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의 차이나팩토리(China Factory)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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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대상기업 선정이유(우리나라 외식업체 중 중식의 현황)
2.CJ푸드빌 & 차이나팩토리 소개
본론
1.차이나팩토리에 대한 간단설문조사 분석
2.차이나팩토리 목동역점 분석
-목동역점의 지리적 입지 및 주변상권 분석
-목동역점 소개
-현재시장상황 및 경쟁환경(QSC분석, SWOT분석)
-주변경쟁업체와의 비교
-마케팅전략(STD전략, 마케팅 전략분석, 4P전략)
결론
1.현재상황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2.설문조사에 따른 향후 전략 및 예측
3.느낀점 및 출처
본문내용
CJ 푸드빌의 연혁

- 1994년 패밀리 레스토랑 "스카이락(Skylark)"사업을 시작

1997년 독자적인 양식 패밀리 레스토랑 빕스(VIPS)를 개발하여 론칭

2000년에 CJ로부터 분리 독립되면서 전문외식기업 CJ푸드빌㈜이 탄생

2006년 10월 그룹의 프랜차이즈 사업부문을 통합

2009년 현재 대표적인 토종브랜드 "빕스", "뚜레쥬르"를 비롯해 9개의
독자 브랜드를 개발 /운영

현재 뚜레쥬르가 중국과 미국과 홍콩에 진출해 있는 상태이며, 곧 한식
브랜드를 비롯해 경쟁력 있는 푸드빌 브랜드를 해외시장에 선보일 계획


차이나 팩토리는?
China(중국)와 Factory(공장)의 결합어

- 맛있는 차이니즈 요리를 화려한 볼거리와 함께
끊임없이 생산해 낸다는 의미의 새롭고 독특한
차이니즈 캐쥬얼 다이닝 레스토랑

☞ “화려한 쿠킹쇼와 더불어 끝없는 맛의 즐거움을
느낄수 있는 차이니즈 레스토랑”

차이나 팩토리의 연혁
2006년 12월 8일 외식종합 전문 기업인 CJ푸드빌에서
<차이나 팩토리> 런칭

2006년 12월 13일 인덕원에 200석 규모의 차이나 팩토리 1호점 오픈

2007년 2월 9일 2호점 목동점 오픈, 5월 3호점 대치점 오픈

2008년 5월 4호점 강남역 오픈, 6월 5호점 올림픽 공원점 오픈,
9월 6호점 대학로점 오픈

- 2009년 현재 6개 지점 운영
매일 새벽 본사에서 식재료 배송
- 매일 아침 출근시 식재료 신선도 확인
- 대부분의 식재료는 무조건 하루안에 소진하고
유통기간이 긴 것들은 냉장고 / 냉동고 보관


주변경쟁업체와의 비교
- 주변 경쟁업체 분석
가. 빕스 목동점 평가
- 초기에는 굉장히 센세이션한 레스토랑으로 많은
고객층들의 지지
- 이후 다양한 형태의 레스토랑이 우후죽순 생겨
나고 다양한 컨셉과 높은 퀄리티를 추구하여
빕스의 입지가 좁아짐
- 현재 가격대비 퀄리티가 낮다는 평 많음

참고문헌
-CJ 푸드빌 공식 홈페이지 http://www.cjfoodville.co.kr/
-차이나팩토리 공식 홈페이지 http://www.chinafactory.co.kr/
-간단설문조사자료
-본사와의 면담
-동영상자료:http://blog.naver.com/jdblue00/20091600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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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걍그렇습니다수고하세요
  • baboo34***
    (2012.11.25 19:3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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