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상품유통] 밀리오레와 청평화 시장을 중심으로한 패션쇼핑몰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8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패션상품유통론
밀리오레와 청평화 시장을 중심으로한
패션쇼핑몰 조사
1. 전문점의 유통과정
2. 도매 패션 쇼핑몰 – 동대문의 청평화 시장을 중심으로.
1) 동대문 상권 분석
2) 도매 시장
3)청평화 시장.
3. 소매 패션 쇼핑몰 – 명동 밀리오레를 중심으로
1) 소매 시장
2) 밀리오레 사례
- 본문내용
-
기존 동대문 상권은 소매상인들이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주로 이용되던 곳이었는데, 1900년대 거평프레야를 시작으로 밀리오레, 두산타워 등의 대형 복합쇼핑몰들이 속속 들어서면서 일반쇼핑객들 까지 끌어들여 국내최대의 패션 중심지로서의 위치를 더욱 확고히 하게 되었다. 이러한 동대문 상권의 발전은 IMF 당시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고자하는 소비자들의 욕구가 잘 맞아떨어졌기 때문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처럼 동대문 상권은 발전해왔고 또한 점점 그 규모가 커져가고 있다. 최근에는 청계천 복원으로 다시 한번 주목을 받고 있는 상권이기도 하다. 동대문에 자리잡은 전문점중 대표적으로 밀리오레와 최근 리뉴얼한 청평화 시장을 중심으로 조사해 보았다.상권은 크게 중부상권과 동부상권으로 나눌 수 있다. 상권에는 두산타워, 밀리오레, 프레야타운, 평화시장, 아트 프라자, TEAM204, 디자이너클럽 외에도 여러 동의 상가가 위치하고 있으며 종로 5가에는 동대문 종합시장과 동대문 시장이 있고 밀리오레 뒤편에 갈비 집, 분식집, 포장마차 등의 먹자골목이 형성되어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