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일본 한국 롯데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19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2-1. 롯데 그룹의 2002년 현재.
① 기업 정신
② 기업 연혁
③ 기업 비전
④ 계열사
2-2. 신격호와 JAPAN LOTTE.
① ‘입 속의 연인’이 나오기까지
② 일본 제1의 종합과자 메이커로의 비약
③ 사업 다각화 노선
④ 신격호와 정계 인물
2-3. JAPAN LOTTE에서 한국 LOTTE로.
① 주식회사 롯데의 설립
② 신격호의 경영이념에 비추어 본 한국 롯데의 발전
③ 롯데의 월드와이드 경영
2-4. 인간 신격호.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 IMF 시대가 끝난 지금은 세계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한국의 기업들은 빠르게 변해가고 있다. 이런 변화 속에 있는 한국의 10대 기업에 대한 변화는 하나의 초점이 될 수 있다. 10대 기업 중의 하나로, IMF시대를 무사히 넘기고 세계화를 향해 다가가는 식품/음료/유통 업계의 최강자로 군림하고 있는 롯데 그룹에 대해서 상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2. 본론
2-1. 롯데 그룹의 2002년 : 기업 정신, 연혁, 비전, 계열사
● 롯데의 기업 정신
● 롯데의 기업 연혁
▶ 창업기( 1960년대 ) :식품산업 현대화 및 생활수준 향상 계기 마련
☞ 1965년 한일 국교가 정상화되면서 신격호(辛格浩) 회장의 첫 번째 모국 투자였던 롯데제과가 롯데 그룹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다.
▶ 도약기( 1970년대 ) :식품부문 확대사업 다각화 가속
☞ 1970년대의 한국은 고도성장의 신흥 산업국가로 발돋움하는 시기였고, 이 시기에 롯데는 식품부문을 확대하여 경제성장에 따라 고급화, 다양화되어진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노력을 하였다. 1970년대에 롯데는 롯데칠성음료와 롯데삼강, 롯데햄우유, 롯데리아를 설립하여 국내 최대 식품기업으로 발전하였으며 호텔롯데와 롯데쇼핑의 설립 을 통해 국내 유통관광산업의 현대화 토대를 구축하였다. 또 롯데건설, 호남석유화학,
롯데기공, 롯데전자, 롯데상사를 설립하여 국가 기간 산업에 본격 진출하였다.
▶ 성장기( 1980년대 ) :유통관광식품산업 최고 경쟁력 확보, 한국 10대 기업 진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