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E비지니스, 3마케팅] E-비니지스와 E-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E 비지니스의 정의, 유형, 모델별 유형, 성공모델, 새로운 모델, E 마케팅에 대해서
잘 정리된 레포트 입니다.
시험문제로 제출된 답안인데..30점 만점에 29점 획득한 답안입니다.
목차
1. E-Business의 중요성

2. E-Business모델 유형
A. 라파의 9가지 모델
B. 수익모델 (수익의 원천에 따른 분류) 에 따른 분류
C. 티머스의 11가지 비즈니스 모델
D. 베리먼드의 비즈니스 모델

3. 성공적인 E 비즈니스를 위한 5단계 접근법
A. 차별화된 콘텐트
B. 지속적인 수익 창출력
C. 고객의 관점에서 출발
D. 스피드로 기회를 선점
E. 특허 등록으로 방어벽 구축

4. 새로운 E 비즈니스 모델, E 마케팅의 정의

5. E 마케팅의 정의

6. E 마케팅의 3가지 요소

7. E-마케팅의 특징

8. E 마케팅의 단계별 분석

9. 성공적인 E biz를 운영하기 위한 E 마케팅 방법들
본문내용
B. 수익모델 (수익의 원천에 따른 분류) 에 따른 분류
1.상거래 형 모델 - 인터넷을 이용해서 상품 또는 서비스를 유통시키고 이를 바탕으로 수익을 얻는 모델. 기업이 판매 또는 구매라는 상행위를 직접 하는 경우와 단순히 중개만을 하는 경우가 있다.
2.이용료 형 모델 - 인터넷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대가로 이용료를 받아 비용을 충당하고 이익을 내는 모델.
3.제휴수수료 형 모델 - 인터넷 이용자가 많이 방문하도록 유도한 다음, 이들을 제3의 인터넷 상거래업체로 연결시켜서 그 수수료를 얻는 모델.
4.광고 형 모델 - 비용과 이익을 광고료에서 충당하는 모델
5.회비 형 모델 - 커뮤니티 사이트로 유료 회원제로 운영하는 비즈니스 모델
6.가격지향형 모델
7.편의 신속성 지향형 모델
8.맞춤상품 / 서비스 지향형 모델
C. 티머스의 11가지 비즈니스 모델
1.전자상점 모델 - 가장 기본적인 전자 상거래 비즈니스 모델로써, 기업이나 점포의 웹 사이트를 이용한 마케팅 모델.
2.전자구매 모델 - 전통적인 EDI나 CALS의 연장선에 있는 사업 모델로서 공급자를 찾는 것이 주 목적이다.
3.전자경매 모델 - 거래 계약 전에 상품과 거래 당사자가 이동할 필요가 없다는 인터넷이 가지는 장점을 극대화한 모델.
4.전자 쇼핑몰 모델 - 전자 상점의 집합체로써, 여러 종류의 상점을 모아 놓아 고객에게 편의성을 제공한다.
5.전자 제3장터 모델 - 기존 오프라인 기업들이 웹 마케팅을 외주하려는 경향이 증가함에 따라서 나타나는 형태
6.가상 커뮤니티 모델 - 최근에 급속히 성장한 모델로써, 회원간의 의사소통을 통해 부가가치가 생성된다.
7.가치사슬 부가 서비스 모델 - 가치사슬에서 특정 기능을 특화 하여 온라인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델.
8.가치사슬 통합모델 - 가치 사슬상에 나타난 여러 단계들을 통합하는 형태이다.
9.공동플랫폼 모델 - 기업간의 공동작업을 위한 도구와 정보기반 제공, 공동설계 등의 특정기능에 집중되어 있다.
10.정보 중개모델 - 인터넷상에서 구할 수 있는 정보 서비스 제공, 검색엔진, 사업 중개, 투자 자문 등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사업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소니 해외직접투자
  • 3)환율 위험 및 무역 장벽의 회피4)제품 수명 주기와 과점적 경쟁5. 해외 직접 투자의 방법1)합작투자2)신설투자3)인수합병6. 일제 텔레비전의 미국 시장 점령1)측면공격2)정면공격 3)포위공격4)게릴라공격7.해외 직접 투자의 과정1) 국가간의 순차적 진입2)사업부의 점진적 확충3) 점진적인 기능 심화8. 21세기의 소니의 전략 및 세계 시장에서 소니의 위상9.소니의 e-비지니스10. 결론 및 요약1)요약2)우리의 현실- 소니와의 비교3) 소니 배우기-

  • 경영학 이론 종합
  • 경영학 뿐만은 아니다.시스템 이론은 베르탈란피(Ludwig von Bertanlanffy)가 제창한 일반 시스템 이론에 근원을 두고 있다. 시스템 이론은 경영학뿐만이 아닌 다른 학문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시스템 이론은 전체는 부분의 합 이상이다라는 대전제를 가지고 있다. 지금까지 경영학의 근본적인 뼈대를알아보기 위해 경영학의 역사를 알아보았다. 하지만 더 중요한 내용은 경영학에서 현재 자주 거론되는 이론이다. 다음에는 경영학을 세부적으로 (마케팅/

  • [호텔경영의이해] 리츠칼튼의 전략과 마케팅
  • 마케팅 전략1. 리츠칼튼의 전략2. 서울 리츠칼튼의 전략(서울 리츠칼튼의 Six Ps concept)(1) Problem (문제)(2) Problem Definition (제품의 정의) (3) Promise (약속)(4) Personal Advantage (개인의 이점)(5) Positioning (포지셔닝)(6) Price/ Value (가격/ 가치) 3. 서울 리츠칼튼의 차별적 집중화 전략4. 서울 리츠칼튼만의 서비스 사례5. 마케팅 사례(1) 키즈 마케팅 (2) e-비즈니스 (3) 패키지 마케팅 (4) F& B (Food & Beverage)(5)Gold membership다이너스 카드(6)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 [호텔경영론] 다국적호텔기업의 해외진출
  • 3. 경영모델 4. 홀리데이 인의 경영방침5. 홀리데이 인의 요금 6. 홀리데이 인의 브랜드 7. 홀리데이 인 상표 확대전략 8. 홀리데이 인의 국내진출Ⅳ. 인터콘티넨탈 호텔 1. 인터콘티넨탈 호텔 2. 인터콘티넨탈의 계약조건 3. 인터콘티넨탈의 가맹혜택 4. 인터콘티넨탈호텔의 종류 Ⅴ. 참고자료 1. 전 Holiday Inn의 최고경영책임자 및 회장인 Bryan Langton과의 인터뷰 2.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e-비지니스 전략 3. Six Continents Hotel 현 경영전략 Ⅵ. 참고문헌

  •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의미, 분류,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특징, 성공 기준,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 성공 조건, 성공 사례, 성공 전략
  •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의미, 분류,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특징, 성공 기준,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성공 조건, 성공 사례, 성공 전략 분석Ⅰ. 서론Ⅱ.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의미Ⅲ.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분류Ⅳ. E비즈니스(인터넷비지니스, E-BIZ, 이비즈니스)의 특징1. 진정한 수익 모델 창출2. 고객만족 가장 큰 효과3.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