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OUTBACK 현지화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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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3. 경쟁사분석
5. STP 분석
7. 현지화 전략
2. 환경 분석
4. SWOT 분석
6. 4P 분석
8. 개선방안
본문내용
호주식 영어로‘오지’를 뜻한다.
호주의 대자연을 느낄 수 있는
스테이크 전문 레스토랑
호주를 배경으로 한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메뉴

1996 (주)오지정 대표이사 정인태 취임
- 중간 생략 -
2006 한국표준협회선정 서비스 품질지수 1위
2006 브랜드스톡선정 대한민국 브랜드 스타
2006 이코노믹리뷰 선정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기업인 대상
2006 한국일보선정 코리아 웹어워즈 수상
2006 3/4분기 한국생산성본부선정 국가고객만족지수 1위
2007 하반기 한국생산성 본부선정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1위
2007 한국능률협회선정 브랜드파워 1위 등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아
가격경쟁력에서 우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맛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매력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메뉴, 서비스보다 맛의 차별
화에 치중하여 우리 입맛에
맞는 양질의 스테이크 제공
계절별로 다양한 과일과
야채, 고급스러운 연어와
새우뿐만 아니라 즉석에
서 조리하는 스파게티와
갓 구워 제공하는 빵 등
레스토랑 입지를 소개할 경우 1000만원의 상금을 준다는 홈페이지 현상 공모
지역의 특성과 주 고객의 연령에 맞는 인테리어를 선택
Ex) 텍사스 컨셉의 등촌점, 보스턴 컨셉의 압구정점
아웃백은 외식산업시장 중 패밀리레스토랑
세분화 인구 집중도를 사전 조사하여 입지를 선정
다양한 고객의 기호와 성향을 파악 그에 맞는 음식개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No Rules, Just Right!
풍성한 대 자연의 분위기 연출
풍부한 양, 독특한 분위기 감동적인 서비스
지역마케팅으로 인한 친근한 이미지
참고문헌
www.outback.co.kr
www.foodbank.co.kr
www.foodservice.co.kr
www.newsis.com
www.fnnews.com 
국내진출 해외프랜차이즈 패밀리레스토랑의 현지화 성공요인분석 - 권보강, 2006
패밀리 레스토랑의 서비스 속성과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 김선애, 2004
외식사업 경영론 - 최학수, 한올출판사, 2004
외식산업:패스트푸드,패밀리레스토랑업계 - 김창주, 하나경제연구소, 2004
외식산업의 이해 - 나정기, 백산출판사, 2003
패밀리 레스토랑의 포지셔닝전략에 관한 이론적 연구 - 손일락, 산업경영연구, 2000
월간 호텔 & 레스토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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