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롯데월드,서울랜드 3개의 테마파크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관광 마케팅 레포트
에버랜드,롯데월드,서울랜드
3개의 테마파크 비교분석
­목차­
1. 테마파크
1) 테마파크
2) 테마파크의 특징
3) 테마파크 사업의 특징
2. 에버랜드,롯데월드,서울랜드 소개 및 연혁
1) 에버랜드 소개 및 연혁
2) 롯데월드 소개 및 연혁
3) 서울랜드 소개 및 연혁
3. 에버랜드,롯데월드,서울랜드 전반적비교
1)3개의 테마파크의 입장객수,매출액등 강점중심의 비교
2)3개의 테마파크의 대표놀이기구설명
3)3개의 테마파크가 지닌 문제점
1.테마파크
1) 테마파크
일정한 주제(테마)로 전체 환경을 만들면서 쇼와 이벤트로 공간전체를 연출하는 레져공간
기존 유원지에 테마를 부여한 공원으로 유원지보다 한단계 앞섬
특정주제에 의해 모든 조직, 프로그램, 공간, 시설이 구성됨
2) 테마파크의 특징
가장 큰 특징은 배타성과 통일성
위락공간의 타는 시설들이 하나같이 닮은 꼴이라면 주제공간의 타는 시설은 그 주변환경이 하나의 무대장치와 같음
주요 건축개념인 모험, 환상, 기술이 전 구역에 배어 있음
건설과 운영비 규모가 위락공원에 비해 상당히 큼
조경, 접대, 음식 등 다양한 전문분야를 필요로 함
위락공간에 비해 관광객 비율이 높아져 손님으로 모시는 노력 즉, 접대수준이 높아짐
참고문헌
<참고문헌>
여행신문
www.everland.com
www.lotteworld.com
www.seoulland.co.kr
그외 사이트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새로운 테마파크의 마케팅 경쟁 전략
  • *The List*서론. 과제 Theme 본론1. 1. 테마파크 이론 2. 마케팅 경쟁 전략 및 환경 분석, 기법에 대한 이론 3. 경쟁자 분석1) 에버랜드2) 롯데월드3) 경쟁자와 비교한 Olympos Mt의 SWOT 분석본론2.1. Olympos Mt 개요 및 소개 1) 전체테마 2) 캐릭터 3) 로고송 4) 위치 및 교통시설 5) 시설 및 부대시설2. SWOT 분석3. 내부환경 분석 4. 경쟁전략- 차별화 전략5. Service 8P’s를 이용한 경쟁우위 방안서론.과제 Theme테마파크의 마케팅 경쟁 전략 부재: Olympos Mt의 마케팅 경쟁

  • [서비스 경영론] 에버랜드 서비스경영
  • 에버랜드의 서비스 경영과목명: 서비스 경영론◈목차◈Ⅰ. 서론Ⅱ. 본론1.기업소개2.기업 정신과 서비스 이념3.SWOT분석4.서비스 접점관리5. 에버랜드 서비스경영6. 성공요인 분석7.경쟁사 분석(롯데월드)8.과제와 제안Ⅲ. 결론Ⅰ. 서론테마파크(Theme park)란 일정한 주제를 가지고 놀이공원의 환경을 만들면서 쇼와 이벤트로 공간을 연출하는 레저시설이다. 기존 유원지 개념에 일정한 테마를 준 공원이라고 하고 유원지보다는 한 단

  • [관광경영] 국내 테마파크의 경영전략
  • 테마를 부여한 공원으로 유원지보다 한 단계 앞섬 특정주제에 의해 모든 조직, 프로그램, 공간, 시설이 구성됨1. The definition of a theme park2. Construction of the theme park industry in Korea - 국내의 테마파크는 1973년 어린이 대공원이 개장하면서 시작- 에버랜드(76), 서울랜드(88년), 롯데월드(89년) 순으로 점차 확대한국종합유원 시설협회가 추정하고 있는 국내 전국적으로 크고 작은 테마파크는 88개 - 수도권에 해당하는 서울, 경기도에 25

  • [서비스운영관리] 에버랜드 서비스전략 사례연구
  • 테마파크보다 훌륭한 시설과 서비스를 가지고 있다고는 할 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단순 입장객 수가 9백만이 넘었다는 것은 분명히 테마파크로서 매력을 지니고 있다는 사실을 증명해 준다.국내의 경우를 살펴보면 실내 테마파크의 대표주자로 설립부터 기반을 탄탄히 다져 나가고 있는 롯데월드와 에버랜드보다 서울에서 지리적으로 더 근접하고 국립 미술관이나 식물원과 같은 부가적인 시설을 갖추어 제 2차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서울랜드 등이 1

  • 디즈니랜드의 철학 디즈니랜드의 매력 디즈니랜드의 운영 디즈니 랜드의 성공
  • 테마파크 전체가 바로 무대이며 스탭들의 모든 행동들이 쇼의 일부분이라는 의식을 가지고 행동한다.CAST들의 빗자루 퍼포먼스 언급Efficiency : 효율고객들이 요구하는 것을 기업측이 충분히 소구하고 대응함으로써 고객들이 가격과 상품 전체의 컨셉 균형에 만족하도록 한다.3.2 도쿄디즈니랜드의 위기극복 사례 (1/2)2011년 동경대지진의 여파로 큰 위기를 가졌지만, 지진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조속히 개장 할수 있었던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 2013년 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