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LG Micron의 Fun경영(펀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들어가며
* 경영이론들 속의 Fun경영

Ⅱ. 본론
Part1.
1) LG전자의 기본 경영 방침

2) LG마이크론이 펀 경영을 도입하게 된 배경

3) LG마이크론의 펀경영 도입으로 통해 얻어내게 된 성과

4) 보상제도

Part2.
1) LG마이크론의 펀경영의 필요성

2) LG마이크론 펀경영의 위치

3) LG마이크론의 펀 경영 실태 보고
- 의기투합
- 우여곡절
- 고진감래

Part3.
1) 엘지 마이크론의 펀경영 평가
- 잘된 점
- 보완할 점

Ⅲ.결론
* 첨부자료 및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1) 들어가며
각박한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웃음과 즐거움은 삶의 중요한 키워드이다. 미국의 사회학자 울프는 웃음과 즐거움을 경제 개념에 더하여 21세기를 엔터테인먼트 경제로 보고 즐거움의 요소가 결합되어야 일에서도 성과가 난다는 Worktainment의 개념을 도입했다. 또한 가도카와 요시히코는 웃음이 6개월만에 매출을 2~5배 뛰게 하고 고객을 2배로 들게 하며 고객 불만은 반으로 줄어든다는 웃음의 경제 효과를 설명하기도 했다. 이처럼 웃음과 즐거움이 사적인 범위를 넘어서 경영에까지 도입되고 있는 요즘, 펀 경영(Fun Management) 이 주목받고 있다.


(1) 펀 경영 (Fun Management) 의 의미
여기저기서 유행처럼 펀 경영을 외치고 있지만 사실 정확히 펀 경영이 무엇인지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한 마디로 펀 경영의 정의를 내리자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직장 분위기를 만들어 직원들의 일에 대한 만족감과 자부심을 높여 조직에 생기와 활력을 불어주는 일련의 경영방식을 말한다. 즉 '일하기 즐거운 직장을 만든다면 직원들도 열심히 일하고 성취도도 향상될 것이다.' 라는 것이 펀(fun) 경영의 원리이다. Fun 을 통해 (즐거움 -> 활력, 건강 -> 생산성, 매출 -> 고객만족)의 4단계 패러다임이 이루어진다면 무엇보다 개인과 조직의 직무가치와 성과가 배가된다는 게 이 경영의 핵심논리이다.
참고문헌
Ⅰ. 서론

1) 들어가며
각박한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웃음과 즐거움은 삶의 중요한 키워드이다. 미국의 사회학자 울프는 웃음과 즐거움을 경제 개념에 더하여 21세기를 엔터테인먼트 경제로 보고 즐거움의 요소가 결합되어야 일에서도 성과가 난다는 Worktainment의 개념을 도입했다. 또한 가도카와 요시히코는 웃음이 6개월만에 매출을 2~5배 뛰게 하고 고객을 2배로 들게 하며 고객 불만은 반으로 줄어든다는 웃음의 경제 효과를 설명하기도 했다. 이처럼 웃음과 즐거움이 사적인 범위를 넘어서 경영에까지 도입되고 있는 요즘, 펀 경영(Fun Management) 이 주목받고 있다.


(1) 펀 경영 (Fun Management) 의 의미
여기저기서 유행처럼 펀 경영을 외치고 있지만 사실 정확히 펀 경영이 무엇인지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한 마디로 펀 경영의 정의를 내리자면,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직장 분위기를 만들어 직원들의 일에 대한 만족감과 자부심을 높여 조직에 생기와 활력을 불어주는 일련의 경영방식을 말한다. 즉 '일하기 즐거운 직장을 만든다면 직원들도 열심히 일하고 성취도도 향상될 것이다.' 라는 것이 펀(fun) 경영의 원리이다. Fun 을 통해 (즐거움 -> 활력, 건강 -> 생산성, 매출 -> 고객만족)의 4단계 패러다임이 이루어진다면 무엇보다 개인과 조직의 직무가치와 성과가 배가된다는 게 이 경영의 핵심논리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A(기업인수합병)
  • LG반도체에 각종 금융제재를 가하면서까지 빅딜을 강력히 추진하였다. LG반도체와 현대전자는 모두 상대방을 인수하기 위해 애썼지만, 제3기관의 평가아서디리틀:ADL)를 통해 현대 쪽이 반도체산업을 흡수 통합하게 되었다. 1998년 3월정부. 반도체 등 빅딜 추진9월현대-LG 빅딜, 단일회사 경영권 확보 공방12월현대 우위 판정1999년 1월구본무 LG회장, 김대중과 독대 후 반도체 포기10월현대, LG반도체를 2조 5천 6백억원에 인수2001년 3월현대

  • [조직행위론] 펀경영 `FUN 경영` 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
  • FUN경영의 부작용에 대해서도 생각해보며 앞으로 FUN경영이 지향해야 할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해 보도록 한다. 2. 본론(1) FUN경영의 개념노동이라는 개념 대신에 작업 또는 작품활동(WORK)에 E-factor를 결합시켜 워크테인먼트(Worktainment)를 추구하는 것이다.( 직원과 고객을 즐겁게 하는 유머경영이 바로 사람을 우선적으로 하는 경영, 즉 사람 존중 경영이며 이러한 직원 만족경영의 개념이 펀경의 핵심 개념이다.( 임금과 승진이라는 외적 보상을 통한 동

  • [조직행위] 펀경영과 직무만족
  • 펀 경영과 직무 만족도- 이론 분석과 기업 인터뷰를 통한 실제 사례 분석 -목 차********************************************************************************I. 서론II. 본론1.펀경영과 직무만족(1) 펀 경영이란?(2) 직무만족이란?(3) 펀 경영과 직무만족의 관계2. 사례 (1) Pride(자부심)(2) Trust(신뢰)(3) Fun(즐거움)*외국에서의 사례* (4)인터뷰 선정과 그 이유3.인터뷰(1)인터뷰1 : 휘슬러 코리아 마케팅 과장 정나영님(2)인터뷰2 : 웃음 센터 펀 경영 전문 강사 한광인

  •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 FUN경영의 사례 및 효과
  • 경영, 직원만족경영, 웃음경영, 유머경영, 칭찬경영 등 다양한 이름으로 펀(fun)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따라서 삼성, LG, SK텔레콤, 코오롱, 우리은행 등 주요 기업에서는 펀(fun)경영 차원에서 요일별 재미찾기와 유머경연대회, 칭찬페스티벌 등 각종 이벤트를 헤아릴 수 없이 다양한 방법으로 즐거움과 재미를 찾아가는 것을 볼 수 있다(이연재, 2007년).미국 시사주간지 타임 인터넷 판에서 2012년 벼락스타 1위로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꼽았다. 싸이는 개인적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펀 경영 (Southwest 항공, LG텔레콤)관료적이고 딱딱한 조직보다 부드럽고 활기찬 조직이 생산성이 높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21세기 국내 기업경영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기내에서는 금연입니다. 흡연하실 분은 문을 열고 밖으로 나가 날개위에서 맘껏 피우세요. 오늘 흡연하면서 감상할 영화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입니다.” 실제로 잘 알려져 있는 사우스 웨스트 항공의 기내 방송은 이 회사의 경쟁력이 어디서 나오는 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