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관계마케팅 성공사례 (신세계 백화점)
○ 관계마케팅 성공사례 (레고)
○ 관계마케팅 실패사례 (넥슨)
○ 관계마케팅 실패사례 (프리챌)

본문내용
< 성공사례 : 신세계 백화점 >

1. 신세계 백화점의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1). 신세계 백화점의 CRM
CRM(customer relation management)은 기업이 고객 관계를 관리해 나가기 위해 필요한 방법론이나 소프트웨어 등을 가리키는 용어. 현재의 고객과 잠재 고객에 대한 정보 자료를 정리, 분석해 마케팅 정보로 변환함으로써 고객의 구매 관련 행동을 지수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 프로그램을 개발, 실현, 수정하는 고객 중심의 경영 기법을 의미한다.
GIS 지리정보시스템 CRM은 신세계백화점 카드회원의 주소 정보와 지리정보시스템(GIS)을 분석해 백화점 핵심 고객인 아파트 거주 소비자들을 호수별로 관리할 있는 지리정보 CRM 전산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새아파트단지입주, 도로신설, 고객의잦은이사 등 급변하는 점포 별 상권과 고객변화를 세밀하게 관측할 수 있게 되었다.
GIS 지리정보시스템 CRM구축과 통합적멤버쉽 제도를 도입하면서 DM(Direct mail)의 반응율이 44%에 도달하는 성과를 이뤘다. DM의 반응율이 44%에 달하고 이외에도 1200만명의 멤버쉽 회원 수를 통해서 재구매율, 우수고객 구매력 유지율, 신규고객 유치율도 타 기업에 비해 월등하다.
참고문헌
- http://sunoa88.blog.me/112875141
- 현대백화점 홈페이지
- 블로그 : http://blog.naver.com/hany09/60119649454
http://blog.naver.com/acidop/60116991508
- 한국경제신문 2011.11.15. <리드 유저`에 귀 기울여라…페이스북ㆍ레고처럼>
- SBSCNBC 2011.04.05. <덴마크의 자랑 '레고', 디지털 장난감으로 '제2의 호황' 누린다>
- 한국경제신문 2010.06.03.

-위시컴퍼니
-MK닷컴-http://531style.tistory.com/451의 포스트 중 사진 인용-위키피디아 : 연혁 및 기업소개
-넥슨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소니` 기업경영전략 사례연구 - SONY -
  • 시장ⅱ. 대표 제품ⅲ. 직접경쟁관계에 놓여있는 경쟁사Ⅳ. 기업 차원에서의 경영 전략ⅰ. 글로벌 경영 전략ⅱ. 핵심역량ⅲ. 소니의 사업부ⅳ. 소니 인사 방식Ⅴ. 사업부 단위에서 경영 전략ⅰ. 하드웨어 사업ⅱ. 서비스 사업ⅲ. 엔터테인먼트 사업ⅳ. 보험파이낸싱 사업 Ⅵ. 소니의 마케팅ⅰ. 소니 마케팅 주식회사 ⅱ. 소니 마케팅 주식회사의 구조와 설립구상ⅲ. 소니의 마케팅 전략과 사상ⅳ. 마케팅 사례연구Ⅶ. 소니의 수직적 통합과 아

  • [마케팅원론] 기업 사회 공헌 마케팅 웅진 코웨이 사례를 중심으로
  • 경영, 윤리 경영을 실현하고 사회 공헌 활동을 추진하는 등 지역 사회를 비롯한 사회 전체의 이익을 동시에 추구하며, 그에 따라 의사 결정 및 활동을 하는 것을 말한다. 기업 사회 공헌 마케팅이란 이런 기업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마케팅적 성과(매출 증가, 브랜드 이미지 제고 등)를 도모하는 것이다.2. 사례 선정 이유기업 사회 공헌 활동은 ‘어떤 대상’을 선정하여 ‘어떤 방법으로’ 진행하였느냐에 따라 성공 여부가 갈라지게 된다. 우

  • sns(Social Network Service) 해외 진출 전략 성공과 실패(싸이월드-페이스북)
  • 시장 및 고객 수요 조사, 서비스 수용도 테스트 등을 수행하여 이를 바탕으로 현지화를 추진하기로 하였다. 로컬 태스크포스팀은 대부분 현지 인력으로 구성되었으며, 본사의 기획안을 바탕으로 구체적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하기로 하였다.-사례 분석SK커뮤니케이션즈가 운영하는 싸이월드라는 걸출한 SNS는 한국에서의 큰 성공을 발판으로 미국, 일본, 중국, 대만, 유럽, 베트남 등지에 진출했다. 이 중 미국,일본,유럽 등 이른바 큰 시장에서 모

  • [국제경영학] P&G 피앤지의 국제경영전략
  • 기업으로서 거래처 및 사업 파트너와 상호 이익을 고려하여 동반자적인 협력 관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하려하고 있다. Ⅱ. P&G의 일본진출과 실패요인1. P&G 일본진출과 실패 사례P&G는 브랜드 매니지먼트 시스템(brand management system : P&G가 생산하는 여러 가지 종류의 제품을 각각 다른 브랜드 매니저에 게 맡겨 그 브랜드매니저가 그 제품의 생산, 판매 및 마케팅활동을 모두 책임지게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는 P&G가 생산하는 동종의 여러 브랜드간에 소

  • [다국적기업] 레보노 Lenovo와 IBM의 M&A 인수합병
  • 경영층은 시장분석을 통해 1년 내에 자체 제품의 가격을 세 번이나 대폭 인하해 당해 연도 컴퓨터 판매 규모가 100% 증가했다. 하지만 Lenovo는 세계시장에의 추가 성장동력이 필요하였으며, 이를 위해 Global 유통망과 세계적인 브랜드 파워를 보유한 IBM을 인수하게 된다. 반면, IBM은 소프트웨어 등 IT 서비스에 집중하기위해 적자를 내던 PC사업을 정리하고 ‘꽌시’가 작용하는 거대시장 중국에서 정부와의 IT서비스시장 입지 강화라는 시너지 효과를 목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