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상품유통] 밀리오레와 청평화 시장을 중심으로한 패션쇼핑몰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패션상품유통론
밀리오레와 청평화 시장을 중심으로한
패션쇼핑몰 조사

1. 전문점의 유통과정

2. 도매 패션 쇼핑몰 – 동대문의 청평화 시장을 중심으로.
1) 동대문 상권 분석
2) 도매 시장
3)청평화 시장.

3. 소매 패션 쇼핑몰 – 명동 밀리오레를 중심으로
1) 소매 시장
2) 밀리오레 사례

본문내용
기존 동대문 상권은 소매상인들이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주로 이용되던 곳이었는데, 1900년대 거평프레야를 시작으로 밀리오레, 두산타워 등의 대형 복합쇼핑몰들이 속속 들어서면서 일반쇼핑객들 까지 끌어들여 국내최대의 패션 중심지로서의 위치를 더욱 확고히 하게 되었다. 이러한 동대문 상권의 발전은 IMF 당시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고자하는 소비자들의 욕구가 잘 맞아떨어졌기 때문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처럼 동대문 상권은 발전해왔고 또한 점점 그 규모가 커져가고 있다. 최근에는 청계천 복원으로 다시 한번 주목을 받고 있는 상권이기도 하다. 동대문에 자리잡은 전문점중 대표적으로 밀리오레와 최근 리뉴얼한 청평화 시장을 중심으로 조사해 보았다.상권은 크게 중부상권과 동부상권으로 나눌 수 있다. 상권에는 두산타워, 밀리오레, 프레야타운, 평화시장, 아트 프라자, TEAM204, 디자이너클럽 외에도 여러 동의 상가가 위치하고 있으며 종로 5가에는 동대문 종합시장과 동대문 시장이 있고 밀리오레 뒤편에 갈비 집, 분식집, 포장마차 등의 먹자골목이 형성되어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시장 등 재래시장은 초현대식 쇼핑센타로 탈바꿈하면서 재래시장이 가지는 저가의 다양한 상품구색과 함께 백화점수준의 시설을 구비하여 신세대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 -퓨전유통 백화점 같은 할인점, 신세대를 겨냥한 모던풍의 재래시장의 출현 등 백화점, 할인점, 패션쇼핑몰, 슈퍼마켓간의 상호 모방은 이미 확산되었다. 최근 특정 업태를 표방하지 않고 모든 업태를 포함하면서 일상생활에 필요한 모든 제품과 서비스를

  • [패션마케팅] 두타 DOOTA의 중국 & 미국 시장 진출전략
  • 상품권 발행, 베스트 판매사원제도, 고객상담실 운영, 외국 관광객 전용 안내센터 등 선진 유통시스템을 도입하여 투명하고 합리적인 경영을 이끌어 내고 있다. 또한 연 2천 만 명이 다녀가는 세계적인 쇼핑 명소로의 발돋움하여 전 세계가 주목하는 패션 클러스터 동대문 속에서도 글로벌 패션 마켓 플레이스로서 자리매김 하고 있다.1.2. 동대문의 역사동대문은 조선시대부터 청계천을 중심으로 재래시장, 도매, 소매타운 형성하고 있으며, 전세계에

  • 시장 세분화 마케팅의 특징 및 마케팅 성공사례들, 성공요인과 마케팅 성공전략 조사분석
  • 밀리오레가 문을 연 때부터 시작되었다. IMF 경제 하에서도 밀리오레는 패션의 주고객인 젊은이들의 시선을 끄는데 온갖 마케팅 활동을 집중시켰다. 연예인들을 초청, 상가 앞 광장에서 쇼를 벌이기도 하고 우주선 탑승 이벤트를 열기도 하였으며 고객들에게 1만원 짜리 상품권을 나눠주기도 했다. 이러한 결과 패션 유통계의 새바람을 몰고 오고 있으며 패션시장의 주도권이 백화점이나 부티끄에서 밀리오레, 두산타워 같은 재래시장 내 패션 쇼핑몰로

  • [유통]동대문시장의 유통과정 및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 시장을 이용하는 1일 유동인구는 20~30만 명에 육박하며, 매출액도 400억 원 정도로 추정된다. 이는 세계에서 그 사례를 찾아볼 수 없는 유일한 시장이기도 하다.현대화 된 새로운 개념의 패션쇼핑몰이 동대문 시장을 중심으로 속속 개발되면서 국내 유통시장의 큰 변화와 함께 동대문 드림의 신화를 탄생시켰다. 특히 `98. 8. 밀리오레와 `99. 2. 두산타워의 등장은 도, 소매가 혼재된 젊음의 패션특구로 신세대의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기존 백화점과 의류

  • [소매] 세계적 패션 벨리 동대문
  • 밀리오레 개장 6개월 뒤 개장한 두산타워는 오픈 한달여 만에 미분양 매장이 동났으며, 입점대기 상인수도 상당했다고 한다. 이 두 쇼핑몰의 성공은 마치 이제까지는 동대문이란 것이 없었다는 듯이 모든 언론기관에서 어느날부터인가 앞다투어 동대문 특집기사, 특집방송을 하게 만들었다. 밀리오레와 두산타워는 실로 엄청난 파장을 일으키며 IMF로 고통받고 있던 많은 사람들에게 하나의 희망으로 비춰졌다.세계 최대 의류시장동대문시장은 패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