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산업유통론] 이대 상권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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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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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이대상권의 개요
- 이대상권의 소개
- 4 Retail Mix
2. 이대상권의 변천
3. 이대상권의 현재위치
(시장, 소비자분석)
- 이대상권 둘러보기
- 이대상권의 차별적인 특성
4. SWOT분석
5. 이대상권의 향후전망
- 이대상권의 향후 전략 ( 이대상권전체 / 개별 점포 )
- 본문내용
-
Ⅰ. 이대 상권의 개요
1. 상권이란?
상권은 일반적으로 어떤 사업을 할 때 대상으로 하는 고객이 존재해 있는 공간적, 시간적 범위를 말한다. 좀 더 구체적으로 정의해보면, 점포가 미치는 영향권의 범위, 즉 실질구매력을 갖고 있는 유효수요가 분포되어 있는 공간으로 특정한 가게를 방문하는 손님의 80%가 살고 있거나 차량 등을 이용하여 방문하는 범위라 할 수 있다.
2. 이대상권의 소개
1999년 스타벅스커피, 1990년 미스터 피자 1호점, 1980년 잉글랜드라는 점포로 시작된 이랜드. 이들은 모두 이대 상권에서 첫 시작을 한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또한 한 때 3,300원의 신화를 이루며, 급성장했던 미샤 역시 이대 1호 점에서의 성공을 발판으로 초저가 화장품의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이
- 참고문헌
-
<서울의 골목&거리> 이대앞 사주카페거리 (2003-11-13)
어느 졸업생의 이대앞 추억여행, 경향신문, (2003-03-17)
梨大앞 상가 "아, 옛날이여", 국민일보, (2001-09-04)
이대앞 대형패션몰 또 들어선다...2006년 완공, 한국경제(경제), (2004-02-26)
'손님을 친구처럼'친절이 대박 열쇠, 헤럴드경제(사회), (2004-02-20)
<이화여대> 그녀들의 유행 발원지, 비즈넷타임즈 69호 (BUSINESS)
'애프터, 비포 소비 노려라', 비즈넷타임즈 69호 (BUSINESS)
이대 상권, 비즈넷타임즈 69호 (BUSINESS)
큰 상권 적은 매물, 비즈넷타임즈 69호 (BUSINESS)
'유행창조'의 최일선 이화여대 상권, DAUM 창업, 창업매거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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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화여대] 상권 속 또 다른 세계, '마니아 골목', DAUM 창업, 창업매거진
[이화여대] 중 고등학생들의 천국, '패션상권', DAUM 창업, 창업매거진
토탈 창업정보 : 이홍구 컨설턴트
Cityfree : www.cityfree.co.kr 이화여자대학교 : www.ewha.ac.kr
델코아이닷컴 : http://www.delcoi.com/
www.bd119.com /www.rblog.co.kr /www.rpmk.com
[상권 大해부] 이대입구‥(창업포인트) 임대료 비싸 `톱 브랜드`도 고전, 한국경제, 강창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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