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앤존슨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8.01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기업분석
Ⅲ 결 론
1. 윤리경영제도 선언을 통한 기업의 변화상 (Before & After)
2. 성과지표
3. 존슨의 장단점과 나아갈 방향
- 본문내용
-
Ⅰ 서 론
존슨앤존슨은 세계적인 건강관리제품 제조업체로 2006년 미국 포춘지 선정 가장 존경 받는 기업 중 4위에 오른 바 있는 회사이다. 그 사업분야를 크게 3가지로 구분하고 있는데 의료기기 및 진단 제품, 소비자 제품과 제약이 그것이다. 한국에서는 4개의 독립법인(컨슈머, 한국얀센, 메디칼, 비전케어)을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1930년에 자발적으로 기업윤리를 강조해 공동설립자이자 이사회 의장을 맡았던 R.W. 존슨이 고객ㆍ종업원ㆍ주주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공표하고, 1943년 최초의 기업윤리강령인 ‘우리의 신조(Our Credo)'를 직접 작성해 경영에 접목 윤리경영의 원조로 불린다. 존슨앤존슨은 윤리경영을 실천하면서도 지난 100여년간 인수합병, 신규 투자등을 통해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그러한 가치 아래 다양한 사회 봉사 프로그램의 실촌을 위해 존슨앤존슨 한국 사회 봉사 위원회를 구성하고 산하에, '북한어린이사랑심기', '홀트아동복지센타 지원활동', '유방암 조기진단 및 치료', '모유먹이기캠페인', '정신건강캠페인' 소위원회를 두어 연간 약 7억원 규모의 기금 및 봉사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기본적인 조직구도는
- 한국존슨앤존슨
존슨앤존슨 - 한국존슨앤존슨메디칼
- 한국얀센
- 참고문헌
-
public relations (2003) 이노우에 타카시 (번.안진희)한영문화사
쉽고강한 브랜드 전략(2003) 신병철 살림출판사 (서울)
마케팅 전쟁(2002) 앨 리스, 잭 트라우트 (번. 안진환) 비즈니스북스(서울)
성장과 혁신(1992) 클레이튼 M.크리스텐슨, 마이클E. 레이너 (번.이명식) 세종서적(서울)
백년기업(2005) 한다 준이치 (번. 정영권) 도서출판 새로운 제안 (서울)
존슨앤드존슨 메디컬 코리아 http://www.jnjmed.co.kr/index.asp
한국 존슨앤드존슨 http://www.johnsonandjohnson.co.kr/
Johnson And Johnson http://www.jnj.com/home.htm
클린앤드클리어 http://www.cleanandclear.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