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 타이어의 유통채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금호 타이어 기업 소개
(1) 금호 타이어
(2) 금호 타이어 4p 전략
2. 타이어 산업의 특성
3. 유통구조
(1) 과거 유통구조
(2) 현대 유통구조
4. 유통채널의 문제점
(1) 유통업체의 힘이 제조업체에 비해 크다
(2) 유통채널의 관리 부재
5. 해결책
(1) 이마트를 통한 채널 다각화
(2) 카테고리 킬러와의 협력 전략
6. Reverse channel
(1) 폐타이어의 Reverse channel 분석
(2) 폐타이어의 활용방안
7. 참고문헌
본문내용
1. 금호타이어 기업소개
(1) 금호타이어
1. 금호 타이어
1960년대 삼양 타이어로 설립하여 1985년 금호타이어로 이름을 바꿨다. 금호 타이어는 현재 국내 3개 공장과 중국 2개 공장에서 연간 5천여만 개의 타이어를 생산하고 있으며, 50년 타이어 생산의 노하우가 집결된 광주 공장에서는 연간 1천 6백만개의 타이어를 생산, 최대규모의 첨단 시설을 자랑하는 곡성 공장에서는 연간 1천 4백 만개의 타이어를 생산하고 있다. 현재 금호 타이어는 국내타이어 시장에서 38.5% 2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1위는 47%로 한국타이어 3위는 9.3% 넥센 타이어 나머지 5.2%는 수입 및 기타 타이어가 차지하고 있다.(2011.1월 자료)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등의 해외시장에서도 활발하게 진출하고 있는 기업이다.


(2) 금호 타이어 4p 전략
금호 타이어의 4p 전략 중 제품과 가격 측면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금호타이어는 고부가가치 제품인 UHP (초고성능 타이어)를 주 판매 제품으로 포커스를 두고 있으며 적극적인 중국 시장 진출과 북미를 포함한 해외 UHP 판매의 증가로 2006년기준 420만본을 수출했다. 이 외에 2007년 까지 중국 남경 금호 타이어를 연간 1000만본 생산 계획에 있고, 중국 금호난징 타이어를 설립했으며, 중국텐진 공장 설립, 독일 최고의 타이 어 전문지에서 1위에 등극하는 등 막강한 시장 경쟁력을 늘려가고 있다.
참고문헌
1. 금호그룹 홈페이지
2. 금호타이어 홈페이지http://www.kumhotire.co.kr
3. 삼성경제 연구소 www.seri.org
4. 타이어뱅크 http://www.tirebank.com/
5. 타이어프로 http://www.tirepro.co.kr/
6. 한국환경공단 http://www.keco.or.kr/
7. 대한타이어공업협회 http://www.kotma.or.kr/
8.. 국토해양부 공식블로그
http://blog.naver.com/mltm2008?Redirect=Log&logNo=130102609903
9. 이진례, 「금호타이어, '우수 특화유통망 시상식' 열어」, 『뉴시스』, 2008. 07. 25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2207783
10. 김정완, 「타이어 관리, 큰 사고 예방의 첫걸음」, 『보안뉴스』, 2009. 03. 15, http://www.boannews.com/media/view.asp?idx=14927&kind=3
11. 이재철, 「“타이어 구입 때 제조일자 확인하세요”」, 『서울경제』, 2005. 12. 08, http://bit.ly/JVlSS
12. 물류산업신문, 「한국타이어, 장기 재고 타이어 전량 폐기」, 『물류경제』, 2009. 05. 29, http://www.elogis.biz/news/articleView.html?idxno=1394
13. 신아름, 「넘쳐나는 폐타이어, 친환경 건축자재로 재탄생」,『건설경제』, 2010. 09. 15 http://www.cnews.co.kr/uhtml/read.jsp?idxno=201009131300231910802
14. 이재영,「유화업계, '연료비 아껴쓰자', 산업폐기물 재활용」,『아주경제』, 2012. 05. 20 http://www.ajnews.co.kr/view_v2.jsp?newsId=20120520000267
15. 금호타이어 사업 개괄
http://mindset.tistory.com/21
16. 안수웅, <타이어 산업분석> , 우리투자증권 , 2006. 05. 16
17. 김학주 외 2명, <타이어 산업분석> , 삼성증권 , 2006. 02. 15
18. 한국산업분석 연구소
19. 넥센 타이어 홈페이지
20. 최민이, 「타이어 프랜차이즈, 가격 경쟁력은?」, 『일요시사』, 2009.10.20
http://www.ilyosisa.co.kr/news/article.html?no=5347
21. 오두환, 「한국타이어, 해외서 인정받았습니다.」, 『중앙경제』, 2012.02.27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7471163&cloc=olink|article|defaul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금호타이어 vs 한국타이어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 분석레포트] 한국타이어,금호타이어 중국진출 마케팅전략과 경쟁전략 비교분석및 향후시사점
  • 한국타이어 vs 금호타이어중국진출 마케팅전략비교분석Ⅰ. 서론1. 경쟁전략 정의와 유형1) 정의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은 해당 기업이 활동하는 사업에서 타 국가의 다른 기업보다 높은 기술수준과 상표인지도를 가지거나 저렴한 원가로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다른 기업보다 저렴한 원가로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낮은 인건비 등의 입지적 우위뿐만 아니라 규모의 경제와 기술 등과 같은 요인 또한 그 바탕이 되어야 한다. 수익성, 차별화

