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산업유통론] 이대 상권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이대상권의 개요
- 이대상권의 소개
- 4 Retail Mix

2. 이대상권의 변천



3. 이대상권의 현재위치
(시장, 소비자분석)
- 이대상권 둘러보기
- 이대상권의 차별적인 특성

4. SWOT분석


5. 이대상권의 향후전망
- 이대상권의 향후 전략 ( 이대상권전체 / 개별 점포 )

본문내용
Ⅰ. 이대 상권의 개요

1. 상권이란?

상권은 일반적으로 어떤 사업을 할 때 대상으로 하는 고객이 존재해 있는 공간적, 시간적 범위를 말한다. 좀 더 구체적으로 정의해보면, 점포가 미치는 영향권의 범위, 즉 실질구매력을 갖고 있는 유효수요가 분포되어 있는 공간으로 특정한 가게를 방문하는 손님의 80%가 살고 있거나 차량 등을 이용하여 방문하는 범위라 할 수 있다.


2. 이대상권의 소개

1999년 스타벅스커피, 1990년 미스터 피자 1호점, 1980년 잉글랜드라는 점포로 시작된 이랜드. 이들은 모두 이대 상권에서 첫 시작을 한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또한 한 때 3,300원의 신화를 이루며, 급성장했던 미샤 역시 이대 1호 점에서의 성공을 발판으로 초저가 화장품의 열풍을 불러일으켰다. 이
참고문헌
<서울의 골목&거리> 이대앞 사주카페거리 (2003-11-13)
어느 졸업생의 이대앞 추억여행, 경향신문, (2003-03-17)
梨大앞 상가 "아, 옛날이여", 국민일보, (2001-09-04)
이대앞 대형패션몰 또 들어선다...2006년 완공, 한국경제(경제), (2004-02-26)
'손님을 친구처럼'친절이 대박 열쇠, 헤럴드경제(사회), (2004-02-20)
<이화여대> 그녀들의 유행 발원지, 비즈넷타임즈 69호 (BUSINESS)
'애프터, 비포 소비 노려라', 비즈넷타임즈 69호 (BUSINESS)
이대 상권, 비즈넷타임즈 69호 (BUSINESS)
큰 상권 적은 매물, 비즈넷타임즈 69호 (BUSINESS)
'유행창조'의 최일선 이화여대 상권, DAUM 창업, 창업매거진
[이화여대] 다양성 돋보이는 황금지대, '진입로 상권', DAUM 창업, 창업매거진
[이화여대] 상권 속 또 다른 세계, '마니아 골목', DAUM 창업, 창업매거진
[이화여대] 중 고등학생들의 천국, '패션상권', DAUM 창업, 창업매거진
토탈 창업정보 : 이홍구 컨설턴트
Cityfree : www.cityfree.co.kr 이화여자대학교 : www.ewha.ac.kr
델코아이닷컴 : http://www.delcoi.com/
www.bd119.com /www.rblog.co.kr /www.rpmk.com
[상권 大해부] 이대입구‥(창업포인트) 임대료 비싸 `톱 브랜드`도 고전, 한국경제, 강창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류유통과소비자] 이대 앞 상권분석과 재설계
  • 이대 앞 상권분석과 재설계-목차-Ⅰ. 서론1. 상권의 개념2. 상권조사시 고려 요소3. 대학가 상권의 특징Ⅱ. 본론1. 이대 상권의 특성과 구분(1) 이대 상권의 특성(2) 이대 상권의 구분2. 상권 조사와 분석(1) 커피빈(2) 화장품(3) 보세 의류(4) 미용실Ⅲ. 결론 - 상권의 재설계1. A구역2. B구역3. C구역 Ⅰ. 서론Ⅰ.1 상권의 개념(1) 판매자의 입장 : 배달가능지역    상권이란 특정 마케팅 단위 또는 집단이 용역을 판매.인도함에 있어 비용과 취급

  • [패션상품유통] 밀리오레와 청평화 시장을 중심으로한 패션쇼핑몰 조사
  • 분석(가) Product◆ 철저한 자유 경쟁과 제품 경쟁력 밀리오레의 제품의 마케팅 전략은 경쟁력 있는 상인 영입과 철저한 자유경쟁의 보장으로 높은 제품 경쟁력을 획득한다. 낮은 임대료와 시장 내 인맥을 통해 초기부터 동대문 상가의 속칭 ‘잘 나가는’상인 및 신인 디자이너를 영입하여 제품 경쟁력을 제고하며 제품력이 떨어지거나 자유경쟁을 저해하는 점포를 과감하게 퇴출 시키며 철저한 시장 경제의 논리로 경쟁력 있는 상인만 남도록 하고 있

  • [패션상품유통론] 보끄레 머천다이징과 아이겐포스트 온라인전략
  • 상권이 포화되었기 때문에 다른 채널로 확장하는 것은 우리나라의 시장 자체가 작기 때문이다. 따라서 오프라인으로든 온라인으로든 수출을 통하여 시장 자체를 키울 필요가 있다. 시장이 충분히 커서 직매장으로도 규모 달성이 가능하다면 channel conflict는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또 한가지 방법은, 백화점이나 대리점의 수수료 형태에 변화를 꾀하는 것이다. 현재 대부분의 브랜드의 유통방식은 백화점에 입점을 해서 월별로 판매한 금액의 일정액을

  • [서비스마케팅]WHO.A.U의 서비스마케팅조사
  • 분석 다음은 의류 브랜드인 ‘후아유( WHO.A.U)’에 대한 서비스 품질 및 고객 만족도 평가를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 해당하는 정도에 ∨해 주십시오.(1. 매우 만족 2. 만족 3. 보통이다. 4. 불만족 5. 매우 불만족)(off-line상에서의 WHO.A.U)1. 유형성a. WHO.A.U 점포의 외관 이미지는 어떠한가?1 ○ 2 ○ 3 ○ 4 ○ 5 ○ b. WHO.A.U 매장의 옷의 진열, 배치, 동선은 쇼핑하기에 편안한가?1 ○ 2 ○ 3 ○ 4 ○ 5 ○ 2. 신뢰성a. 영수증 계산시 잘못 계산 받은 적은 없는가?1

  • [학사][마케팅전략] WHO.A.U(의류마케팅)의 서비스 마케팅 전략
  • WHO.A.U의서비스 마케팅목차서론서비스 산업으로 가고 있는 의류 산업의 현황 및 기업 선정 동기모기업 E-Land 소개 및 WHO.A.U 소개본론WHO.A.U의 시작과 서비스 마케팅WHO.A.U의 STP 분석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4P에 대한 서비스 마케팅과 분석WHO.A.U의 4P 중 3P 제품 전략 가격 전략유통 전략WHO.A.U의 촉진 전략 및 서비스 마케팅 분석촉진전략설문 조사 및 분석WHO.A.U에서의 MOT분석과 평가 결론서비스 삼각형 모델을 기초로 한 결론 및 제언기타 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