실 세계의 일상생활 속에서 직접 이용할 수 없는 아바타 상품이 네티즌 사이에서 소비되고 있고, 업계에 큰 수익을 가져다 준다는 사실이 쉽게 납득되기는 어려운 일이다. 개인의 자유의지에 따라 합리적으로 소비가 이루어지는 것이 자본주의 사회라 한다면, 실질적으로 아무런 효익을 가져다 줄 것 같지 않은 아바타 상품의 폭발적인 소비에는 분명 합리적으로 납득 가능한 이유가 있을 것이다.
우리 조는 아바타란 무엇이며 이러한 아바타가 어떻게 발생하여 왔고, 유행하는 이유를 살펴보고, 소비 트랜드로서의 아바타가 소비자들의 소비 생활에 끼치는 영향을 사례를 통해 분석하고 그 대책 방안을 제시해 보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