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산업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7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I. 서론
1. 조경이란.
2. 조경산업 선정 배경
II. 본론
3. 산업동향
4. 실내 조경사업의 기능 및 장래성
III.결론
5. 시장전망
6. 관련 기사
- 본문내용
-
I. 서 론
1. 조경이란
- 아름답고 유용하고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인문적, ․과학적 지식을 응용하여 토지를 계획, 설계․관리하는 예술 산업으로 조경은 ․산업디자인․건축․토목․도시계획 등의 분야와 밀접한 관계를 갖는다. 또한 조경은 예술이자 기술이고 사회적 수요의 산물이며, 심미성과 기능성과 공공성은 조경의 기본적 특성이자 조경이 지향해야 할 이념이라고 할 수 있다.
2. 사업선정이유
1980년대 고층건물과 아파트가 주요 생활공간이 되면서 생활환경의 악화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식물의 실내공간 도입이 권장되었다. 그러나 실내에 식물을 도입한다는 생각은 이 시기에는 환경문제의 해결이라기보다 단순 취미나 미적인 취향에서 시도되었던 사례가 많았고 80년대 중·후반부터 90년대에 들어서면서 대형건물의 실내공간에 적극적으로 식물을 도입하게 되었다.
현재까지 많은 실내조경작품들이 실내공간에서 건물의 이미지를 상승시키며 식물고유의 환경조절기능을 수행해내고 있다. 또한 웰빙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미 친환경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고, 더불어 자연에 가까운 생활환경으로 개선하려는 소비자들이 들고 있다. 아파트의 베란다를 이용하여 소형정원을 꾸미는 것부터 복합적으로 조경을 꾸미는 것까지 규모는 점점 커져 가고 있다.
자료평가
- 전반적인 조경보다는 실내조경에 대한 의견에 필요한 듯 합니다
- hermion***
(2010.05.17 12:19:4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