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 같은 저비용 고효율의 유통 채널 활용을 통한 새로운 사업 기회가 출현하고 있고 그 중에서도 동영상 UCC는 유망한 사업 기회로 여겨지고 있음각종 언론매체 및 연구소 등은 UCC를 2007년의 메가 트렌드로 전망하고 있고, 프로슈머의 확산, 콘텐츠 제작 및 유통 비용의 획기적인 감소, 기업 경쟁력 강화와 구전 마케팅 활용으로 그 유망성이 증대되고 있음 - 타임은 2006년 올해의 인물로 ‘당신(You)’을, 최고의 발명품으로 대표적인 동영상 UCC 사
UCC는 개인의 관심사를 반영하며 주제 및 표현방식이 심의로부터 자유롭고, 확대 재생산의 가능성을 가진 컨텐츠다. 네티즌은 이미 UCC 동영상을 많이 접하고 직접 제작하기까지 하는 UCC 문화 성숙기에 접어들고 있다. 최근 이러한 UCC를 이용해 기업들이 브랜드 노출에 큰 효과를 보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경향을 활용하는 광고주, 기업의 입장에서 UCC 마케팅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하고자 한다. Ⅱ. 본론UCC란 User Created Content의 약자로써 인터넷
마케팅 측면에서의 변화 모색롱테일경제의 확산으로 과거와 같은 VIP 위주의 마케팅에서 벗어나 소액 다수의 중산층을 집중 공략할 필요가 있으며, 이를 위해 중산층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성향에 대한 보다 세심한 전략이 필요하다. 광고채널도 중요성이 감소하고 있는 매스미디어 보다는 UCC와 같은 마이크로 미디어를 적극 활용해야 한다.아웃소싱의 개념도 기존의 비용절감 측면을 위한 아웃소싱이 아니라, 기업의 성장동력 확보 차원에서 과감하
마케팅 측면에서의 변화 모색롱테일경제의 확산으로 과거와 같은 VIP 위주의 마케팅에서 벗어나 소액 다수의 중산층을 집중 공략할 필요가 있으며, 이를 위해 중산층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성향에 대한 보다 세심한 전략이 필요하다. 광고채널도 중요성이 감소하고 있는 매스미디어 보다는 UCC와 같은 마이크로 미디어를 적극 활용해야 한다.아웃소싱의 개념도 기존의 비용절감 측면을 위한 아웃소싱이 아니라, 기업의 성장동력 확보 차원에서 과감하
유통시키기도 한다. 이는 디지털 카메라와 디지털 편집용 소프트웨어의 발전에다가 인터넷방송과 블로그 등 수용자가 제작한 콘텐츠를 유통시킬 수 있는 창구의 확대가 이루어낸 결과이다. UCC는 향후 미디어 콘텐츠 산업에서 일어날 변화의 한 흐름을 보여주는 주요한 단서가 되고 있다.Ⅱ.UCC 마케팅1. UCC 개요UCC란 무엇인가? UCC란 User Created Contents의 약자이다. 단어 그대로 해석하면 사용자가(User) 창작해낸(Created) 콘텐츠(Contents)이다. 사실 UCC라는 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