  • [마케팅] 한국타이어 마케팅 사례
  • 한국 타이어의 마케팅 사례 ✱ 목 차 ✱Ⅰ. 서론 ◉ 요약문Ⅱ. 본론 1. 상황 분석 1-1. 타이어 산업이란 1-2. 타이어 업계 동향 1-3. 한국 타이어 현황 1-4. 금호 타이어 현황 2. 마케팅 전략 2-1. 마케팅 목표 2-2. 목표고객의 선정2-3. 주경쟁사의 전략2-4. 주무기2-2. 마케팅 믹스 전략Ⅲ. 결론◈ 부록* 참고문헌 * 1. 상황분석 1) 타이어 산업이란 타이어 산업은 자동차산업, 화학 산업과 연관 산업으로서 막대한 설비 투자가 소요되는 자본집약적 장

  • [경영분석] 한국타이어(주) 재무제표분석
  • 타이어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먼저 세워진 타이어 전문 회사이다. 한국 타이어는 국내에서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이며 매출의 70% 이상을 해외 시장에서 달성하고 있다. 또한 현지화를 기반으로 하여 4개의 지역본부와 20여개의 해외지사를 통해 전 세계 185개 국가에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2008년 전년 대비 32,1% 성장하며 가파른 성장세(전세계 7위)를 보이고 있다. 한국타이어의 유통채널은 크게 TStation 직영점, T가맹점, Tire Town, 일반 가맹 대리점

  • 2024년 금호타이어 91가지 최신 면접 질문 + 면접노하우
  • < 목 차 >Part 1. 전 직군 최신 면접 질문 91문항① 생산 / 제조 / 설비 / 조립 (관련질문)② 기계설계 / 연구개발 (관련질문)③ 일반영업 / B2B영업 / 기술영업 (관련질문)④ 경영 / 기획 / 경리 / 회계 (관련질문)⑤ 유통관리 / 무역영업/ 해외영업 (관련질문)⑥ 마케팅 / PR / 분석 (관련질문)Part 2. 기업 정보 및 면접 전형 총정리1. 면접 전형 방식2. 금호타이어는 어떤 기업인가?3. 금호타이어의 인재상4. 전기차 전용 타이어 경쟁 관련 현황5. 친환경 관련

  • [국제마케팅] 한국타이어의 미주지역 마케팅사례
  • 한국 타이어의 미주 지역 마케팅 사례과 목 :국제마케팅학 과 :경영학부교수님 :제출자 : 목차I. 한국 타이어의 해외영업 및 시장 진출 연혁 3 II. 미주지역의 타이어 시장 분석 3(1)미주시장 동향(2)유통의 특성(3)소비자의 특성(4)제품의 특성(5)한국 타이어의 영업실적(6)경쟁업체III. 미주지역의 한국 타이어 마케팅 전략 6(1)한국 타이어의 경쟁우위 요인(2)제품전략(3)가격전략(4)유통전략(5)촉진전략(6)시장정보체제(7)마케팅조직IV. 한국 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