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분석] 아바타에 대한 소비자 행동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아바타의 정의
2. 아바타의 발생배경
3. 아바타의 발전

Ⅱ. 본론:
1. 아바타의 이용현황(설문조사 분석)
2. 아바타의 성공요인 분석
① 기술적인 요인
② 심리적인 요인
3. 아바타 소비 사례
(단점이 많은 것을 볼 수 있었음)
4. 아바타가 우리 사회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


Ⅲ. 결론:
1. 요약 및 정리
2. 앞으로 나아갈 방향

Ⅳ. 부록 - 설문조사, 사이트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 사회는 컴퓨터와 관련시키지 않고는 쉽게 설명하기 힘들만큼 컴퓨터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전 세계를 하나로 묶어주는 인터넷이 보편화 될 수 밖에 없었으며, 인터넷이 발전하면서 사이버 상에서의 일들과 현실과의 벽이 점차 허물어지기 시작하였다. 그 두 공간을 넘나들 수 있는 형태의 가상 캐릭터가 바로 아바타로, 최근 아바타가 온라인 상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인터넷 상의 자기분신인 아바타는 거의 모든 사이트에서 이용되고 있으며, 그로인해 아바타는 하나의 제품 차원을 넘어 인터넷 상의 트랜드를 대표하는 고유명사로서 자리 메김하고 있다. 그러나 현실 세계의 일상생활 속에서 직접 이용할 수 없는 아바타 상품이 네티즌 사이에서 소비되고 있고, 업계에 큰 수익을 가져다 준다는 사실이 쉽게 납득되기는 어려운 일이다. 개인의 자유의지에 따라 합리적으로 소비가 이루어지는 것이 자본주의 사회라 한다면, 실질적으로 아무런 효익을 가져다 줄 것 같지 않은 아바타 상품의 폭발적인 소비에는 분명 합리적으로 납득 가능한 이유가 있을 것이다.
우리 조는 아바타란 무엇이며 이러한 아바타가 어떻게 발생하여 왔고, 유행하는 이유를 살펴보고, 소비 트랜드로서의 아바타가 소비자들의 소비 생활에 끼치는 영향을 사례를 통해 분석하고 그 대책 방안을 제시해 보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계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대한 위험부담을 줄였나갔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그러지 못해 경쟁사에게 대부분의 회원을 빼앗기는 결과를 가져왔다. ● 재기를 위한 노력과 고객 관계관리에 대한 중요성나날이 프리챌 이용 고객은 줄어갔으며 이에 위험을 느낀 프리챌 경영진들은 고객을 다시금 끌어들일 수 있는 흥미로우며 다채로운 서비스를 새로이 제공함으로써 기존 고객/신규고객 유치를 노렸고, 고객의 의견을 듣는 설문을 시작하는 등의 기존 서비스 개선에 뛰어들었다.

  • 교육학 소비자 행동론-
  • 소비자들은 제품을 비교 분석하여 조금 더 나은 제품을 구매하려고 한다. 이에 따라서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과정을 통해 제품의 질과 브랜드의 인지도를 고려하여 선택한다. 최근 인터넷이 활성화 되면서 인터넷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다양한 상품들이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다. 온라인상에서 상품을 사는 것은 신뢰도가 떨어져서 믿지 못한다는 과거에 비해 상품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

  • [체험마케팅] 체험마케팅의 이해와 사례 분석
  • 소비자가 원하는 면을 부각하여 홍보할 수 있음 (분석적, 계량적, 정보중심적)과거의 마케팅I.체험1.체험의 정의2.체험의 종류II.체험마케팅1.정의2-1.등장배경2-2.등장원인3.특징4.나아갈 방향III.사례커뮤니케이션시각적/언어적아이덴티티제품의 외형인적 요소공동 브랜딩공간적 환경웹사이트와전자매체선택의 폭이 너무 넓고 꼭 한 명만 만나야 된다는 보장도 없음소비자는 다양한 선택의 기회가 주어지며 기업의 입장에서는 경쟁이 치

  • 사이버 커뮤니케이션-청소년의 온라인 게임중독 원인, 실태, 대안
  • 분석되기도 한다.3. 게임 중독과 중독 관련 심리적 특성1) 게임애착게임 애착은 미디어와 소비자 애착, 선호도 경향과 관련한 연구에서 도입된 애착 이론처럼 온라인 게임에 대한 청소년들의 심리적인 유대감을 말한다. 이러한 개념을 도입하게 된 배경에는 애착 이론의 개념을 바탕으로 한 기존 연구의 배경에 근거한 것이다. 애착 이론을 도입한 기존 연구로는 청소년들의 심리적 안녕과 부모에 대한 애착을 연구한 것이 있다. 연구 결과 청소년에게

  • [경영학] 관계마케팅의 이해와 성공, 실패 사례
  • 대한 위험부담을 줄였나갔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그러지 못해 경쟁사에게 대부분의 회원을 빼앗기는 결과를 가져왔다. ● 재기를 위한 노력과 고객 관계관리에 대한 중요성나날이 프리챌 이용 고객은 줄어갔으며 이에 위험을 느낀 프리챌 경영진들은 고객을 다시금 끌어들일 수 있는 흥미로우며 다채로운 서비스를 새로이 제공함으로써 기존 고객/신규고객 유치를 노렸고, 고객의 의견을 듣는 설문을 시작하는 등의 기존 서비스 개선에 뛰어들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