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마케팅] 체험마케팅의 이해와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체험
1.체험의 정의
2.체험의 종류
II.체험마케팅
1.정의
2-1.등장배경
2-2.등장원인
3.특징
4.나아갈 방향
III.사례
커뮤니케이션
시각적/언어적
아이덴티티
제품의 외형
인적 요소
공동 브랜딩
공간적 환경
웹사이트와
전자매체
- 본문내용
-
사전적 정의:
기존마케팅과는 달리 소비되는 분위기와 이미지나 브랜드를 통해 고객의 감각을 자극하는 체험을 창출하는데 초점을 맞춘 마케팅
대상과의 직접적이고 전체적인 접촉을 통한 마케팅
브랜드의 이미지나 분위기에 맞게 고객의 감각을 자극시키는 것에 초점 맞춤
기존의 분석적인 마케팅에서 벗어나 고객들에 체험을 유도하고 그들의 심리에 대한 연구를 통해 마케팅 방향을 제시함
그래서,
정보기술의 보편화, 브랜드의 패권화,
커뮤니케이션과 오락성의 보편화 라는
환경아래 체험의 중요성 부각
-마케팅의 관점에서 보면 기존의 마케팅
은 상품의 기능과 품질 서비스의 편익 등
에 그 중점적 가치를 두었으나 오늘날에
는 보다 고차원적 가치의 제공이 요구되
고 있는 상황에서 가치로서의 체험이라는
개념을 통해 소비자에게 가격정책이 아닌
‘ 감동’ 과 ‘공감’을 제공하는 새로운 방법
으로 접근하는 것을 뜻함
고객의 체험과 참여를 중요시함
체험은 기능적인 가치를 대신할 수 있는 감각적, 감성적, 인지적, 행동적 그리고 관계적 가치를 제공함
고객은 이성적인 선택을 하지만 종종 감정에 이끌려 움직이며 때때로 환상과 느낌, 재미를 추구한다고 가정함
마케팅의 방법과 도구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이나 취향, 개성에 따라 다각적으로 변화되고 개발될 수 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