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G-friend의 고객관점 2I’s 분석과 개선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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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06.2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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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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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좋은 친구들의 2I's 분석
1. 고객을 위한 개별화 ................. ( 1 - 4 )
2. 고객들과의 상호작용
Ⅱ. G-friend의 향후 발전방향
1. 문제점 .................. ( 2 -20 )
2. 향후 개선방향
참고 - 설문조사, 고객평가 조사 자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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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고객 분류관리
G-friend는 고객을 A군, B군, C군로 나누어 관리하고 있다.
● A군 : 절대고객 - 몰입정도가 높은 고객 (충성도 높은 고객)
G-friend는 충성도가 높은 고객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 한번 구매한 고객은 보통 최대 9번까지 재 구매를 한다. A군에 있는 고객들은 충성도가 높으므로 특별한 관리가 없이도 고객들이 G-friend를 타인에게 알리는 전도사 역할을 한다.
● B군 : 보통고객-자주는 아니지만 종종거래를 하는 고객
(관리가 필요 - A고객으로 변화시켜야한다. )
B군에 있는 고객들에게는 경쟁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보다 한 단계 높은 가치를 제공을 한다. 제품에 대한 신뢰, 가격에 대한 신뢰, 배송에 대한 신뢰 등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만족감을 주어서 A군으로 이동시킨다.
● C군 : 일반고객-한번 스쳐가는 고객
이불을 한번정도 구매한 적이 있는 고객에게 이메일, 전화, 광고지, 품질, 디자인 등의 자사의 장점을 부각을 통해서 한번 고객인 아닌 지속적 관계를 가지도록 노력한다.
3) 전화를 통한 논스톱 쇼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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