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쓰다 Mazda 해외공장의 선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30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마쓰다 소개
□ 마쓰다의 역사
□ 마쓰다의 선발전략
□ 선발전략의 결과분석 (문제점)
□ 마쓰다 선발전략의 평가
- 본문내용
-
Mazda 해외공장의 선발전략
국 가:일본 설립연도:1920 설 립 자:쥬지로 마쓰다 Homepage:http://www.mazda.com/<표1-마스다 개요>□ 마쓰다 소개
마쓰다는 도요타와 닛산 그리고 혼다와 미쓰비시와 더불어 일본의 5대 자동차 기업체로써 자동차의 생산 및 판매, 자동차 관련부품의 생산과 판매, 수출입 등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다.
1920년에 동양 코르코공업을 설립하였으며 1923년 광동 대지진으로 동경의 교통수단이 마비되었을 때 소형 오토바이를 만들었다. 전쟁 후 세 바퀴 트럭을 다시 만들면서 곧 세 바퀴 트럭 시장을 석권했다. 동양공업은 1960년 16마력의 R360쿠페(2-Door)를 시작으로 승용차를 본격 생산했다. 그 뒤 동양공업의 주생산품은 트럭에서 승용차로 옮겨갔다. 67년 최초의 로터리 엔진차 코스모 스포츠 쿠페의 시판에 성공했다. 71년 미국시장으로 차를 수출하기 시작했고 73년에는 연간 미국수출대수가 12만대에 이르렀다. 그러나 73년의 석유파동은 연비가 나쁜 로터리엔진에 타격을 주었고, 로터리 엔진에 모든 힘을 쏟고 있던 마쓰다의 경영은 위기를 맞았다. 결국 마쓰다는 79년 포드가 25%의 자본참여를 하면서 포드의 소형차를 만들게 되었다. 포드차의 일본수입판매는 물론 새차의 공동개발 등을 추진했다. 1978년 발표한 Rx-7의 세계적인 인기와 80년대 앞바퀴 굴림으로 구동방식을 바꾼 카펠라 등의 성공에 힘입어 순조로운 경영을 이어갔다. 83년도에는 기아자동차에 정식으로 자본참여를 하였고, 84년에 공업주식회사에서 마쓰다 주식회사로 이름을 변경하였다. 80년대에 마쓰다는 소형차 파밀리아, 중형차 카펠라, 고급차 루체의 3모델과 78년 사반나 RX-7 으로 이름은 바꾼 로터리 엔진차를 주축으로 일본 국내는 물론 미국 시장과 독일시장에서도 명성을 얻었다. 이밖에 루체의 스포츠형인 코스모와, 우리나라에서도 생산된 1박스카 봉고를 만들어 왔다.
- 참고문헌
-
삼성교통박물관 홈페이지 - http://www.stm.or.kr/parking.html
마쓰다 21세기를 향한 도전 - 다카바시겐지 저 , 아진출판
자동차경제 제121호 95-04-04 이상영 - 미래 제휴관계를 모색하는 마쓰다와 포드
자동차경제 제149호 96-04-30 김병욱 - 포드, 마쓰다 인수로 아시아진출 교두보 확보
자료 : Automotive News, 1995.2.27. - 변화되는 포드와 마쓰다의 관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