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삼성 카메라 태국시장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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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07.05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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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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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작하는 이야기-
1. 삼성카메라
2. 선정동기
3. 태국 시장의 공략
4. SWOT 분석
5. STP 전략
6. 4P전략
7. 시사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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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작하는 이야기-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세계 카메라 시장이 그처럼 밋밋했다.
캐논, 니콘, 소니 등이 주도하는 카메라 업계의 아성은 다른 업체의 도전을 허용할 것 같지 않았다. 그러나 디지털카메라의 한국 대표선수 격인 삼성테크윈이 프리미엄 디지털카메라 ‘블루(VLUU) NV’ 시리즈의 대박을 발판으로 승부수를 던지고 나섰다.
삼성테크윈은 ‘2007년 업계 3위, 2010년 세계 1위’라는 목표를 내걸었다.
1. 삼성카메라
1977년 항공기 엔진을 만드는 정밀공업 업체로 출발한 삼성테크윈은 1979년 처음 필름카메라 사업 에 뛰어들었다. 당시에는 제휴사인 일본 미놀타의 카메라를 조립해 파는 수준에 불과했다. 1988년 서 울 올림픽 특수를 발판으로 1995년 독일 카메라 업 체 ‘롤라이’를 인수했지만 1997년 외환위기를 맞으 면서 카메라사업은 곤두박질쳤다. 2000년 삼성 테크 윈은 하이테크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의지를 갖고 콤 팩트 디지털카메라와 카메라 폰 모듈 개발 등 광 디 지털 사업에 승부수를 던졌다. 그것은 ‘디카 열풍’이 란 시대 흐름과 그대로 맞아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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