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LG전자 엑스캔버스 x-canv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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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LG Electronics 소개

2. 해외 기업 활동

3. 승부사업의 마케팅전략

4. 경쟁사와의 차별화

5. 실패한 사례와 극복방법

6. 성공요인 및 경쟁우위전략

7. 향후 과제
본문내용
1. LG Electronics 소개

●회사명 : LG전자 주식회사

●주소 : 150-721 서울 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20 LG트윈타워
Tel: 02-3777-1114
URL: http://www.lge.co.kr
●대표 : 김쌍수 부회장
●임직원 – 국내 27,683명. 해외 36,268명. (2003년말 기준)

●사업영역 및 주요 생산품
one. 디지털 디스플레이 & 미디어 사업본부
디지털TV, PDP, TV, 모니터, DVD-ROM/CD-ROM 드라이브, 디지털 A/V 등
two.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사업본부
에어컨, 냉장고,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진공청소기, 에어컨/냉장고용 컴프레서 등
three. 정보통신 사업본부
TDX 교환기, STAREX교환기, 광교환기, 첨단 정보 빌딩시스템 (IBS)구축,
시스템 통합 서비스(SI), 위성단말, 이동 멀티미디어 단말, IMT-2000 단말기 등

●임직원 : 국내 27,683명 / 해외 36,268명 (2003년 말 기준)






심벌마크는 LG CIP(Corporate Identification Program)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LG의 이미지를 대표적으로 표현

- 세계, 미래, 젊음, 인간, 기술 등 다섯 가지의 개념과 정서를 형상화 시킨 '미래의 얼굴'

- "L", "G"자를 둥근 원 속에 형상화 시켜 무엇보다도 인간에 중심을 두고 있는 LG의 경영이념을 상징
- 세계 어디서나 고객과의 친밀한 유대관계를 가지고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LG인의 결의

- 주색인 Red는 세계의 고객들에게 따스함과 친근함의 이미지를 줌과 동시에 세계 초우량 기업을 향한 LG인의 도전 의지를 재 부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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